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銀髮의 氣品 그레이스 그레이… 스타일링度 便하다|동아일보

銀髮의 氣品 그레이스 그레이… 스타일링度 便하다

  • 東亞日報
  • 入力 2020年 5月 1日 03時 00分


코멘트

한때 老化의 象徵이던 흰머리… 自信感과 魅力의 象徵으로 變化
패션 아이콘化한 그레이헤어, 어떤 옷을 입어도 잘 어울려
演藝人-流行 敏感 젊은층서 銀髮 느낌 染色도 덩달아 流行

그레이 헤어는 평범한 옷차림도 특별하게 보이게 한다. 흰머리를 생머리로 길게 길러 멋스럽게 연출하고, 젊고 캐주얼한 패션과 매치해 자유분방한 에너지를 표현하기도 한다. 평범한 올 블랙 코디도 어딘가 특별해진다. 사진 출처 모델 록산 굴드
그레이 헤어는 平凡한 옷차림도 특별하게 보이게 한다. 흰머리를 生머리로 길게 길러 멋스럽게 演出하고, 젊고 캐주얼한 패션과 매치해 自由奔放한 에너지를 表現하기도 한다. 平凡한 올 블랙 코디도 어딘가 특별해진다. 寫眞 出處 모델 록산 굴드
優雅한 그레이, 便安한 銀色, 或은 플래티넘 블론드처럼 환한 黃金빛.

한때 반갑지 않은 老化의 象徵이나 自己管理 疏忽로 여겨졌던 흰머리의 位相이 달라지고 있다. 變化를 堂堂하게 受容한 이들의 自信感과 魅力을 象徵하는 키워드가 됐다.

사진 출처 김칠두 인스타그램
寫眞 出處 김칠두 인스타그램
最近 패션 인플루언서 中에서는 그레이 헤어人 老年層이 많다. 패션 유튜버 ‘밀라논나’ 장명숙 氏(68)가 代表的이다. 보이시하게 쇼트커트 한 흰머리에 眼鏡을 낀 할머니이지만 該博한 패션 常識과 스타일링 팁 映像은 照會數가 많게는 296萬 件이 나올 程度로 人氣다. ‘이렇게 나이 들고 싶다’ ‘멋지고 氣品 있다’는 댓글이 이어진다. 흰머리를 그대로 살린 실버모델 김칠두 최순화 氏도 젊은층에게 힙한 롤모델로 人氣를 누리고 있다.

사진 출처 화가 오금숙 씨 인스타그램
寫眞 出處 畫家 오금숙 氏 인스타그램
그레이 헤어에 對한 關心이 높아지면서 더 以上 染色을 하지 않기로 宣言한 이들의 禮讚論과 스타일링 팁을 담은 ‘고잉 그레이’란 冊도 나왔다. 이 冊은 지난해 日本에서 ‘그레이 헤어라는 選擇’이란 題目으로 出刊돼 베스트셀러가 됐다. 흰머리 染色을 抛棄한 後 패션 인플루언서가 된 畫家 오금숙 氏는 이 冊의 特別寄稿에서 “그레이 헤어가 되자 왠지 색다른 雰圍氣의 새 옷을 입은 것 같았다”며 “神奇하게도 그 後엔 어떤 옷을 입어도 잘 어울려서 SNS에 패션 寫眞을 올리기 始作했다”고 말했다. 젊은층의 呼應이 높아져 입所聞이 퍼진 뒤에야 그레이 헤어가 하나의 패션이고 個性의 表現이란 것을 確實히 알게 됐다는 것.

사진 출처 그롬브레
寫眞 出處 그롬브레
世界的으로도 그레이 헤어에 挑戰한 後期를 共有하는 文化가 퍼지고 있다. 인스타그램 팔로어 18萬 名을 거느린 ‘그롬브레(grombre)’는 흰머리를 기르는 各國 女性의 寫眞과 經驗談을 共有한다. 길게는 數十 年間 反復하던 染色을 中斷하고 뿌리부터 漸次 하얗게 자라가는 머리를 받아들인 수많은 女性이 染色의 副作用과 번거로움에서 벗어나 얼마나 自由롭고 健康해졌는지를 나눈다. ‘#그레이헤어’ 해시태그가 달린 포스팅은 210萬 個, ‘#실버헤어’는 180萬 個에 이른다. ‘흰머리 神經 쓰지 않기’ ‘그레이 헤어 運動’ ‘실버 旅行’ 等의 檢索語도 함께 人氣다.

그레이 헤어 自體가 패션 아이콘이 되면서 어떤 옷을 擇해도 멋스럽게 演出하는 方式이 한層 쉬워졌다. 重厚한 옷차림만 固執할 必要도 없고 굳이 젊어 보이려고 애쓸 必要도 없다. 데님 롱스커트와 화이트 캔버스에 에코백을 매치하거나 華麗한 프린트셔츠에 흰 바지, 선글라스를 낀 모습은 그레이 헤어日 때 더욱 빛이 난다. 華麗한 컬러와 果敢한 액세서리도 밝은 머리色과 만나 中和되거나 調和를 이뤄 한層 멋스럽게 느껴지기 때문이다. 올 블랙의 平易한 캐주얼도 흰머리와 만나면 新鮮한 魅力을 준다. 캐주얼한 가방이나 신발, 레드 립 等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다.

흰머리 人氣가 높아지면서 일부러 머리를 하얗게 染色하는 사람도 많아졌다. 演藝人이나 流行에 敏感한 젊은층에서는 애시그레이, 실버블론드나 실버아이스같이 밝은 灰色이나 銀髮 느낌의 染色이 덩달아 流行 中이다.
 
박선희 記者 teller@donga.com
#흰머리 #그레이 헤어 #밀라논나 #김칠두 #그롬브레 #오금숙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