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가 眞犯” 法廷 自白 이춘재…“손 예쁜 女子가 좋아” 荒唐 答辯|東亞日報

“내가 眞犯” 法廷 自白 이춘재…“손 예쁜 女子가 좋아” 荒唐 答辯

  • 뉴스1
  • 入力 2020年 11月 2日 16時 00分


코멘트
© News1
ⓒ News1
稀代의 殺人魔 이춘재(57)가 2日 法廷에서 “(내가)연쇄살인 事件 眞犯이 맞다”고 法廷에서 自白했다.

이춘재는 이날 午後 水原地法에서 열린 連鎖殺人 8次事件 再審 裁判 證人으로 出席해 “女性 프로파일러가 眞實을 이야기해달라고 해 14件(殺人)에 對해서 털어놨다”며 이같이 證言했다.

푸른色 壽衣에 짧은 머리, 흰色 마스크를 着用한 이춘재는 證人席에 자리했고, 判事가 ‘오늘 어떠한 理由로 이 法廷에 서게 됐는지 알고 있느냐’고 묻자 무덤덤한 목소리로 “알고 있다”고 答했다. 그는 證人訊問 節次에 따라 “거짓말 時 僞證의 罰을 받겠다”는 宣誓 後 着席했다.

證人訊問은 連鎖殺人 8次 事件 眞犯으로 몰려 抑鬱한 獄살이를 한 윤성여氏(53) 辯護를 맡은 박준영 辯護士의 質問으로 始作됐다.

이춘재는 朴 辯護士 質問에 따라 지난 26年間 釜山矯導所에서 服役하면서 模範囚가 되고, 作業班長 等의 役割을 맡게 된 過程 等을 說明했다.

그는 服役 期間 外部 奉仕活動을 나간 적 있고, 矯導所에서 懲罰을 받은 적은 없다고 했다. 또 家族의 面會 또는 電話通話를 한 달에 한 番 程度 했었으나 犯行 自白 後 單 한次例도 못하고 있다고도 했다.

朴 辯護士가 自白 契機를 묻자 “警察이 遺傳子 鑑識한 結果를 가지고 와서 調査를 했는데, 첫날은 陳述하지 않았다”며 “그 다음에 刑事인줄 알았던 女性 프로파일러가 眞實을 이야기 해달라고 해 自白하게 됐다”고 털어놨다.

이어 “(警察은)연쇄살인사건 10件 中 9件(8次 除外)에 對해 證言하라고 했는데, 그걸 빼고 陳述하면 眞實이 될 수 없어서 犯行 모두를 自白했다”고 덧붙였다.

이춘재는 自白 當時 ‘왜 프로파일러의 손을 만졌냐“는 朴 辯護士 質問에 ”손이 예뻐서 그랬다. 얼굴이나 몸매는 보지 않는다. 손이 예쁜 女子가 좋다“는 多少 荒唐한 答辯을 늘어놓기도 했다.

그러면서도 朴 辯護士가 ’犯行 對象도 손과 關聯이 있나‘고 묻자 ”그런 거와 關聯이 없다“고 잘라 말했다.

이춘재는 이날 8次 事件을 비롯해 華城 初等生 失踪(殺害) 事件 犯行 當時의 狀況과 行跡 等에 對해 比較的 詳細하게 陳述했다.

그러나 犯行 動機에 對해서는 더듬는 말套로 ”大門이 열려 있어 들어갔고, 가다보니 門이 있길래 들여다봤다(8차 事件)“ ”理由는 잘 모르겠지만 나를 마주치고 逃亡치길래 그랬다. 내버려 두면 제 (以前)犯行이 露出될 것이라고 생각했다(화성 初等生 事件)“이라고만 答했다. 性的 衝動이나 犯行 欲求 等 通商의 性犯罪者들에게서 推論할 수 있는 ’同期‘는 言及하지 않았다.

’犯行 以後 事件 現場을 지나면서 떠오르는 것은 없었냐‘는 質問엔 ”特別히 느껴진 것 없었고, 떠오르는 것도 없었다“고 答해 過去 自身의 犯罪에 對해 별다른 罪責感을 느끼지 못했음을 드러냈다.

被害者와 遺家族에 하고 싶은 말이 있냐는 質問에는 ”모든 분들에게 罪悚하다. 저의 自白으로 그나마 마음의 平安을 찾으셨으면 하는 바람이다. 反省하고 贖罪하는 마음으로 사는 것이 제가 할 수 있는 方法 가운데 하나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날 이춘재가 證人으로 出席한 連鎖殺人 8次 事件 公判은 傍聽客 便宜를 위해 週法廷과 멀티法廷(畵面 中繼) 두 곳으로 나눠 進行됐다. 擔當 裁判部는 앞서 言論의 이춘재 實物 撮影 要請에 對해 ’證人 身分‘이라는 理由 等으로 받아들이지 않았다.

다만 中繼 法廷에 있던 傍聽客들은 이춘재를 짧은 瞬間이나마 仔細히 볼 수 있었다. 쓰고 있던 마스크를 交替하는 過程에 드러난 그의 얼굴은 大衆에게 알려진 몽타주(montage) 모습과 恰似했다. 흰머리가 星星했지만 雙꺼풀 없는 눈매에 큰 코, 갸름한 얼굴型이 고스란히 드러났다.

이날 證人訊問은 辯護人과 檢察 兩側이 約 2時間씩 進行할 豫定이다.

한便 이춘재 連鎖殺人 8次 事件은 1988年 9月16日 華城郡 태안읍 진안리에서 發生했다. 朴某孃(當時 13歲)李 自身의 집에서 숨진 채 發見된 事件이다.

過去 이 事件 眞犯으로 몰려 1審에서 無期懲役을 宣告받은 尹氏는 以後 減刑돼 收監 20年만인 2009年 8月 出所했다.

이춘재는 지난해 9月, 8次 事件을 包含한 10件의 華城事件과 다른 4件의 殺人事件 모두 自身이 저지른 犯行이라고 自白했고 이에 尹氏는 지난해 11月13日 水原地法에 再審을 請求했다.

(水原=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