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0人未滿 企業 重大災害法 2年 猶豫 推進”… 龍山 參謀陣 改編以後 첫 高位黨政協議回|東亞日報

“50人未滿 企業 重大災害法 2年 猶豫 推進”… 龍山 參謀陣 改編以後 첫 高位黨政協議回

  • 東亞日報
  • 入力 2023年 12月 4日 03時 00分


코멘트

“全面 適用땐 零細企業 廢業 等 憂慮”
雇傭長官, 野 찾아 法改正 說得 方針
行政電算網 構築에 大企業 參與 許容

政府 與黨이 來年 1月부터 常時 勤勞者 5人 以上 50인 未滿 事業場으로 擴大 施行되는 重大災害處罰法과 關聯해 對象 基準 規定을 2年 猶豫하는 方案을 推進한다.

國民의힘 薄情하 首席代辯人은 3日 서울 종로구 삼청동 總理公館에서 열린 高位黨政協議回 後 브리핑에서 “黨政은 重大災害法 改正案이 早速히 法査委에서 上程, 論議되도록 積極 推進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高位黨政은 10月 29日 以後 休店 狀態였다가 1日 龍山 參謀陣 改編 以後 이날 처음 열렸다.

與黨은 “來年 1月 27日부터 50인 未滿 企業에 重大災害法이 全面 適用될 境遇 零細 企業들의 廢業과 일자리 縮小로 이어질 수 있다는 現場의 切迫한 呼訴를 反映해 迅速하게 法 改正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强調했다. 重大災害法은 死亡 事故 等이 發生하면 事業主나 經營責任者를 ‘1年 以上의 懲役 또는 10億 원 以下의 罰金’의 重刑으로 處罰한다.

黨政의 重大災害法 改正 强調에는 來年 總選에서 ‘民生’과 ‘經濟’로 差別化에 나서겠다는 戰略이 內包돼 있다. 適用 對象인 83萬 零細 企業의 反撥이 繼續되면 民主黨도 負擔이 될 것이란 속내도 作用했다.

最近 민주당 洪翼杓 院內代表도 “政府의 公式 謝過, 産業 安全을 위한 具體的인 로드맵, 2年 延長 後 모든 企業에 適用 等 세 가지 條件을 바탕으로 해서 重大災害法 論議를 始作하겠다”고 하면서 變化 氣流도 感知되는 狀況이다. 黨政은 一旦 이달 中 ‘50인 未滿 企業 支援對策’을 마련해 發表하고, 이정식 雇傭勞動部 長官 等은 野黨을 直接 찾아 法 改正 必要性을 說得할 方針이다.

黨政은 지난달 中旬 發生한 行政電算網 56時間 痲痹 事態 對策과 關聯해 來年度 豫算案에서 關聯 豫算을 增額하기로 했다. 김대기 大統領祕書室長은 電算網 痲痹 理由로 部品 老朽化, 소프트웨어 零細化 等을 꼽으며 “모든 게 過去 電算網에 制度的 投資를 하지 않은 데 起因한다”며 “이番 定期國會에서라도 來年度 豫算에 反映해주기를 付託드린다”고 했다. 與黨도 關聯 豫算 增額에 나설 方針이다.

黨政은 또 行政電算網 시스템 事業 構築에 大企業이 參與하는 方案도 열어놓겠다는 立場이다. 大企業 寡占을 막는다는 趣旨로 2013年부터 大企業 系列社들은 公共 소프트웨어 事業에 參與할 수 없게 했지만 이 같은 制度가 電算網 技術力 弱化로 이어졌다고 보고, 制度 改善에 나서겠다는 것.

黨政은 公共情報시스템(338個), 民間 金融, 醫療機關 等 等 基盤施設에 對해 이달 中 日帝 點檢에 나서기로 했다. 이어 汎政府對策 태스크포스(TF)를 發足해 來年 1月까지 綜合對策을 내놓을 豫定이다.

김준일 記者 jikim@donga.com
#重大災害處罰法 #2年 猶豫 #國民의힘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