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C 사우스이스트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BBC 사우스이스트 (BBC South East)는 켄트 州 서식스 를 對象으로 한 BBC 잉글랜드 地方 放送이다.

BBC 사우스이스트는 히스필드 送信塔 (옛 BBC 사우스 地方 所屬)과 블루벨힐 送信所 , 도버 送信所 (옛 BBC 런던과 BBC 사우스이스트 地方 所屬)을 統合하여 새 地域 放送을 꾸리기 위해 2001年 9月 出帆했다. ITV 메리디언 (이스트 地方)과는 달리 에식스 州 南部는 放送 對象이 아니며 (블루벨힐 圈域에 屬하긴 한다), 代身 BBC 런던 에서 맡고 있다.

放送 [ 編輯 ]

텔레비전 [ 編輯 ]

BBC 사우스이스트의 텔레비전 放送은 看板 地域 뉴스 프로그램인 < 사우스이스트투데이 >와 話題 매거진 프로그램 <인사이드 아웃>으로 이뤄져 있다. < 선데이 폴리틱스 > 時間에 25分間 自體放送도 進行하며 그 프로그램은 獨立 製作社가 編輯製作을 맡는다. 늦은밤 蹴球 매거진 쇼인 < 레이트 킥 오프 >는 BBC 런던 과 共同 製作한다.

라디오 [ 編輯 ]

BBC 사우스이스트는 BBC 라디오 켄트 , BBC 서리 , BBC 서식스 를 總括한다.

라디오 켄트는 午前 6時부터 午後 7時 사이 턴브리지웰스 스튜디오에서 地域 프로그램을 進行하고, 7時부터는 BBC 사우스와 BBC 사우스이스트의 各 地域局과 함께 네트워크 프로그램을 每日밤 1時까지 放送한다. BBC 서식스와 BBC 署理의 境遇, 各 州別 現地 프로그램을 午前 6時부터 9時까지 每日 3時間씩 내보내고, 9時부터 午後 7時까지는 두 地域局이 共同으로 放送하며, 7時부터는 다시 또 BBC 사우스와 BBC 사우스이스트의 다른 地域局과 함께 네트워크 프로그램에 合流한다.

온라인과 相互 放送 [ 編輯 ]

BBC 사우스이스트는 BBC 레드 버튼 과 BBC 로컬 홈페이지에 地域別 뉴스와 로컬 라디오 페이지를 各各 提供하고 있다. 또 2012年 10月 送出이 中斷되기 前까지는 BBC 時팩스 에 BBC 사우스이스트에 屬한 各 地域別 情報를 提供하기도 했다.

歷史 [ 編輯 ]

2001年까지 BBC는 런던과 잉글랜드의 사우스이스트 地方, 사우스미들랜즈 地方을 하나의 放送 圈域으로 묶고 있었다. 그래서 이들 地域에는 地域放送도 하나로 統合하여 내보냈는데 個中에는 < 런던 플러스 > (1984~1989年), < 뉴스룸 사우스이스트 > (1989~2001年) 같은 뉴스 프로그램도 包含됐다. 런던은 首都로 大部分의 全國 放送 프로그램이 製作되고 있었기 때문에 餘他 BBC 地方 放送 圈域들과 똑같은 '脂肪' 格으로 放送되진 않았다. 이러한 點은 1957年 地域別 텔레비전 뉴스를 放送 開始할 때부터 反映되어, BBC 內에 사우스이스트 地域 限定放送의 製作을 맡는 部署는 따로 없었다.

