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李在明, 이틀째 中院 票心 몰이 “이番 總選은 完璧한 新韓日戰”|東亞日報

李在明, 이틀째 中院 票心 몰이 “이番 總選은 完璧한 新韓日戰”

  • 뉴시스
  • 入力 2024年 3月 28日 16時 23分


코멘트

成一鍾·정승연 候補 親日 發言 擧論하며 攻勢
"淸算 못한 親日 殘滓 많아…정체성 疑心 候補 떨어져야"
"민주당 1黨 돼야…소수당, 조정훈처럼 고무신 거꾸로 신어"

ⓒ뉴시스
李在明 더불어民主黨 代表는 22日 4·10 總選 勝負處로 꼽히는 忠南을 찾아 政權 審判論에 再次 불을 댕겼다. 最近 輿論調査에서 上昇勢가 두드러지는 祖國革新黨을 向해선 ‘몰빵론’(地域區·比例代表 모두 民主黨)으로 牽制에 나섰다.

李 代表는 이날 午前 瑞山 東部市長을 찾아 이 地域에 出馬한 조한기 候補를 支援 射擊했다. 李 代表는 “이番 總選은 國政 失敗, 民生 破綻, 經濟 폭亡, 平和 危機, 民主主義 破壞에 對해서 審判하는 것이기도 하지만 完璧한 新韓日戰”이라고 말했다.

이어 日本의 후쿠시마 汚染水 放流, 國民의힘 人士들의 親日 發言 論難 等을 列擧하며 “只今 이 나라에는 아직도 淸算되지 않은 親日 殘滓가 너무 많다. 이番 總選에서 國家 正體性이 疑心되는 候補들은 다 떨어뜨려서 우리가 大寒獨立國家임을 確實하게 보여주자”고 强調했다.

國民의힘 忠南 瑞山泰安 候補인 成一鍾 議員의 ‘이토 히로부미 人材’ 發言과 정승연 仁川 延壽甲 候補의 ‘劣等意識’ 發言 等도 싸잡아 批判했다. 李 代表는 “머릿속에 日本이 꽉 차 있는 것 아니냐”라며 “이토 히로부미를 人材 養成의 代表的 케이스라고 表現하는 사람이 自主獨立 國家의 國會議員을 해서야 되겠느냐”고 했다.

또 “國民의힘이 投機꾼과 5·18 北韓軍 운운하는 사람을 公薦하는데 더 深刻한 건 親日 色彩가 剛한 사람들을 매우 많이 公薦했다”며 “이 政府를 한番 보라. 國防部에서 獨島를 아예 대놓고 紛爭地域이라고 主張한다. 日本의 極右 外務 管理가 하는 소리”라고 날을 세웠다.

以後 唐津 傳統市場으로 移動한 李 代表는 민주당의 過半 議席 達成을 위해 票를 몰아달라고 呼訴했다. 李 代表는 “野圈 全體가 1黨이 되고 過半數가 되는 것도 重要하지만 眞짜 重要한 것은 민주당이 1黨이 되고 過半이 되는 것”이라며 “民主黨이 獨自的으로 151席을 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달라”고 呼訴했다.

이어 “友軍이 많으면 좋지만 意思決定을 하는데 時間이 너무 많이 걸리고 밀어붙이는데 가끔씩 離脫者가 發生할 수도 있다”며 “조정훈 (國民의힘) 議員은 민주당과 함께 만든 政黨 所屬이었는데 只今 어디 갔는가. 캐스팅보트를 가지고 只今 法司委를 꼼짝 못 하게 만들지 않았냐”고 批判했다.

그러면서 “少數黨의 境遇 조정훈처럼 언제 고무신을 거꾸로 新乙支 모른다. 民主黨의 聯合은 더불어民主黨聯合”이라고 强調했다. 조 議員은 지난 21代 總選에서 民主黨의 比例 衛星政黨人 더불어市民黨 比例代表로 當選된 뒤 除名 形式으로 時代轉換에 復黨했다가 國民의힘으로 黨籍을 옮긴 바 있다.

過去 性犯罪者 辯護 論難으로 서울 강북乙 候補에서 辭退한 조수진 候補에 對한 言及도 이어갔다. 李 代表는 “민주당은 國民의 눈높이에 맞춰서 國民이 ‘이것은 아니다’라는 意見들을 내셨기 때문에 조 候補께서 그 뜻을 尊重한 걸로 알고 우리도 欣快히 그 뜻을 受容했다”고 말했다.

조 候補가 辭退한 강북乙에 한민수 代辯人을 戰略公薦한 데 對해선 “競選을 할 수 있는 狀況이 못되기 때문에 黨員과 國民의 뜻을 尊重해서 民主黨 黨員들이 納得할만한 檢證된 候補로 公薦했다”며 “마지막 남은 이 機會에 가장 檢證되고 黨員과 國民들이 容認할 수 있는 候補”라고 치켜세웠다.

그러나 한 代辯人이 親명系라는 評價에 對해선 “참 寒心한 얘기다”라며 “한민수가 親명이면 競選 機會도 여태껏 안 줬겠나. 겨우 起死回生해서 地域에서 公薦을 받아 돌아오니 이제는 親명이냐”고 따져물었다.

李 代表는 이날 忠南 牙宣으로 移動하는 中 自身의 社會關係網서비스(SNS)에 “汎野圈 友軍도 重要하지만, 民主黨만으로 第1黨, 過半이 돼야 迅速하고 强力한 對與鬪爭이 可能하다”라고 적었다. ‘智旻費條’(地域區 民主黨·比例代表 曺國革新黨)을 내세운 曺國革新黨을 牽制하는 發言으로 보인다.

한便 이날 大田을 訪問한 김부경 共同選擧對策委員長은 大田驛 洞廣場에서 忠淸圈 候補者 7名과 合同 記者會見을 열고 “中央黨에서 最近 판勢를 分析해보니 初盤보다 좋아진 것이 맞다”며 “李鐘燮 濠洲大使 事件 等으로 政權 審判論에 불이 붙었다”고 主張했다.

金 委員長은 다만 “우리나라 政治 地形 自體는 팽팽한 50對 50이기 때문에 一時的으로 조금 앞선다고 해서 쉽게 豫斷하면 안 된다”며 “한 가지 분명한 건 민주당이 第1 黨이 돼서 이렇게 暴走하는 尹錫悅 政府를 牽制해야 한다는 目標는 분명하다”고 밝혔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