•  


全國 女子大學校 就業率 1位… 學生의 꿈이 꽃피는 敬仁女大|東亞日報

全國 女子大學校 就業率 1位… 學生의 꿈이 꽃피는 敬仁女大

  • 東亞日報
  • 入力 2023年 9月 21日 03時 00分


코멘트
仁川 唯一의 基督敎 女子大學校人 京仁女子大學校(總長 박명순)는 敎育部 大學基本力量診斷 財政支援大學, 機關評價認證 敎員養成機關 優秀等級, 日·學習竝行 共同訓鍊센터成果 S等級, 看護敎育引證, 動物保健社 및 保健醫療情報管理敎育 引證, 最優秀 仁川市民大學 等 各種 評價에서 優秀性을 認定받았다.

就業率에서도 全國女子大學校 1位(2022年 大學알리미, 卒業生 1,000名 以上 基準)에 올라 學生 成功 就業을 實現하는 職業專門敎育機關임을 立證했다. 5個國과 連繫한 글로벌 人材 育成, 地域社會와 相生 協力하는 平生敎育 等 名實相符한 글로컬 大學으로서도 자리매김하고 있다.

일·學習 竝行 共同訓鍊센터 S等級… 看護師 國家考試 合格率 100% 近接


敬仁女大의 平均 就業率은 70% 內外로 全國 女大 1位를 記錄했다. 成功的 就業을 위해 取·創業支援센터에서는 잡컨설팅, VR模擬面接, AI自己紹介書 컨설팅, 헤어메이크업과 面接服裝 및 入社書類寫眞 支援 等 토탈 就業 컨설팅을 支援한다.

日·學習竝行制 프로그램을 통해 2學年 在學生(호텔·카지노學科)은 企業訓鍊과 學習을 竝行하면서 1年間 4大 保險 加入, 企業 訓鍊費(最低賃金 以上)를 支援받고 職務訓鍊을 마친 後 卒業과 同時에 訓鍊 企業에 바로 就業한다. 이러한 成果를 인정받아 올해 一·學習竝行共同訓鍊센터 成果 S等級을 獲得했다.

看護師 國家考試는 合格率이 100%에 收斂하고, 伴侶動物保健學科는 動物保健社 養成機關引證, 保健醫療行政學科는 保健醫療情報管理敎育 認證 等 全國 最高 水準의 敎育 機關 및 學科로 認定받고 있다.

글로벌 人材育成: 美國, 캐나다, 濠洲, 日本 等 現場職務硏修


경인여대는 △海外 語學硏修 및 現場學習 △就業 連繫 海外職務硏修 △交換學生 △海外企業探訪 △海外奉仕活動 等 在學生들의 外國語 學習과 經驗을 위한 다양한 글로벌 프로그램을 學生들에게 支援해 글로벌 人材 養成에 힘쓰고 있다.

專門大學敎育協議會 主管 專門大學 글로벌 現場學習 事業에 選定돼 學生 21名이 5個國(美國, 캐나다, 濠洲, 日本, 中國 等)에서 16週間 語學·專攻 敎育, 産業體 職務硏修를 했다. 學生들은 글로벌 現場學習 公募展에서 2年 連續 敎育部長官賞을 受賞했다. 敬仁女大의 글로벌 프로그램은 在學生들의 就業 領域을 海外로 擴大하고, 外國人 留學生 誘致 擴大 成果로 이어지고 있다. 外國人 留學生은 2020年 200餘名에서 지난해 430餘名으로 두 倍 以上 急增했다.

2.7倍 넓어지는 SG캠퍼스(Smart&Green)와 寄宿舍 新築


2021年 大學校誌가 2.7倍로 擴張돼 SG캠퍼스를 造成하고 있다. 私學振興財團 幸福寄宿舍 事業(169億 원)에 選定돼 403名 規模의 寄宿舍 建築을 始作으로 歷史觀과 글로벌스마트館 建築에 들어갔다. 中長期的으로는 創意融合館, 保健醫療科學館도 지을 豫定이다. 未來敎育을 先導하는 劃期的 敎育環境 改善이 推進 中이다.

2024學年度 自由專攻學科 新設, 隨時募集으로 96% 選拔

2024學年度 新入生부터 自由專攻學科를 導入한다. 進路에 對한 苦悶 中인 學生들을 위해 1學年 1學期에 進路探索 中心 授業을 듣고 여러 專攻에 對한 探索을 進行한 뒤 1學年 2學期에 前과(간호학과는 除外)하는 시스템이다. 學生들은 한 學期 동안 指導敎授와 1代1 專攻探索 및 學習設計를 進行하며 體系的인 未來設計를 할 수 있다.

2024學年度 新入生 募集人員은 1305名(定員內)으로 이中 96%인 1226名을 隨時募集에서 選拔한다. 入學銓衡은 一般과 特別로 나뉘는데 一般銓衡은 面接 또는 學生部 中心의 評價를 하고 特別銓衡은 一般高, 特性化高, 고른기회 銓衡으로 나눠 選拔한다.

敬仁女大만의 特別한 奬學 惠澤


成跡優秀 奬學金으로 學科別 最優秀者에게는 授業料 50%가 支給되며, 學士學位 過程의 境遇 첫 學期 全體 100萬원의 奬學金을, 다음 學期부터는 直前學期 成跡 2.0學點 以上을 維持하면 100萬원의 奬學金을 繼續 支給한다.

學生들이 다양한 領域에서 競爭力을 갖춘 人材로 成長할 수 있도록 京仁마일리지制度를 運營한다. 人性·疏通·協業·創意·글로벌 關聯 다양한 非敎科프로그램을 履修하면서 마일리지를 積立하고 累積 마일리지에 따라 奬學金을 支給하는 制度이다. 이밖에도 △成跡優秀 △成跡向上 △奉仕 △災害 △報勳 △새터民 △글로벌 △晩學徒 △認證評價 等 다양한 奬學制度를 運營하고 있다.

隨試 1次 願書接受는 9月 11日부터 10月 5日까지로 유웨이語플라이 및 進學語플라이에서 支援할 수 있다. 隨試 2次 願書接受는 11月 10日부터 24日까지, 定試 願書接受는 2024年 1月 3日부터 15日까지이다.

最高야 記者 best@donga.com
#에듀플러스 #敬仁女大 #sg캠퍼스 #글로벌 人材育成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