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蹴球場 3個 面積 바꿨다…LG트윈타워, 37年만 새 丹粧|東亞日報

蹴球場 3個 面積 바꿨다…LG트윈타워, 37年만 새 丹粧

  • 뉴시스
  • 入力 2024年 3月 28日 10時 13分


코멘트

蹴球場 3個 크기 共用空間 全面 탈바꿈
키워드 '連結'…食堂·피트니스센터 等 改編

ⓒ뉴시스
LG그룹 本社인 LG트윈타워가 1987年 完工 以後 처음으로 底層部 共用空間 리모델링을 마치고 來달 1日 새롭게 태어난다.

LG는 서울 永登浦區 汝矣島에 位置한 트윈타워에 對해 지난해 2月 리모델링을 始作한 지 1年 2個月 만에 로비와 아케이드 等 地下 1層~地上 5層 共用空間을 全面 탈바꿈했다고 28日 밝혔다. 이番 리모델링 對象 面積은 蹴球場 세 個 크기에 達한다.

새로워진 空間을 통해 任職員의 業務 效率과 日常의 滿足度를 높여 ‘워크-라이프 블렌딩(Work-Life Blending·日과 삶을 適切히 조화시켜 새로운 價値를 具現하는 라이프스타일)’이라는 LG트윈타워만의 ‘空間文化’를 創出해 나갈 計劃이다.

◆새로워진 트윈타워 키워드는 ‘連結’
LG는 새롭게 오픈한 底層部 共用空間을 ‘커넥트윈(Connectwin)’으로 명명했다. ‘트윈타워를 連結한다’는 意味의 ‘Connect Twin’과 ‘成功的인 會社 生活을 위한 連結’을 의미하는 ‘Connect to Win’의 重義的 意味를 갖고 있다.

LG는 이番 리모델링을 통해 LG트윈타워 內 ▲사람과 사람 ▲사람과 自然 ▲空間과 空間 間의 ‘連結’을 强化하는 데 焦點을 맞췄다.

‘사람과 사람’ 間 連結을 위해 ‘커넥트윈’ 곳곳에 休息 空間과 미팅 場所를 大幅 늘렸다. 同官과 書館 1層 로비에는 顧客社와 미팅이 可能한 會議室이 있고, 카페도 모두 4곳이다.

‘사람과 自然’ 間 連結 强化에도 힘썼다. 1層 로비 空間의 內部 構造를 單純化하고 地下에 東南向 天障窓을 만들어 自然採光과 開放感을 더했으며, 建物 出入口 앞에는 分數와 野外 庭園을 만들어 LG트윈타워를 오고 가는 사람들이 自然을 더 가까이 느낄 수 있도록 했다.

建物을 利用할 때 旣存 動線의 效率性이 낮아 不便하다는 任職員들의 要請事項을 받아들여 階段과 다리 等을 새로 만들어 ‘空間과 空間’ 間 連結도 强化했다.

많은 사람이 지나다니는 1層 로비에서 食飮施設이 位置한 地下 1層으로 連結되는 大型 階段, 同官과 書館의 各 建物 地下 1層부터 地上 2層 空間을 連結하는 階段, 동관 2層과 西關 2層을 잇는 다리를 만들었다.

동관 2層에는 피트니스센터가, 西關 2層에는 社內附屬議員, 藥局, 銀行 等 便宜施設이 들어선다. 피트니스센터와 社內附屬議員은 新規 施設에 對한 需要調査에서 任職員이 가장 選好한 施設이며, 各各 5月과 7月에 運營을 始作한다.

LG는 ‘커넥트윈’을 리모델링하며 建築 디자인 次元에서 過去와 未來의 連結에도 集中했다. 이番 工事는 1980年代 初 LG트윈타워를 設計한 美國의 建築事務所 ‘SOM’李 空間 디자인을 다시 맡아 리모델링 以前의 空間이 리모델링 以後 未來에도 잘 繼承될 수 있도록 했다.

地下 1層 中心部 한 켠에서는 리모델링 以前의 바닥 타일과 새로운 바닥 타일을 同時에 보여준다. 이곳에서는 來달부터 보는 사람의 視線에 따라 하나의 그림에서 過去의 革新과 最近의 革新을 交叉해서 보여주는 렌티큘러 作品이 展示된다. 例를 들어 1966年 금성사(現 LG電子)가 國內 最初로 선보인 黑白 TV와 現在 LG 올레드 TV가 하나의 그림에 같이 담겨 있다.

◆任職員 意見 傾聽…푸드코트 等 食飮施設 改善
LG는 이番 리모델링 過程에서 雙方向 커뮤니케이션 채널 ‘뉴트윈 疏通 페이지’를 온라인에 開設해 任職員 意見을 反映했다.

LG트윈타워 構內食堂은 旣存 6가지 메뉴의 給食型 食堂을 中心으로 運營됐던 것에 비해 이番에는 任職員 選好度 調査를 바탕으로 푸드코트를 追加로 構成하고 外部 브랜드도 入店시켰다. 點心에만 寒食, 中食, 日食, 洋食, 粉飾 等 20가지가 넘는 메뉴를 提供하며, 샐러드 等 健康食과 셀프라면 코너도 마련됐다.

LG 任職員들은 트윈타워 專用 모바일 앱 ‘커넥트 온’을 통해 트윈타워의 모든 食飮施設 決濟를 包含해 ▲豫約 ▲웨이팅 登錄 ▲飮食 包裝 要請 ▲會議室 豫約 ▲社內附屬議員 豫約 ▲通勤버스 스케줄 確認 等을 할 수 있다.

한便 LG는 트윈타워 再開場에 맞춰 來달 2日부터 3日 동안 재즈 피아니스트 조윤성, 심규민, 강재훈 等의 公演을 열고, ‘워크-라이프 블렌딩’을 主題로 外部 講師의 特講을 進行하는 等 任職員 對象 다양한 行事를 開催한다.

4月 中旬에는 지난해 LG트윈스의 29年만 統合優勝을 記念하는 ‘LG트윈스 챔피언 팝업 展示’가 計劃돼 있다. 이 展示에서는 LG트윈스의 優勝 트로피, 韓國시리즈 MVP 오지환 選手의 글러브와 롤렉스 時計, 優勝 記念主人 아와모리 燒酒 等을 볼 수 있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