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尹, 22番 ‘民生討論會’서 1671名 만났다… 國民 建議 3時間 만에 解決|東亞日報

尹, 22番 ‘民生討論會’서 1671名 만났다… 國民 建議 3時間 만에 解決

  • 뉴시스
  • 入力 2024年 3月 24日 14時 45分


코멘트

尹, 全國 移動距離 4970㎞ 相當
參席者 13~88歲…222名이 發言
박상우 國土部長官 最高 出席率
改善된 民生 政策만 300件 達해

ⓒ뉴시스
尹錫悅 大統領이 國民과 만나 政策 討論을 하는 ‘民生討論會’가 公式選擧 運動 開始日인 28日부터 잠깐의 休息 期間에 突入한다. 候補들의 公約이 돋보일 수 있도록 大統領이 한발 물러선다는 意味다.

大統領室은 民生討論會 休息期를 앞둔 24日 只今까지 進行된 스물두 次例의 討論會를 總 整理한 ‘數字로 보는 民生討論會’ 資料를 配布했다.

大統領室에 따르면 尹 大統領이 民生討論會를 爲해 全國 4970㎞를 움직였다. 거리로 치면 서울과 釜山(400㎞)을 6番 넘게 往復할 수 있는 數値다.

民生討論會가 열린 地域은 競技가 9番으로 가장 많다. 서울 3番, 江原 2番 等이 뒤를 이었고 仁川, 釜山, 大田, 蔚山, 大邱 等 廣域市는 勿論 慶南, 忠南, 全南에서도 各各 1番의 民生討論會가 열렸다. 廣域市 中 討論會가 열리지 않은 地域은 光州가 唯一하다.

民生討論會에서 尹 大統領이 만난 國民은 總 1671名에 達한다. 靑年을 主題로 한 지난 17回次 民生討論會에는 靑年과 公務員 460名이 參席하며 最多 人員 參與의 記錄을 세웠다.

討論會에서 直接 發言을 한 人員은 222名이다.

이들 中 最年少 參席者는 13살로 釜山 덕포女子中學校 1學年 學生 이소민 量이다. 그는 釜山市廳에서 開催된 11次 討論會(2月13日)에 參席해 釜山 敎育廳 主管 宿泊型 英語 數學 캠프의 經驗을 共有했다.

最高齡 參席者는 江原道 報勳團體協議會長인 진성균(88) 氏와 仁川에 居住하는 朝鮮願(88) 氏다. 陳 會長은 講院 地域의 報勳 記念施設 擴充을 尹 大統領에 建議했다. 曺 氏는 中産層 老人들이 실버타운을 合理的인 價格에 利用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要請했다.

22番의 民生討論會의 또 다른 主人公은 政府 部處 公務員들이다. 이들은 現場에서 市民들의 不滿을 듣고 對答하거나 代案이 될만한 政策을 紹介했다.

長官들 中에서는 박상우 國土交通部 長官이 6番을 參席하며 가장 높은 出席率을 자랑했다. 朴 長官은 都市, 住宅, 交通 等 地域 懸案 等에 積極 對應했다.

長官級 中에서는 地方時代委員長(5回), 國務調整室長(5回) 等의 參席 回數가 도드라졌다.

民生討論會를 통해 改善된 民生政策은 300餘 件에 達한다.

大統領室은 現在 政府가 推進 中인 民生 政策 改善 課題는 168件이라고 紹介했다. 또 民生討論會와 連繫해 部處別로 發表한 政策 推進 課題는 191件이다.

民生討論會를 통해 總 359件의 民生政策 課題가 解決됐거나 推進 中이라는 뜻이다.

討論會 終了 直後 3時間 만에 國民 建議가 解決된 事例도 있다.

지난달 8日 10次 討論會에서는 어른처럼 차려입은 靑少年에 술·담배를 販賣한 뒤 營業 停止를 當한 돼지고기 구이집 代表, 直販場 代表가 “나쁜 짓을 한 사람은 따로 있는데 被害는 小商工人이 다 堪當하고 있다”고 呼訴했다.

食品醫藥品安全處 擔當 公務員이 이 자리에서 “法院에서 起訴를 中止하거나 宣告 猶豫를 하면 行政處分을 免除하고 있다”고 原論的인 案內를 하자 尹 大統領은 “行政當局이 檢察과 法院에 떠넘기기를 하는 것”이라며 剛한 語調로 指摘했다.

尹 大統領은 “卽刻 食藥處가 基礎團體에 公文을 보내 處分을 自制하라고 要請하라”고 指示했다.

이에 食藥處과 中小벤처企業部 等은 論議를 거쳐 討論會 以後 約 3時間 만에 全國 地自體에 營業者가 不利益을 받지 않도록 行政處分을 愼重히 하라는 公文을 發送했다.

尹 大統領의 이같은 指示를 담은 中企部 유튜브 쇼츠는 照會數 722萬回, 좋아요 5萬9000千回 等의 話題를 일으켰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