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일리스트 임승희의 패션 키워드]골프웨어, 우리가 입으면 달라|동아일보

[스타일리스트 임승희의 패션 키워드]골프웨어, 우리가 입으면 달라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6月 24日 03時 00分


코멘트

MZ世代가 몰고온 ‘힙포먼스’ 스타일

듀베티카
임승희 인덕대 방송뷰티학과 교수
임승희 인덕대 放送뷰티學科 敎授
맑은 空氣와 필드의 香氣만으로 健康해지는 스포츠, 골프가 注目받고 있습니다. 個人 幸福을 重視하고 그間 海外旅行에 對한 渴症이 컸던 MZ世代(밀레니얼+Z世代)가 필드에 進出하면서 골프웨어 市場에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特히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認證샷 烈風을 타고 패션 스타일에 眞心인 骨鱗이(골프 初步者)들이 라운딩웨어 着用샷을 쏟아내며 골프웨어 市場을 뜨겁게 달구고 있습니다.

그동안 機能性을 中心에 뒀던 골프웨어 市場이 라이프스타일 웨어로 물들고 있습니다. 스타일을 加味해 日常에서도 自由롭게 믹스매치할 수 있도록 한 것인데요. 日常服과 골프웨어 間 境界가 허물어지고 다채롭게 變身 可能한 ‘캐주얼라이징’이 大勢입니다. 더군다나 自身의 패션을 重視하는 英골퍼의 登場은 稀少性과 價値를 重視하는 뉴럭셔리를 擴散시키고 힙(hip)韓 디자인과 機能性을 모두 갖춘 힙포먼스(Hipformance) 스타일이 自然스럽게 필드를 占領하게 했습니다.

골프 藝能 프로그램의 登場 德에 이젠 낯설지 않게 골프웨어를 패션으로 즐겨볼 수 있습니다. 필드와 日常을 共有할 수 있는 유틸리티 골프웨어, 이제 필드에서 하이브리드 패션으로 氣分 뻥 뚫릴 스윙 한番 날려 볼까요?

#캐주얼라이징


듀베티카
골프를 즐기는 世代 間 隔差가 줄어들면서 旣存 格式에 맞춰 차려입던 골프웨어에서 패션을 즐기는 라운딩 웨어로 急激히 變化하고 있습니다. 旣成世代가 選好하는 機能性 中心의 典型的인 골프웨어가 아닌 다채롭게 스타일링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패션이 大勢인 것인데요.

바스키아 브루클린
바스키아 브루클린
패션 브랜드들은 그中에서도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志向하는 스트리트무드 패션과 트렌디함을 强調한 캐주얼 스타일을 大擧 선보이고 있습니다. 데일리룩으로 遜色이 없을 만큼 感覺的인 感性을 다양한 아이템에 담아냅니다. 점프슈트, 레깅스의 러플 裝飾 等 旣存 골프웨어에서 볼 수 없었던 新鮮한 製品이 登場하면서 필드 위 패션은 매거진 畫報를 彷彿케 하는 魅力을 뽐내고 있습니다.

#뉴럭셔리


퓨처레트로
퓨처레트로
2030代 女性 골퍼의 活躍으로 필드가 또 다른 패션 이슈로 들썩이고 있습니다. 남과 다른 나만의 패션을 追求하고 所藏 價値 높은 디자인으로 藝術的 感性을 충족시켜줄 수 있는 뉴럭셔리가 話頭입니다. 뉴럭셔리는 마니아層을 겨냥해 고급스러움과 高感度 퀄리티를 갖춤으로써 골프웨어를 ‘名品’으로 消費하는 文化입니다.

퓨처레트로
퓨처레트로
特히 名品처럼 캐릭터나 로고 플레이가 그 세련됨을 더하는데요. 하이엔드 골프웨어의 人氣가 上昇하며 패션 브랜드에서도 새롭게 골프라인이 론칭되고 있습니다. 價値消費를 重視하는 MZ世代의 消費 特性이 골프웨어 럭셔리 戰略과 만나면서 세련되고 品格 있는 디자인을 만나볼 수 있는 機會가 넓어졌습니다. 필드 위 런웨이에서 펼쳐지는 골프웨어의 華麗한 變身을 다같이 期待해 볼까요?

#힙포먼스


제이린드버그
제이린드버그
무심한 듯 힙한 스타일이 요즘 大勢입니다. MZ世代를 겨냥한 골프웨어 디자인은 트렌디한 워크웨어에서부터 애슬레저룩까지 아우르면서 機能性 素材와 디테일을 奧妙하게 믹스해 스타일과 스윙을 모두 살리는 힙포먼스 스타일을 만들었습니다. 旣存 機能性 素材를 活用한 디자인은 ‘스윙을 爲한’ 디자인으로 스타일보다는 身體 保護에 中心을 뒀다면 힙포먼스는 스윙과 스타일을 한꺼번에 만족시켜 주는 都市的인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래머블한 카페나 洗練된 레스토랑에 앉아있어도 異質感 없는 힙포먼스 트렌드를 즐기면서 짜릿한 라운드를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하이브리드 골프웨어


퓨처레트로
퓨처레트로
골프웨어의 變身은 한 벌로 세 가지 以上 效果를 내고자 하는 消費者의 趣向을 攻掠해야 합니다. 라운딩을 위한 옷이기도 하지만 着用했을 때 一名 ‘干支’가 나야 하고, SNS 認證샷이 날씬하게 나와야 합니다. 特히 애슬레저룩 트렌드와 맞물리면서 조거팬츠나 베스트 등 運動服과 日常服으로 함께 活用 可能한 하이브리드 아이템들이 다양하게 出市되고 있습니다.

무더위와 장마가 몰려올 季節입니다. 올여름 스포티하고 洗練된 골프웨어 한 벌로 스윙도 즐기고 日常도 즐겨보세요. 日常이 곧 필드가 되는 그 짜릿한 瞬間을 經驗하시게 될 거예요. 健康한 여름 運動과 여러분의 스타일을 함께 누려보세요.

임승희 인덕대 放送뷰티學科 敎授
#스타일매거진q #스타일 #패션 #임승희 #패션키워드 #힙포먼스 #골프웨어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