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北, 超大型放射砲 射擊訓鍊…金正恩 “敵 수도 崩壞 完備 態勢”|東亞日報

北, 超大型放射砲 射擊訓鍊…金正恩 “敵 수도 崩壞 完備 態勢”

  • 뉴시스
  • 入力 2024年 3月 19日 06時 52分


코멘트

金正恩, 18日 西部地區 砲兵部隊 射擊訓鍊 指導
‘戰術核 搭載 可能’ 主張 短距離彈道미사일 KN-25
6發 一齊히 發射 寫眞 公開…러시아 輸出도 考慮한 듯

ⓒ뉴시스
北韓은 18日 金正恩 國務委員長 指導 下에 直徑 600㎜짜리 超大型 放射砲(美國式 코드名 KN-25)를 쐈다고 19日 밝혔다.

北韓은 超大型 放射砲에 對해 戰術核 搭載가 可能하다고 자랑해왔다. 韓美 當局은 北韓의 超大型 放射砲를 短距離彈道미사일(SRBM)로 分類하고 있다.

이날 北韓 勞動黨 機關紙 노동신문은 “우리 軍隊의 새 世代 核心打擊 手段의 하나인 超大型 放射砲를 裝備하고 重要 火力打擊 任務를 맡고 있는 西部地區의 砲兵部隊 射擊訓鍊이 進行되였다”며 “(金 委員長이) 18日 該當 部隊關하 火力區分隊의 日帝射擊訓鍊을 直接 指導하시였다”고 밝혔다. 김정식 勞動黨 中央委員會 副部長과 장창하 미사일總局場이 講評했다.

新聞은 超大型放射砲 6發이 發射돼 咸鏡北道 吉州郡 앞바다의 無人島 ‘알섬’으로 推定되는 標的을 명중시키는 寫眞도 公開했다. ‘試驗射擊’이란 表現 代身 ‘射擊訓鍊’이라고 하며 6發이나 一齊히 發射한 건 實戰配置를 誇示하려는 意圖로 보인다. 北韓은 이미 2022年 12月31日 超大型 放射砲 量産을 示唆하는 贈呈式을 進行한 바 있다.

新聞은 “訓鍊은 600㎜放射砲兵區分隊들의 不義的인 機動과 一齊射擊을 통하여 武器體系의 威力과 實戰能力을 確證하며 放射砲兵들의 戰鬪詐欺를 增進시키고 動員態勢를 檢閱 및 提高하는 데 目的”을 뒀다고 밝혔다.

射擊 後 目標上空 設定高度에서 空中爆發 模擬試驗도 進行됐다.

金 委員長은 “새로 裝備된 超大型放射砲가 戰爭準備에서 차지하는 地位와 役割이 매우 重要하다”며 “600㎜超大型放射砲들은 다른 效果的이며 破壞的인 攻擊手段들과 함께 우리 武力의 核心中樞 打擊手段으로서의 戰略的 任務를 遂行하게 되는 것만큼 그를 中核으로 하여 砲兵武力의 現代化를 繼續 힘 있게 다그쳐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또 “敵들에게 武力衝突이 일어나고 戰爭이 벌어진다면 災殃的인 後果를 避할 길 없다는 認識을 더 굳혀 놓을 必要가 있다”며 “앞으로 우리는 우리 軍隊가 保有한 破壞的인 攻擊手段들이 常時 敵의 首都와 軍事力 構造를 붕괴시킬 수 있는 完備된 態勢로써 戰爭 可能性을 遮斷하고 抑制하는 自己의 使命修行에 더욱 徹底해야 한다”고 밝혔다.

金 委員長은 “超大型 放射砲兵重大數를 繼續하여 늘여야 할 必要性에 對하여 强調”했다고 新聞은 傳했다.

홍민 統一硏究院 首席硏究委員은 “發射 場所가 平壤이라면 平澤 美軍基地부터 群山 美軍空軍基地까지 모두 타킷이 된다”며 “KN-25는 300㎞에서 最大 600㎞까지 飛行 可能해 韓半島 全域을 打擊 對象으로 두고 있단 點에서 南쪽을 對象으로 한 戰術的 攻擊에 最適化된 武器”라고 말했다.

KN-25는 北韓이 러시아에 供給한 것으로 推定되는 武器이기도 하다. 양무진 北韓大學院大學校 總長은 “外形上으로는 砲兵 戰爭準備 完成에 目的을 뒀지만 러시아 輸出도 念頭에 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合同參謀本部(合參)는 18日 午前 北韓이 平壤 一帶에서 東海上으로 短距離 彈道미사일을 3發 以上 發射했다고 밝힌 바 있다. 北韓의 彈道미사일 發射는 유엔 安全保障理事會(安保理) 決議 違反이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