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辛東彬 會長, 新事業 擴大 잰걸음… 淸州 이어 말레이 工場 찾아|동아일보

辛東彬 會長, 新事業 擴大 잰걸음… 淸州 이어 말레이 工場 찾아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4月 19日 03時 00分


코멘트

롯데 二次電池 所在 ‘銅箔’ 工場 訪問
“世界 最高 製品 만들어달라” 激勵
새 먹거리 찾기… 現地 工場 擴張
國內外 4代 新成長 現場 訪問 豫定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오른쪽에서 두 번째)이 17일(현지 시간) 말레이시아 사라왁주 쿠칭에 위치한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스마트팩토리를 둘러보고 있다.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는 지난해 말 공장을 확장해 동박 생산능력을 50% 올렸다. 롯데그룹 제공
신동빈 롯데그룹 會長(오른쪽에서 두 番째)이 17日(現地 時間) 말레이시아 사라왁週 쿠칭에 位置한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스마트팩토리를 둘러보고 있다.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는 지난해 末 工場을 擴張해 銅箔 生産能力을 50% 올렸다. 롯데그룹 提供
신동빈 롯데그룹 會長이 國內外 新成長 動力 事業 現場을 連달아 訪問하면서 그룹의 事業 體質 改編에 速度를 내고 있다. 새로운 먹거리에 對한 持續的인 投資 意志를 그룹 안팎에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18日 롯데그룹에 따르면 申 會長은 前날 말레이시아 사라왁週 쿠칭에 있는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스마트팩토리를 訪問해 二次電池 所在 事業을 點檢하고 現地 任職員을 激勵했다. 지난달 25日 忠北 청주시에 있는 롯데이노베이트 子會社 이브이시스 新工場을 訪問한 데 이은 두 番째 現場 行步다. 이브이시스 新工場은 電氣車 充電器 事業의 核心 施設이다.

롯데는 지난해 日進머티리얼즈를 引受해 社名을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로 바꾸고 二次電池 所在 事業을 本格化하고 있다.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말레이시아 工場에서는 2019年부터 二次電池의 構成物인 銅箔을 生産하고 있다. 구리를 얇게 펴 만드는 동박은 배터리는 勿論 半導體 製造에도 使用되는 産業의 基本 素材로 꼽힌다. 特히 말레이시아에서 生産하는 製品은 두께가 8㎛(마이크로미터·1㎛는 100萬分의 1m) 以下다. 이날 申 會長은 “말레이시아의 立地的 長點을 活用해 原價 競爭力을 높이고, 世界 最高 品質의 銅箔을 生産할 수 있도록 努力해 달라”고 當付했다.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의 지난해 賣出은 前年 對比 11% 增加하면서 歷代 最高値를 記錄했다. 올해도 追加 成長이 期待된다. 이 會社는 말레이시아 工場 數를 지난해 末 4個에서 6個로 늘렸다. 全體 設備가 完全 稼動되는 올 下半期(7∼12月)에는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全體 銅箔 生産의 75%가 말레이시아에서 만들어진다.

말레이시아 스마트팩토리는 國內 對比 低廉한 電力費와 人件費를 바탕으로 原價競爭力을 確保했다. 말레이시아는 年中 氣溫과 濕度가 일정해 銅箔 品質을 維持하는 데 유리한 環境이다. 降雨量이 豐富해 水力 發展을 活用한 電力을 利用하는 點은 ESG(環境, 社會, 支配構造) 經營을 强調하는 海外 顧客社들에 좋은 反應을 얻고 있다.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는 國內에서는 全北 益山에서 生産施設을 稼動 中이다. 向後 스페인과 美國에도 工場을 建設하는 方案을 推進하고 있다.

申 會長은 지난해 9月에는 베트남의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오픈 記念式에 長男인 신유열 롯데持株 未來成長室長(全無)과 同行했다. 이날 말레이시아 訪問에는 이훈기 롯데 化學群 總括代表와 김연섭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代表理事가 遂行했고, 神 專務는 함께하지 않았다.

申 會長의 連이은 現場 行步는 그룹의 새 먹거리 確保를 위한 努力의 一環으로 풀이된다. 롯데는 모빌리티, 持續 可能性, 바이오앤드웰니스, 뉴라이프 플랫폼을 4個의 新成長 테마로 選定하고 關聯 事業의 擴張을 推進하고 있다.

롯데그룹 關係者는 “이브이시스 淸州 新工場의 모빌리티,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말레이시아 工場의 持續 可能性 等 4個 테마의 事業場들을 하나씩 둘러보는 것”이라고 說明했다.


정서영 記者 cero@donga.com
#롯데 #辛東彬 會長 #新事業 擴大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