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大戰 이장우-忠南 金泰欽-忠北 金榮煥…國民의힘, 忠淸圈 公薦 確定|東亞日報

大戰 이장우-忠南 金泰欽-忠北 金榮煥…國民의힘, 忠淸圈 公薦 確定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4月 21日 17時 25分


코멘트
국민의힘 정진석 공천관리위원장이 21일 오전 국회에서 6·1 지방선거 대전, 세종, 충북, 충남 광역단체장 경선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國民의힘 鄭鎭奭 公薦管理委員長이 21日 午前 國會에서 6·1 地方選擧 大戰, 世宗, 忠北, 忠南 廣域團體長 競選 結果를 發表하고 있다. 寫眞共同取材團
國民의힘이 6·1地方選擧에 出馬할 忠淸圈 廣域自治團體長 候補를 21日 最終 確定했다. 大田市長 候補에는 再選의 이장우 前 議員이, 忠南과 忠北知事 候補로는 3選의 金泰欽 議員과 4線을 지낸 김영환 前 議員이 各各 選出됐다.

國民의힘 鄭鎭奭 公薦管理委員長은 이날 記者會見을 열고 大戰·世宗·忠南·忠北 네 個 地域의 競選 結果를 發表했다. 黨內 競選은 19·20日 이틀間 選擧人團投票 50%와 一般國民 對象 輿論調査 50%를 合算해 進行됐다.

大田市長 候補에는 이 前 議員이 46.6%를 얻어, 鄭容起 前 議員(32.4%)과 정상철 前 충남대 總長(23.1%)을 누르고 最終 候補로 選出됐다고 밝혔다. 現在 더불어민주당에서는 허태정 現 大田市長과 장종태 前 西區廳長이 競爭하고 있다.

忠南에서는 3選의 金泰欽 議員이 現役 出馬 減産比率(5%)을 反映해 50.8%로 過半을 얻어 박찬우(26.5%) 김동완(20%) 前 議員을 제쳤다. 金 議員은 再選에 挑戰하는 梁承晁 現 知事와 황명선 前 論山市場 中 競選에서 이기는 민주당 候補와 맞붙게 된다.

忠北道知事 候補에는 김영환 前 議員이 46.6%의 得票率로 選出됐다. 金 前 議員은 當初 京畿道知事 出馬를 準備했지만 方向을 中途에 틀었다. 競選에 挑戰했던 박경국 前 충북도 副知事는 30.6%, 오제세 前 議員은 22.7%를 得票했다. 金 前 議員은 민주당 노영민 前 大統領 祕書室長과 兩强 構圖에서 對決할 것으로 보인다.

世宗市長 候補로는 최민호 前 世宗市黨委員長이 67.5%를 얻어 성선제 前 한남대 敎授(32.5%)를 이겼다. 민주당에서는 3選에 挑戰하는 이춘희 現 世宗市長과 조상호 前 經濟部市場, 배선호 世宗市當 副委員長이 競爭하고 있다.

鄭 委員長은 “이기는 公薦을 해야 한다는 原則, 公正과 常識이라는 絶對 原則 下에 嚴正하게 公薦 管理 作業을 進行해 나갔다”라며 “尹錫悅 政府의 成功으로 가는 첫 關門인 6·1 地方選擧에서 國民의힘이 반드시 壓倒的인 勝利를 거둬서 새로운 政府가 成功할 수 있는 土臺가 되고 뒷받침이 될 수 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國民의힘은 이날 忠淸圈을 始作으로 22日 競技·仁川·蔚山·慶南, 23日 大邱·江原·濟州 地域 競選 結果를 各各 發表한다. 앞서 11日에는 서울·釜山市長과 慶北道知事 候補를 單數 公薦했다. 國民의힘은 22日 全國委員會를 열고 國民의黨과의 合黨 案件을 議決한 뒤 다음週부터 本格的으로 地方選擧 準備에 突入할 計劃이다.

홍정수 記者 hong@donga.com
이윤태 記者 oldsport@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