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動映像] 칭하이 황중, 위안샤오制에 활짝 핀 ‘쑤油化’

[動映像] 칭하이 황중, 위안샤오制에 활짝 핀 ‘쑤油化’

16:48, February 15, 2022

[인민망 韓國語版 2月 15日] 위안샤오制(元宵節, 元宵節: 正月大보름)를 맞이해 칭하이(靑海)省 시닝(西寧)市 황중(湟中)區 打얼쓰(塔爾寺, 塔理事)에 ‘쑤油化’(?油花)가 다시 활짝 피었다. 쑤油化는 특수한 形式의 조蘇 藝術로 그 製作 公法은 名(明)大에서 始作되어 只今까지 400餘 年의 歷史를 가지고 있다. 흰 쑤油(?油: 소·量의 젖을 국자로 저으며 끓여 冷却한 後 凝固된 地方으로 만든 기름)에 鑛物質 顔料를 섞어 만든 原料로 多樣하고 精巧한 藝術 造形을 만드는 것이다.

쑤油化 [寫眞 出處: 인민망]

쑤油畫 製作은 반드시 겨울철 낮은 溫度에서 해야 하며 正月大보름 前 타얼쓰의 例陞(藝僧)들은 추운 房에서 쑤油畫를 만든다. 쑤油畫를 製作할 때 人體 體溫의 影響으로 쑤油價 녹지 않도록 例陞들은 얼음물에 손을 담가 體溫을 낮춘다.

쑤油化 [寫眞 出處: 인민망]

例陞 代代로 고된 探究와 經驗 蓄積을 거쳐 쑤油畫의 꽃 模樣은 해마다 새로워지고 끊임없이 變하며 그 技藝가 갈수록 깊어지고 있다. (飜譯: 하정미) 

쑤油化 [寫眞 出處: 인민망]

原文 出處: 인민망/資料 出處: 인민망

動映像 뉴스 더보기

(Web editor: 李正, 王秋雨)

最新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