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末期 乳房癌 20代 患者의 悲劇에 衝擊 받아 創業”|東亞日報

“末期 乳房癌 20代 患者의 悲劇에 衝擊 받아 創業”

  • 東亞日報
  • 入力 2021年 9月 7日 03時 00分


코멘트

[스타트業 talk!]〈8·끝〉이우진 모션랩스 代表
“增稅 相談 했다면 惡化 막았을 것… 터놓고 얘기할 수 있는 空間 必要”
女性 專門 플랫폼 ‘닥터벨라’ 運營

여성 질환 서비스 상담 플랫폼 닥터벨라를 운영하는 모션랩스의 이우진 대표(뒤쪽)가 서울 성동구 사무실에서 직원들과 회의를 하고 있다. 모션랩스 제공
女性 疾患 서비스 相談 플랫폼 닥터벨라를 運營하는 모션랩스의 이우진 代表(뒤쪽)가 서울 城東區 事務室에서 職員들과 會議를 하고 있다. 모션랩스 提供
“20代 女性이 가슴에 혹이 생긴 걸 알고도 속으로만 끙끙 앓다 末期 乳房癌으로 惡化됐단 얘기를 듣고 衝擊을 받았어요. 女性 疾患을 터놓고 얘기할 수 있는 空間이 必要하다는 생각이 들었죠.”

女性 疾患 相談 專門 플랫폼 ‘닥터벨라’를 運營하는 이우진 모션랩스 代表(28)가 創業을 決心한 건 2019年 여름 한 患者의 안타까운 事緣을 들은 것이 契機가 됐다. 乳房癌 早期 發見의 重要性을 알리기 위해 여는 ‘핑크리본 마라톤’ 行事의 事務總長으로 일하던 그에게 患者는 “누군가에게라도 症勢를 꺼내놓고 이야기했다면 健康이 이렇게 나빠지진 않았을 것”이라고 吐露했다. 한 달 뒤 이 代表가 다시 連絡했을 땐 患者는 이미 世上을 떠난 狀態였다.

누구나 쉽게 相談할 수 있는 方法이 必要하다는 苦悶 속에서 만든 것이 女性 專門 相談 플랫폼 닥터벨라다. 李 代表 等 共同 創業者 3名은 7個月間 準備해 지난해 8月 닥터벨라를 出市했다. 利用者가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匿名으로 自身의 症勢와 궁금症 等을 올리면 女性 疾患 專門醫가 答辯해주고 周邊 病院을 推薦해주는 方式이다.

처음에는 플랫폼에 參與하는 專門醫를 涉外하는 게 가장 어려운 課題였다. 온라인 플랫폼에 拒否感을 보이는 醫師들이 적지 않았다. 李 代表는 全國의 議員, 團體를 찾아다니며 創業 趣旨를 說得한 끝에 産婦人科 等 女性 疾患 專門醫 75名을 참여시킬 수 있었다.

별다른 弘報 活動을 하지 않았지만 1年間 닥터벨라의 累積 利用者 數는 1萬 名에 이른다. 逍風벤처스 等 3곳의 投資社로부터 總 3億5000萬 원의 投資도 誘致했다. 모션랩스는 닥터벨라에 女性 健康과 關聯한 一定 管理, 商品 販賣 等의 서비스를 追加할 計劃이다.

모션랩스는 닥터벨라 앱에 넣을 女性 疾患 關聯 文句 하나를 定할 때도 職員들끼리 며칠씩 熾烈하게 討論할 程度로 愼重하게 接近하고 있다. 李 代表는 “月頃만 해도 社會的으로는 ‘그날’이나 ‘魔法’ 等 迂廻해서 表現하는 境遇가 많다”며 “이러한 現象은 부끄럽고 감춰야 할 게 아니라는 判斷에 되도록 客觀的이고 正確한 用語를 담으려 했다”고 說明했다.

大學 在學 時節부터 目標로 한 創業의 꿈을 이룬 이 代表는 “기쁨보다는 무거운 責任感을 느끼고 있다”며 “함께 事業을 推進하는 任職員들이 나와 會社를 믿고 人生을 건 挑戰을 한 만큼 누구보다도 깊은 使命感을 갖고 일하려 한다”고 밝혔다.


지민구 記者 warum@donga.com


#末期 乳房癌 #創業 #닥터벨라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