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hopping&]이마트 ‘키친델리’ 簡便 먹거리 聖地로!|동아일보

[Shopping&]이마트 ‘키친델리’ 簡便 먹거리 聖地로!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3月 18日 03時 00分


코멘트

每달 新商品 定期 出市해 顧客 입맛 責任진다

이마트 성수점 ‘키친 델리’ 매장. 이마트 즉석조리매장 키친 델리가 올해 신상품 개발에 집중해 그로서리 경쟁력을 강화한다.
이마트 聖水點 ‘키친 델리’ 賣場. 이마트 卽席調理賣場 키친 델리가 올해 新商品 開發에 集中해 그로서리 競爭力을 强化한다.


현재 진행 중인 ‘키친 델리 클럽’ 시즌6.
現在 進行 中인 ‘키친 델리 클럽’ 시즌6.
이마트 卽席調理 賣場 ‘키친델리’가 올해 新商品 開發에 集中해 그로서리 競爭力을 强化한다.

2020年부터 全面 리뉴얼을 통해 인테리어와 運營 方式을 바꾸고 다양한 프리미엄 商品을 出市하며 競爭力을 높여왔던 키친델리가 ‘굳히기’에 나선 것이다.

耐蝕의 日常化로 簡便 먹거리 需要가 늘어나자 이마트 델리 賣出은 지난 한 해 21% 伸張한 데 이어 올해(1~2月)도 10% 늘며 顧客 呼應을 얻고 있다. 이에 이마트 키친델리가 ‘新商品 出市 定例化’를 통해 卽席調理 商品을 多樣化하고 顧客 訪問率과 滿足度를 모두 높인다.

키친델리는 앞으로 月 2回, 2週 單位로 新商品을 선보일 豫定이며, 이를 위해 ‘新商品 出市-店鋪·바이어 피드백·割引行事’로 이어지는 固定 프로세스를 定立했다.

그동안 非定期的으로 新商品을 出市했던 것과는 달리, 2週 間隔으로 新商品을 投入함으로써 商品 具色을 多樣化하고 顧客들에게 持續的으로 變化하는 新鮮한 델리 賣場을 선보인다는 것이다. 또 賣場 職員들이 新商品 出市日을 미리 認知함으로써 레시피 遵守, 品質 管理 等과 같은 業務 集中度를 높여 品質에 對한 信賴度도 높인다.



出市 一週日 後에는 商品을 開發한 바이어와 店鋪 現場을 代表하는 販賣本部가 相互 피드백 時間을 갖고, 新商品 運營과 關聯된 顧客과 職員의 意見을 듣고 이를 反映해 商品性을 높이거나 運營 方式을 改善한다. 이어 다음 株 次에는 一週日間 割引行事를 進行해 맛과 品質이 保障된 델리 新商品을 低廉하게 販賣한다.

키친 델리 봄 신상품 4종. 달콤마늘 닭강정
키친 델리 봄 新商品 4種. 달콤마늘 닭강정

키친 델리 봄 신상품 4종. 냉이 튀김&한우 언양식 소불고기
키친 델리 봄 新商品 4種. 냉이 튀김&韓牛 言樣式 소불고기

키친 델리 봄 신상품 4종. 스시블랙 참숭어초밥
키친 델리 봄 新商品 4種. 스시블랙 참숭어醋밥

키친 델리 봄 신상품 4종. 봄 냉이 김밥
키친 델리 봄 新商品 4種. 봄 냉이 김밥

이에 따라 이마트는 지난달 24日 참숭어, 냉이 等 製鐵 食材料를 中心으로 한 봄 新商品 4種으로 ‘스시블랙 참숭어醋밥’ ‘봄 냉이 김밥’ ‘냉이 튀김&韓牛 言樣式 소불고기’ ‘달콤마늘 닭강정’을 出市했다. 出市 一週日 後인 3日에는 피드백 時間을 가졌고, 냉이 튀김의 量이 적다는 現場 意見을 反映해 냉이 孃을 2倍 以上 增量하는 等 旣存보다 商品性을 높여 販賣하고 있다.

한便 키친델리는 競爭力 强化를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와 마케팅을 進行하고 있다. 올해 처음 始作한 ‘시그니처 商品 育成’ 프로젝트가 代表的이다.

每月 1種의 시그니처 商品을 選定해 主要 商品化 포인트를 敎育하고 賣場別 優秀·未洽 事例를 共有하며 맛과 品質을 集中 管理하고 있다. 陳列 空間을 넓히거나 關聯 告知물을 活用하는 等 顧客이 시그니처 商品을 認知할 수 있도록 賣場 運營도 强化했다.

이마트는 3월 ‘시그니처 상품’으로 프리미엄 초밥 ‘스시블랙’을 선정해 한 달간 품질을 집중 관리한다.
이마트는 3月 ‘시그니처 商品’으로 프리미엄 醋밥 ‘스시블랙’을 選定해 한 달間 品質을 集中 管理한다.


商品 패키지에 스티커를 붙여 顧客 커뮤니케이션도 强化하고 있다. 賣出 1位 商品에 붙이는 ‘골든 스티커’, 구이·튀김 條理 팁을 紹介하는 ‘QR스티커’, 價格 割引 等을 알리는 ‘行事 스티커’ 等 3種의 스티커가 代表的이다.

加入 顧客에게 다양한 惠澤을 提供하는 멤버십 ‘키친델리 클럽’의 境遇에도 2020年 10月 론칭 後 累積 加入者 30萬 名을 達成하는 等 人氣를 立證하고 있다. 김진경 이마트 키친델리 바이어는 “2020年부터 賣場 리뉴얼, 商品 高級化 等 꾸준한 改善을 이어가고 있는 이마트 키친델리가 올해 新商品 開發 運營에 集中한다”며 “마트 內 外食 메뉴 需要가 높아지는 가운데 新商品과 시그니처 商品 等을 통해 키친델리 競爭力을 强化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마트 #키친델리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