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이든, 26兆원 膳物 들고 인텔 訪問 “美, 製造業 本고장 될 것”|東亞日報

바이든, 26兆원 膳物 들고 인텔 訪問 “美, 製造業 本고장 될 것”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3月 22日 03時 00分


코멘트

歷代 最大 補助金-貸出 支援 約束
트럼프 겨냥 “前任者, 中서 未來 그려”
車 이어 鐵鋼勞組도 “바이든 支持”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가운데)이 20일 애리조나주 챈들러의 인텔 공장에서 팻 겔싱어 인텔 CEO(왼쪽에서 두 번째), 지나 
러몬도 상무장관(왼쪽) 등과 반도체 웨이퍼를 보며 대화하고 있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인텔에 역대 최대 규모인 195억 달러의 
지원 계획을 밝혔다. 챈들러=AP 뉴시스
조 바이든 美國 大統領(가운데)李 20日 애리조나주 챈들러의 인텔 工場에서 팻 겔싱어 인텔 CEO(왼쪽에서 두 番째), 지나 러몬도 商務長官(왼쪽) 等과 半導體 웨이퍼를 보며 對話하고 있다. 바이든 大統領은 이날 인텔에 歷代 最大 規模인 195億 달러의 支援 計劃을 밝혔다. 챈들러=AP 뉴시스
조 바이든 美國 大統領이 20日 自國 半導體 企業 인텔에 總 195億 달러(約 26兆 원)의 歷代 最大 規模 支援 計劃을 밝히며 “美國이 다시 製造業 本고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各各 60億 달러, 50億 달러의 補助金을 받을 것으로 豫想되는 삼성전자, 臺灣 TSMC보다 훨씬 많은 金額이다.

바이든 大統領은 이날 애리조나주 피닉스의 인텔 캠퍼스를 찾아 인텔에 補助金 85億 달러, 貸出 110億 달러 等 195億 달러를 支援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그는 “美國이 尖端 半導體를 發明했지만 (半導體) 製造는 거의 아시아로 移轉했다. 오늘의 投資가 重要한 理由”라고 歷代 最大 支援의 意味를 附與했다.

바이든 大統領은 “2030年까지 美國이 世界 尖端 半導體의 20%를 生産하는 軌道에 오를 것”이라고 말했다. 또 “尖端 半導體 製造가 40年 만에 美國에서 再起할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半導體 産業을 변화시키고, 完全히 새로운 生態系를 만들 것”이라고 强調했다.

바이든 大統領은 11月 大選에서 맞붙을 도널드 트럼프 前 大統領을 겨냥해 “나의 前任者는 美國이 아닌 中國에서 未來를 만들고 싶어했다”고 말했다. 트럼프 前 大統領이 中國에 對한 經濟 規制에 積極的이지 않았으며 美 半導體 産業을 살리는 데도 別 關心이 없다고 主張한 것이다.

바이든 大統領은 이날 2032年까지 美國에서 販賣되는 모든 新車 中 電氣車의 販賣 比重을 56%로 높이는 規定도 發表했다. 再執權 時 電氣車 轉換 政策의 白紙化를 公約한 트럼프 前 大統領과 대립각을 세웠다. 反面 트럼프 前 大統領은 中國産 電氣車에 100%의 關稅 賦課를 主張하는 等 自動車 企業이 集中된 펜실베이니아, 오하이오, 미시간州 等 ‘러스트벨트(rustbelt·衰落한 工業地帶)’ 競合株를 攻掠하고 있다.

올 1月 美 大型 勞組 全美自動車勞組(UAW)의 支持를 確保한 바이든 大統領은 이날 美鐵鋼勞組(USW)의 支持도 追加로 確保했다. 會員이 120萬 名人 USW는 日本製鐵의 US스틸 引受를 反對하고 있다. 앞서 14日 바이든 大統領은 日本製鐵의 US스틸 引受 計劃을 反對하는 聲明을 發表했다.

워싱턴=문병기 特派員 weappon@donga.com
#바이든 #인텔 #補助金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