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C 요크셔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BBC 요크셔 (BBC Yorkshire)는 BBC BBC 잉글랜드 地方 放送 中 하나로, 옛 BBC 노스 를 BBC 요크셔와 BBC 요크셔앤드링컨셔 로 分割하는 過程에서 設立되었다. 킹스턴어폰헐 에 本社가 있다.

放送 [ 編輯 ]

텔레비전 [ 編輯 ]

BBC 요크셔의 텔레비전 自體 프로그램은 代表 地域뉴스 프로그램 < 룩 노스 >와 話題報道 프로그램 <인사이드 아웃>, 그리고 < 선데이 폴리틱스 > 時間에 進行하는 20分 分量의 自體編成 放送으로 構成된다. 또한 BBC 요크셔는 럭비競技 하이라이트 프로그램 < 슈퍼 리그 쇼 >를 共同 製作해 노스웨스트 , 노스이스트 컴브리아 , 이스트요크셔 링컨셔 脂肪과 共同 中繼한다.

라디오 [ 編輯 ]

BBC 요크셔는 BBC 라디오 리즈 , BBC 라디오 요크 , BBC 라디오 셰필드 等의 地域 라디오 放送局을 總括한다.

세 放送局은 저녁과 늦은밤 時間帶에 네트워크 프로그램을 中繼한다.

온라인과 相互 放送 [ 編輯 ]

BBC 요크셔는 BBC 레드 버튼 에 地方 뉴스와 地域 라디오 페이지, BBC 로컬 뉴스 專用 웹사이트도 提供하고 있다.

歷史 [ 編輯 ]

BBC의 리즈 地域 放送은 1968年부터 始作되었다. 當時 BBC 노스 地域局이 BBC 노스와 BBC 노스이스트 로 分割되던 때였는데, BBC 노스는 本據地를 맨체스터 에서 리즈로 옮기게 되었다. 이렇게 新設된 리즈 地域局을 2002年까지 BBC 노스라고 불렀다.

2002年, 벨몬트 送信所 의 放送圈域이 BBC 요크셔 앤드 링컨셔 의 管轄 地域으로 떨어져 나가면서, 나머지 BBC 노스 管轄地域은 텔레비전 畵面上에서 BBC 요크셔로 標示하게 되었다. 以後 2004年에 리즈 地域局과 킹스턴어폰헐 의 이스트요크셔 링컨셔 地域局이 새로운 社屋으로 옮겨가면서 BBC 요크셔라는 이름은 公式化되었다.

스튜디오 [ 編輯 ]

우드하우스 레인에 位置한 옛 브로드캐스팅 하우스 建物
리즈 의 BBC 요크셔 社屋.

地域 텔레비전 放送이 開市될 때 BBC 노스 리즈 地域局은 올 소울스 敎會의 改造된 스튜디오에 자리하였다. 1974年에는 텔레비전 放送이 리즈 우드하우스 레인의 옛 브로드캐스팅 하우스로 移轉하였다. 그곳에서는 BBC 라디오 리즈 等의 一部 地域放送이 이미 進行되고 있었다. 建物 自體는 지은지 20年이 넘은 建物로, 한쪽은 기둥과 石材로 다른 한쪽은 콘크리트로 지어진 것이었다. 또 建物 正面에는 BBC 文章 이 새겨져 있었다.

하지만 2004年부터 放送 設備가 老朽化됨에 따라 스튜디오 代替의 必要性이 커지게 되면서 새로운 社屋이 지어졌다. 社屋 完工 後 리즈 全域에 있던 BBC 요크셔의 모든 施設은 신사옥으로 移轉하게 되었다. 이곳은 리즈 쿼리힐 의 세인트피터스 廣場에 位置한 建物로, 最新 컴퓨터 시스템과 BBC 라디오 리즈가 使用하는 새로운 디지털 스튜디오, 그리고 와이드스크린 設備 等이 갖춰졌다.

세인트피터스 廣場의 本社屋과 더불어 요크 셰필드 에 라디오部와 텔레비전部를 各各 두고 있다.

더 보기 [ 編輯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