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家族 幸福” “어르신 든든 來日 支援”…國힘 10大 公約 發表|東亞日報

“일·家族 幸福” “어르신 든든 來日 支援”…國힘 10大 公約 發表

  • 뉴스1
  • 入力 2024年 3月 12日 12時 28分


코멘트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7일 서울 성동구의 한 북카페에서 기후 미래 스타트업 창업자들에게 ‘기후 미래 택배’를 전달하고 있다. (공동취재) 2024.2.27/뉴스1 ⓒ News1
한동훈 國民의힘 非常對策委員長이 27日 서울 성동구의 한 北카페에서 氣候 未來 스타트업 創業者들에게 ‘氣候 未來 宅配’를 傳達하고 있다. (共同取材) 2024.2.27/뉴스1 ⓒ News1
國民의힘은 22代 總選을 29日 앞둔 12日 低出生 政策을 이끌 副總理級 ‘人口部’를 新設하고, 全國 主要圈域에 GTX 等 廣域急行列車를 導入하는 內容 等을 담은 10大 公約을 發表했다.

黨 公約開發本部는 이날 △日·家族·幸福 △촘촘한 돌봄·양육환경 構築 △庶民·小商工人·傳統市場 새로 希望 △中小企業·스타트업 活力 提高 △市民이 安全한 大韓民國 △健康하고 活力넘치는 地域만들기 △交通·住居隔差 解消로 하나되는 大韓民國 △靑年 모두 幸福한 大韓民國 △어르신들의 든든한 來日 支援 △氣候危機 對應, 함께하는 綠色生活 等 10個 公約을 公開했다.

한동훈 非常對策委員長이 지난 1月부터 18次例에 걸쳐 ‘國民宅配’ 形式으로 發表했던 公約 가운데 核心을 추려 整理한 內容이다.

먼저 1號 公約으로는 低出生 對策을 내놓았다. 아빠들에게 1個月 出産 有給休暇를 주고, 育兒休職은 申請만 하면 別途의 承認 節次 없이 開始되도록 했다. 育兒休職 給與 上限도 現行 150萬원에서 210萬원으로 引上하자고 提案했다. 또 副總理級 人口部를 新設해 低出生 對策을 總括하고, 財源 마련을 위해 低出生對應特別會計를 新設하겠다고 發表했다.

맞벌이 家庭을 겨냥한 初等學生 돌봄을 2號 公約으로 發表했다. 國民의힘은 올해 2學期부터 全國 모든 初等學校에서 늘봄學校를 全面 施行하겠다고 했다. 맞벌이 父母의 退勤 時間까지 돌봄을 提供하고, 希望하는 모든 1學年에게 1日 2時間 內外의 學校 適應 프로그램을 無償 提供하는 政策이다. 放學 中 늘봄學校도 常時 運營해 맞벌이 子女의 돌봄 및 給食 問題도 解決하겠다고 約束했다.

小商工人을 위한 公約도 包含됐다. 小商工人 保證 및 政策 資金 目標額을 2倍로 늘리고 온누리商品券 골목商圈 擴大 및 發行額을 5兆원에서 10兆원으로 擴大하기로 했다. 아울러 電氣料, 가스費 等 에너지 經費가 納品代金의 一定 比率 以上 차지할 境遇 納品代金 聯動對象에 包含 原資材와 같이 價格引上分을 納品代金에 反映할 計劃이다.

또 假釋放 없는 無期刑 新設을 통해 凶惡犯罪에 對한 處罰을 强化하고 傳貰詐欺, 보이스피싱 等 詐欺犯罪의 境遇 加重 處罰을 適用하고 犯罪 收益을 剝奪하기로 했다.

地域 隔差 解消를 위해선 地域醫療隔差 解消 特別法을 制定하고, 小兒專門應急醫療센터를 全國으로 擴大하기로 했다.

不動産 票心을 겨냥한 公約도 눈에 띈다. 國民의힘은 首都圈 外 非首都圈에도 廣域 急行列車를 導入해 全國 主要 圈域을 1時間 生活圈으로 만들겠다고 發表했다. 全國 主要 都市의 鐵道를 地下化하고, 地下化로 만들어지는 上部 空間과 周邊 敷地를 統合 開發하겠다는 內容도 包含됐다.

靑年層을 겨냥한 公約으로는 靑年 年齡 基準을 旣存 34歲에서 39歲로 높여 靑年 惠澤 對象者를 擴大하고, GTX 路線 主要 據點 驛勢圈 民官都心 複合開發 過程에서 優先的으로 靑年들에게 住宅 供給을 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療養病院 看病費 給與化 推進, 敬老堂 點心 週7日로 擴大, 庶民과 中産層을 위한 실버타운 擴大 特別法 制定 等 老人 政策도 公約에 包含됐다.

마지막으로 氣候危機 對應 公約으로는 原電과 再生에너지를 均衡的으로 擴充하고 氣候危機對應基金 規模를 두倍로 擴大하는 等의 內容을 담았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