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hopping&]“내게 꼭 必要한 商品, 온·오프 어디든 이마트가 第一 싸다”|동아일보

[Shopping&]“내게 꼭 必要한 商品, 온·오프 어디든 이마트가 第一 싸다”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7月 8日 03時 00分


코멘트

이마트 ‘價格의 끝’ 宣言, 必需品 常時 最低價 販賣
鷄卵 쌀 牛乳 休紙 齒솔 等 40代 必須商品 品目 價格 平均 13.0% 引下
大型마트 H·L社 및 大型 온라인몰 C社 價格 對比 每日 最低價 維持
인플레이션 長期化 憂慮 속 ‘生必品 低廉하게 提供’ 業 本質에 充實
賣出 規模 큰 500個 商品 및 시즌別로 需要 많은 10代 商品 集中 管理


이마트가 國民들의 生活費 負擔을 확 덜어주겠다는 目標로 ‘價格의 끝’ 프로젝트를 4日부터 實行했다. 持續的인 最低價 管理를 통해 顧客에게 ‘이마트에서 場보는 게 가장 低廉해서 確實히 利得’이라는 認識을 確實히 심겠다는 것이다.


이마트는 顧客들이 많이 購買하는 主要 商品들의 價格을 내리고 常時 最低價로 提供하기로 했다. 인플레이션이 長期化될 것이란 憂慮가 커지는 가운데 消費者에게 꼭 必要한 商品을 싸게 供給한다는 大型마트 업(業)의 本質에 充實한다는 意味다.

이마트가 開始한 最低價 政策은 一回性 行事에 그치지 않고 持續的으로 推進하는 데 焦點이 맞춰져 있다. 이마트는 “年末까지 最低價 政策을 擴大해 나가고 以後에도 高物價 狀況이 鎭靜되지 않는다면 延長하겠다”고 밝혔다.

이마트의 ‘常時 最低價’ 첫 段階는 ‘40代 必須商品’ 價格 引下다. 온·오프라인 區分 없이 이마트 賣場 및 SSG닷컴 이마트몰(店鋪 配送商品 基準)에서 同一하게 進行된다.

이마트는 顧客들이 日常에서 많이 먹고 使用하는 必須商品群을 選定하고 商品群別 代表商品을 業界 最低價로 供給한다. 該當 商品은 다른 大型마트(H社, L社 온라인몰 價格) 및 大型 온라인몰(C社 로켓配送 價格)보다 싸게 販賣한다. 이마트는 每日 價格 모니터링을 通해 追加 價格 引下를 實施해 常時 最低價를 維持해 나갈 計劃이다.

40代 必須商品은 牛乳 김치 等 加工食品 17個, 鷄卵 洋파 等 新鮮食品 7個, 化粧紙 비누 等 日常用品 16個로 이뤄졌다. 最低價 管理를 위한 原動力은 오랜 期間 이마트가 蓄積한 買入 競爭力이다. 이마트는 主要 商品을 大量 買入하고 山地를 多邊化해 많은 商品의 最低價가 維持되도록 할 것이다.


價格이 내려가는 商品에는 閼粲란(계란 30具), 洋파(3입), 洋배추(1通), 쌀(驪州쌀 眞相 10kg), 콩나물(풀무원 國産 340g), 冷凍饅頭(CJ 비비고 王餃子 490g×2입), 델리햄(動員 그릴리 델리햄 500g) 等 必須 食材料가 包含됐다. 主要 食材料 價格 引下로 家庭은 勿論이고 小規模 食堂까지 負擔을 덜 수 있을 것으로 期待된다.

이 밖에도 코카콜라(1.8L), 서울牛乳(1L), 신라면(5입), CJ햇반(210g, 12입) 等도 이番에 價格을 내렸다. 芳香劑 페브리즈(化粧室用, 2입), 齒솔 메디안듀얼이팩션칫솔(5입)은 從前 價格 對比 30¤50%假量 低廉한 價格으로 販賣한다. 生活用品 바이어는 “商品別 最大 行事 割引率을 勘案해 平常時 行事 價格보다도 싸게 販賣價를 策定했다”고 說明했다. 40代 品目에 屬한 全體 商品은 從前보다 平均 13.0% 價格이 내려간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는 ‘必須商品 最低價’ 外에도 積極的인 價格 對應을 펼쳐 顧客 負擔을 줄여 나가기로 했다. 40代 品目과 別個로 500個 商品을 選定해 一週日 單位로 最低價 管理를 實施한다. 商品群別로 브랜드와 容量이 다양해지면 顧客들이 體感하는 價格 引下 效果는 더욱 커진다.

또한 시즌別로 販賣가 많은 代表 商品에 對한 價格 引下를 할 計劃이다. 이달 14日부터 2週 間隔으로 購買 需要가 큰 商品 中 短期間에 價格이 急騰한 10代 商品을 選定해 最低價로 價格을 낮춘다.

이마트 江稀釋 代表는 “高物價로 근심이 커진 顧客들의 負擔을 덜고자 ‘價格의 끝’ 프로젝트를 始作한다”며 “持續的인 最低價 管理를 통해 顧客들에게 ‘이마트에 가면 김치 鷄卵 等 나에게 꼭 必要한 商品을 가장 싸게 살 수 있다’라는 메시지를 確實하게 傳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마트 #價格의 끝 #必需品 #常時 最低價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