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單獨]民主, 全國 候補者에 “김건희 女史 名品백 攻勢 積極 펼쳐라”|동아일보

[單獨]民主, 全國 候補者에 “김건희 女史 名品백 攻勢 積極 펼쳐라”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3月 28日 12時 46分


코멘트

黨 選對委, 候補者 캠프에 ‘總選 遊說 메시지’ 配布
“楊平高速道路 特惠 疑惑도 集中 浮刻”
“채상병 搜査外壓-隱蔽 主人公은 尹大統領” 規定도

민주당 이재명 대표(오른쪽 두 번째)가 18일 서울 여의도 민주당 중앙당사에서 재외국민 투표 독려 캠페인 관련 인사말을 하고 있다. 동아일보 DB
민주당 李在明 代表(오른쪽 두 番째)가 18日 서울 汝矣島 민주당 中央黨舍에서 在外國民 投票 督勵 캠페인 關聯 人事말을 하고 있다. 東亞日報 DB
더불어民主黨이 28日 始作된 4·10 總選 公式選擧運動 期間에 맞춰 김건희 女史의 名品백 收受 疑惑과 楊平高速道路 特惠 疑惑을 國旗 紊亂으로 規定하고 積極 攻勢에 나섰다. 민주당은 이날부터 始作된 13日間의 選擧運動 過程에서 全國 候補者들에게 ‘政權審判論’과 ‘民生經濟 回復’을 核心으로 담은 메시지를 督勵할 方針이다.

더불어民主黨 選擧對策委員會가 作成해 이날 全國 總選 候補者 캠프에 配布한 ‘第22代 總選 遊說 메시지 參考 資料’에 따르면 민주당은 金 女史의 名品백 收受 疑惑을 尹錫悅 政權의 10代 實情 中 3番째 項目으로 指定해 積極 攻勢를 펼치기로 했다.

민주당은 “大統領 夫人이 名品백 膳物을 받는 映像이 고스란히 찍혔다. 膳物 寫眞을 카카오톡으로 보내고 直接 約束을 잡았다”며 “只今이라도 돌려주라는 말에는 大統領 記錄物이라고 한다. 國民을 우습게 보지 말라”고 强調했다.

이어 “김건희 女史는 아예 約束을 잡지 않거나 만났어도 名品백을 받지 않았어야 한다”며 “職務遂行과 關聯 있고 國家的 保存 價値가 있어야 大統領記錄物이다. 디올백 받는 게 職務遂行인가. 디올백이 國家的 保存 價値가 있냐”고 했다.

또 “國民은 絶對 容恕할 수 없다고 말하는데, 大統領은 迫切하지 못해서라는 詭辯을 늘어놓고 있다”며 “大統領은 當場 國民께 謝罪하고 金 女史는 卽刻 搜査를 받으라”고 促求하기로 했다.

金 女史 一家의 楊平高速道路 特惠 疑惑에 對해서는 “數年에 걸쳐 豫備妥當性 調査까지 通過한 路線을 政權이 들어서자 손바닥 뒤집듯 바꿨다”며 “바뀐 路線 끝에는 何必이면 김건희 一家의 땅이 있다. 누가 봐도 김건희 一家를 위한 路線變更 아니냐”고 指摘했다.

그러면서 “누구를 爲한 終點 變更인가. 누가 特惠를 받겠냐”며 “眞實을 糾明하고 楊平高速道路를 正常化할 수 있는 方法은 國政調査다. 尹 大統領과 國民의힘이 떳떳하다면 卽刻 國政調査를 受容하라”고 强調했다.

民主黨은 海兵隊 菜某 上兵 殉職 사고 搜査 外壓 疑惑과 關聯해 高位公職者犯罪搜査處(公搜處)가 搜査 中인 李鐘燮 주호주 大使를 둘러싼 論難에 對해서도 “채상병 事件 犯罪隱蔽 게이트의 眞짜 主人公은 尹錫悅 大統領”이라고 規定했다.

민주당은 “長官 交替부터 濠洲大使 任命까지 모두 大統領의 손을 거쳤다”며 “外交官 旅券 發給부터 出國禁止 解除까지 도와준 政府는 共犯”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隱蔽 疑惑 核心 連結고리 人士들은 모두 乘勝長驅하고 있다”면서 “民主黨은 犯罪隱蔽 國紀紊亂의 眞實을 반드시 糾明하겠다”고 했다.

이밖에 민주당은 候補者들의 演說 過程에서 民生經濟 危險, 檢察 獨裁, 屈從 外交·無能 外交, 言論과 國民 ‘입틀幕’, 大韓民國 戰爭 危險, 나라 망치는 ‘카르텔 人事’. 國民 갈라치기, 民主主義 崩壞 等을 全面에 내세운다는 方針이다. 民主黨 關係者는 “尹錫悅 政權 中盤部에 치러지는 總選으로 어느 때보다 政權審判論이 높은 狀況”이라며 “選擧運動 期間 내내 政權審判論에 對해 全國 候補者들이 統一된 메시지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민주당은 選擧運動期間 동안 每日 그날의 選擧 遊說 基調를 全國 候補者들에게 傳達할 方針인 가운데, 첫날인 28日에는 “4月 10日은 尹錫悅 政權 審判의 날” “4月 10日은 民生을 살리고, 國民을 지키는 날” “大統領님, 치솟는 物價는 都大體 언제 잡을겁니까” 메시지를 强調하도록 指針을 내렸다.

윤다빈 記者 empty@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