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寄稿]國産 코로나 백신 ‘글로벌 백신 허브’ 出發點 되길|동아일보

[寄稿]國産 코로나 백신 ‘글로벌 백신 허브’ 出發點 되길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8月 11日 03時 00分


코멘트
이기일 보건복지부 2차관
이기일 保健福祉部 2次官
올 6月 國産 1號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 백신인 ‘스카이코비원멀티週’가 食品醫藥品安全處 品目許可를 받았다. 政府는 이 백신이 蹉跌 없이 豫防接種에 活用될 수 있도록 準備하고 있다. 只今은 現場에서 使用하기 위해 製品의 品質을 確認하는 國家검정 節次 等이 進行되고 있다.

國産 1號 코로나19 백신이 나오기까지 많은 이들의 수고와 努力이 있었다. 企業과 硏究陣의 熱情的인 努力이 있었으며, 感染病豫防革新聯合(CEPI)과 빌&멀린다 게이츠 財團 等 國際社會의 協力과 支援도 있었다.

政府도 백신 開發을 위한 支援을 아끼지 않았다. 2020年부터 關係 部處와 專門家가 함께 ‘코로나19 治療劑·백신 開發 汎政府支援委員會’를 設置해 汎部處 次元의 支援을 始作했다. 關係部處가 함께 힘을 합쳐 전임상을 비롯해 臨床 設計 段階에서부터 積極 支援했으며, 大棗백신 確保, 臨床 參與者 募集, 백신 效能 分析까지 全方位的인 支援을 아끼지 않았다.

迅速한 國産 코로나19 백신 開發에는 國民들의 積極的인 參與도 큰 役割을 했다. 臨床 3床이 始作되자 많은 國民들이 臨床試驗 參與를 申請해 當初 計劃한 ‘國內 93名’ 目標를 크게 超過한 570名이 臨床試驗에 參與하게 됐다. 백신 開發에 積極的인 參與와 關心을 보여주신 國民 여러분께 感謝드린다.

國産 코로나19 백신은 旣存에 開發된 백신에 비해 中和抗體가가 2.93倍 높은 것으로 確認됐다. 이미 다른 백신에도 使用된 플랫폼인 合成抗原 方式을 使用하여 安全性이 높으며, 保管이 쉬워 活用 可能性도 높을 것으로 期待된다.

이番 백신 開發로 風土病化되고 있는 코로나19에 더욱 迅速하게 對應하는 것이 可能할 것으로 期待한다. 持續的으로 나타나는 變異에 對해선 開發된 백신을 改良하는 方式으로 免疫 確保를 할 수 있다. 또 이番 開發이 앞으로 모든 코로나바이러스에 對應할 수 있는 汎用 백신 等 次世代 백신 開發의 基盤이 될 것이다.

코로나19 백신 開發 成功은 未來 全 地球的인 感染病 對應에 있어 重要한 資産이 될 것이다. 우리 企業이 前臨床부터 始作하여 臨床, 許可까지 全 段階에 걸친 백신 開發 經驗을 갖게 된 만큼 또 다른 感染病 發生 詩에도 이番 經驗을 土臺로 더욱 迅速하게 백신을 開發할 수 있을 것이다.

開發된 國産 1號 백신은 國際社會 支援을 통해 開發된 백신인 만큼 全 世界 백신 不平等 緩和를 위해 海外에도 迅速하게 供給될 豫定이다. 開發途上國 等에 백신을 輸出하기 위해서는 世界保健機構(WHO)가 安全性과 有效性을 評價하는 制度인 WHO 事前適格心思가 必要하다. 政府는 WHO와 迅速하게 節次가 進行될 수 있도록 協議를 進行하고 있으며, 國産 백신의 迅速한 海外 進出을 통해 全 世界 感染病 危機 克服에 寄與하겠다. 政府는 韓國이 ‘글로벌 백신 허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支援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이기일 保健福祉部 2次官
#國産 #코로나 백신 #글로벌 백신 허브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