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社說]從北勢力엔 꽃길, 前科者들도 無事通過… 엉망진창 公薦|東亞日報

[社說]從北勢力엔 꽃길, 前科者들도 無事通過… 엉망진창 公薦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3月 11日 23時 57分


코멘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연합 중앙당 창당대회에서 더불어민주연합 공동대표 등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윤희숙 진보당 대표, 이재명 대표, 더불어민주연합 윤영덕, 백승아 공동대표, 용혜인 새진보연합 상임대표. 2024.03.03. 사진공동취재단
李在明 더불어民主黨 代表가 3日 午後 서울 汝矣島 國會議員會館에서 열린 더佛語民主聯合 中央黨 創黨大會에서 더佛語民主聯合 共同代表 等과 함께 記念撮影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尹喜淑 進步黨 代表, 李在明 代表, 더佛語民主聯合 윤영덕, 백승아 共同代表, 龍慧仁 새進步聯合 常任代表. 2024.03.03. 寫眞共同取材團
4月 總選을 앞두고 親北·反美 人士들에 對한 公薦 論難이 커지고 있다. 前科(前科) 經歷이 있는 이들이나 裁判 中인 被告人들도 相當數 地域區나 比例 候補 出馬가 豫想된다. 더불어民主黨 衛星政黨人 더불어민주연합에 參與하는 市民團體들이 比例 候補 1番으로 薦擧한 전지예 氏는 유엔司 解體를 要求하는 從北 性向 活動家다. 사드 反對 運動을 해 온 全國餘弄 統一先鋒隊腸 出身 정영이 氏는 17番에 配定됐다. 社會的 弱者 代辯 等의 趣旨는 사라졌다. “어떻게 1番 候補가 從北 人事냐”는 黨 안팎의 指摘이 쏟아지자 민주당은 市民團體 側에 再推薦을 要求하고 나섰다.

市民團體 推薦 몫 外에도 憲法裁判所가 解散시킨 옛 統進黨 李石基 前 議員 救命運動을 한 전종덕 前 民勞總 事務總長 等 3名이 統進黨 後身인 進步黨 몫으로 民主黨 衛星政黨의 當選 可能한 順番에 配置될 豫定이다. 進步黨 支持率은 1%로, 民主黨이 꽃길을 깔아주지 않았더라면 예전 基準인 3%에 못 미쳐 1席도 不可能하다.

國民의힘 衛星政黨人 國民衣未來는 現在 比例 候補 申請을 받은 段階인데, 地域區 公薦者만 놓고 보면 前과 保有者가 10名 中 2名꼴인 것으로 나타났다. 公薦者 213名 中 現在까지 確認된 前科 保有者는 43名으로, 이 中 17名은 飮酒運轉 記錄이 남아 있다. 事業 失敗에 따른 賃金 滯拂 等 9個 前科를 가진 候補도 있고, 暴行 侮辱 等으로 刑事處罰된 候補도 있었다. 尹錫悅 政府에서 赦免을 받고 出馬 資格을 얻은 이들도 있다.

曺國 前 法務部 長官이 만든 曺國革新黨에선 各種 嫌疑로 下級審에서 有罪 宣告를 받은 被告人들이 눈에 띈다. 蔚山市長 選擧 介入으로 1審에서 3年 刑을 宣告받은 황운하 前 民主黨 議員이 代表的이다. 1, 2審에서 懲役 2年을 宣告받은 조 前 長官 亦是 上位 順番에 配置될 可能性이 높다. 飮酒運轉 等으로 4年 前 正義黨 公薦을 返納했던 人事도 比例 候補로 擧論되고 있다.

公薦에는 政黨의 正體性과 價値가 附與된다. 아무리 美辭麗句를 늘어놓아도 누가 比例 上位 順番에 配置되는지, 當選 可能性이 높은 地域에 公薦되는지를 보면 實體가 드러난다. 只今까지 與野 公薦 狀況을 보면 失望 그 自體다.
#從北勢力 #前科者 #無事通過 #公薦 論難 #4月 總選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