그 때문에 사우스이스트에는 地域 消息 報道가 잘 이뤄지지 않았다. 사우스이스트 地域 對象 뉴스를 放送하려는 첫 試圖로 <타운 앤드 어라운드>가 編成됐으나 漸次 < 네이션와이드 > [1] 로 統合되고 말았다. 이 問題는 마침내 1982年 1月 4日 月曜日에 <사우스이스트 앳 식스>, 1984年 9月 3日 月曜日 < 런던 플러스 >가 放送을 始作하는데 이르렀고, 다른 BBC 地域放送에서 볼 수 있는 類型의 낮時間帶 短篇 報道를 導入하기 始作했다. <런던 플러스>는 BBC 示唆報道局 傘下 製作팀이 맡았고, 以後 1989年 3月 28日 사우스이스트 專擔 運營國이 끝내 出帆할 때까지 放送됐다. 運營國 出帆 當日에는 허트퍼드셔의 엘스트리 스튜디오 에 地域 專用 뉴스 센터에서 보내는 <뉴스룸 사우스이스트>도 放送을 始作했다. 그러나 10餘年間 이런 變化가 進行됐음에도 不拘하고 地域 全般이나 細部 地域의 放送 運營은 아직도 理想的인 地域局 運營과는 距離가 있는 모습을 보였다.

1993年 이스크서식스 地域에 送出하던 히스필드 送信所 가 BBC 사우스이스트에서 BBC 사우스로 變更된 것을 始作으로 사우스이스트 放送 地域은 段階的으로 漸次 줄어들었는데 結果的으로는 런던과 켄트 地域, 사우스미들랜즈 地域만 남게 되었다. 2000年 10月 16日에는 옥스퍼드 送信所의 送出 地域이 BBC 사우스이스트에서 BBC 사우스로 移轉하여, < 사우스 투데이 >의 地域 自體放送 이 이뤄지게 되었다.

2001年 BBC는 사우스이스트에 關한 再檢評價를 내리고 런던과 사우스이스트 放送領域의 配置를 바꿨다. BBC 런던 은 個別 地域局으로 分轄 獨立하고, 以前보다 줄어든 BBC 사우스이스트의 블루벨 힐 - 도버 地域에 히스필드 발 放送圈域을 다시 包含시키도록 했다. 이렇게 새로 꾸린 BBC 사우스이스트는 2001年 9月 3日 出帆했고 턴브리지웰스 에 本部를 두게 되었다.

2012年 3月 7日 사우스 地域을 對象으로 디지털放送 轉換이 이뤄지면서 브라이턴 에 있던 화이트호크 送信所 가 BBC 사우스에서 BBC 사우스이스트 所屬으로 轉換됐다. 이곳은 2001年부터 BBC 사우스 所屬으로 브라이턴 호브 一帶에 放送을 내보앴다. BBC 사우스이스트는 現在 웨스트서식스 地域을 向해 海岸가를 따라 워싱 까지 放送 圈域을 擴大하여 브라이턴 호브 詩 全體에 地上波 放送을 하고 있다.

註解 [ 編輯 ]

  1. 밥 웰링스 가 數年間 進行한 것으로 有名한 地域 單身 報道 프로그램

스튜디오 [ 編輯 ]

턴브리지웰스에 있는 더 그레이트 홀

BBC 사우스이스트의 地域 放送센터는 켄트 州 로열턴브리지웰스 에 있으며 地域 라디오 基地局과 텔레비전 部署를 브라이턴 길드퍼드 에, 그밖의 事務室을 헤이스팅스 , 채텀 , 도버 에 두고 있다. BBC 사우스이스트는 該當 地域의 中心都市에 本部를 두고 있지 않는 唯一한 BBC 地域國이기도 하다.

로열턴브리지웰스의 스튜디오는 더 그레이트 홀이라는 建物 內에 있는데 이곳은 옛날부터 라운지, 寫眞館, 公演場, 映畫館, 舞踊學校가 있던 곳으로 1980年까지는 '캐리어지스'라는 나이트클럽이 있었다. 그 해 이 建物은 火災가 일어나 甚한 被害를 봤는데 다시 復舊되고, BBC에서 買入하여 現在는 商街와 室內 駐車場, 그리고 BBC 사우스이스트와 BBC 라디오 켄트 의 本部가 들어와 있다. 이 스튜디오는 最新技術 發展의 趨勢를 따라, 一般人 투어를 통해서 或은 公共場所에 스튜디오 內部를 보여주는 展示窓을 設置하여 觀覽할 수 있도록 해놓았다. 스튜디오 團地 內에는 運營國과 함께 BBC 記念品店度 들어서 있다.

더 보기 [ 編輯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