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C 사우스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BBC 사우스 (BBC South)는 햄프셔 州 , 아일오브와이트 駐 , 웨스트서식스 州 (大部分 地域), 도싯 週 (東部와 中部), 글로스터셔 州 (동부), 옥스퍼드셔 週 (南部와 東部), 노샘프턴셔 週 (南部), 버크셔 州 (西部), 버킹엄셔 週 서리 週 그리고 윌트셔 週 의 一部 地域을 對象으로 한 BBC 잉글랜드 地方 放送이다.

放送 [ 編輯 ]

텔레비전 [ 編輯 ]

BBC 사우스의 텔레비전 放送 프로그램은 BBC One 을 통해 放送되며, 地域 代表 뉴스인 《 BBC 사우스 투데이 》 (옥스퍼드 送信所에서 내보내는 自體放送 包含)과 話題 報道 프로그램 《 인사이드 아웃 》, 그리고 《 선데이 폴리틱스 》 中盤에 트는 20分짜리 自體編成으로 構成되어 있다. 늦은밤 蹴球消息 프로그램인 《 레이트 킥 오프 》는 BBC 웨스트 , BBC 사우스웨스트 , 그리고 獨立製作社인 퍼骨 미디어와 共同 製作한다.

BBC 사우스는 가끔씩 地域 다큐멘터리를 製作 放送하기도 한다. 가장 最近에는 《타이타닉 - 사우샘프턴의 記憶》과 《詩 시티》가 있다. 前者의 境遇 2012年 4月 放送된 프로로 타이타닉 船員 大多數의 故鄕이기도 했던 사우샘프턴 에 닥친 타이타닉 慘事의 影響을 다룬 것이며, 後者의 境遇 사우샘프턴 港 의 風景을 다룬 것으로 2013年 1月에 첫放送되고 2014年 3月에 시즌2를 찍었다. [1] [2]

라디오 [ 編輯 ]

BBC 사우스는 BBC 라디오 옥스퍼드 , BBC 라디오 버크셔 , BBC 라디오 솔런트 等의 地域 라디오 放送局들을 總括한다.

라디오 솔런트, 라디오 옥스퍼드, 라디오 버크셔는 午前 5時부터 다음날 午前 1時까지 放送되며 地域 프로그램 放送은 午前 5時부터 午後 7時까지 每週 平日에 編成된다. 이 세 放送局은 每日 저녁마다 BBC 사우스이스트 放送圈域內 地域放送局 두 곳과 함께 共同 네트워크 프로그램을 進行하고 있다. 放送을 마친 後 深夜 時間帶에는 BBC 라디오 5 라이브 의 프로그램을 中繼 編成하고 있다.

온라인과 相互 放送 [ 編輯 ]

BBC 사우스는 BBC 레드 버튼 에 地方 뉴스와 地域 라디오 페이지, BBC 로컬 뉴스 專用 웹사이트도 提供하고 있다.

歷史 [ 編輯 ]

BBC의 사우샘프턴 地域 對象 텔레비전 放送은 1961年 1月 5日 《6時의 사우스》(South at Six) 放送 開始와 함께 始作되었다. 當時 進行者는 서던 텔레비전 을 退社한 마틴 먼캐스터였다. 1967年에는 브루스 파커 가 BBC 사우스에 合流하였으며 以後 30餘年間 《사우스 투데이》의 進行을 맡아 BBC 사우스 內에서 가장 오랫동안 進行을 맡은 사람이 되었다.

1969年, 《사우스 투데이》가 全國 프로그램인 《 네이션와이드 》의 一部로 編入되어, 본 프로그램의 地域 뉴스 時間代에 自體編成을 하는 方式으로 放送되었다. 以後 《네이션와이드》가 終映되고 後續 프로로 編成된 《식스티 미니츠》마저 1984年에 放送을 끝내면서, 《사우스 투데이》는 單獨 프로그램으로 復歸하였다. 以後로는 TVS의 뉴스 프로 《 코스트 투 코스트 》 (現在는 終映)와 《 ITV 뉴스 머리디언 》과 地域 視聽率 競爭을 벌이고 있다.

BBC 사우스는 規模와 體系 改編을 數次例 거쳤다. 2000年 10月 16日에는 BBC 사우스이스트 에 屬해 《 뉴스룸 사우스이스트 》를 내보냈던 옥스퍼드 送信所 의 放送圈域이 BBC 사우스로 넘어가, BBC 사우스의 自體放送人 《사우스 투데이》를 放送하는 것으로 變更되었다. 이와 더불어 2012年 3月 7日에는 화이트호크힐 送信所의 디지털 放送 轉換 에 따라 브라이턴 호브 BBC 사우스이스트 의 放送對象으로 編入되었다.

스튜디오 [ 編輯 ]

사우샘프턴 헤이브로크 爐에 位置한 BBC 사우스의 스튜디오 센터

BBC 사우스의 地域放送 센터는 사우샘프턴 에 있으며 地域 라디오와 텔레비전 스튜디오는 브라이턴 , 옥스퍼드 , 포츠머스 , 레딩 等地에 散在해 있다.

1991年 只今의 스튜디오로 移轉하기 前까지 BBC 사우스는 사우샘프턴 터美너스 驛 옆에 位置한 옛 호텔 建物인 사우스웨스턴하우스를 社屋으로 썼다. 이곳 1層은 大西洋 定期 航路의 乘客들을 위한 施設을 提供했던 곳이며, 나중에는 노르망디 上陸 作戰 동안 軍事本部로 쓰였다. 사우샘프턴 項이 시원하게 펼쳐진 眺望으로 有名한 곳이었으며 퀸 메리호의 入港 瞬間이 撮影되는 等 여러 事件이 쓰여진 자리이기도 했다. 다만 카메라는 建物 지붕에서만 設置될 수 있었던 데다가 사우스웨스턴하우스에서 썼던 裝備들은 다른 BBC 地域局에서 가져왔거나 仲介로 들여온 것이라 믿지 못할 技術로 惡名이 높았다. [3] 1970年代에는 컬러 텔레비전 放送이 開始되면서 社屋을 大規模로 再工事하게 되었는데, 그 結果 메인 스튜디오 한 곳 (《사우스 투데이》用 스튜디오)와 뉴스 單身과 幕間放送을 위한 작은 報道 스튜디오가 새로 만들어졌다. 작은 스튜디오의 카메라는 바깥 複道에 設置해 房 안을 바라보도록 하는 境遇가 一般的이었다. [3]

1991年, BBC 사우스는 사우샘프턴의 헤이브로크 爐에 位置한 새로운 專用 社屋으로 移轉했다. 이곳은 都市 끝쪽의 언덕面에 지어진 建物로 바로 地下에는 列車 터널이 지나갔다. 敷地가 傾斜진 德에 以前 建物과는 比較도 안 되게 1層 空間을 넓게 活用할 수 있게 되었다. 新社屋에는 새로 導入한 裝備와 技術, 라디오 스튜디오 ( BBC 라디오 솔런트 龍)와 編輯室度 들어섰다.

센터 內에는 스튜디오가 두 곳 있다. 스튜디오 A는 큰 規模로 《 사우스 투데이 》 撮影을 위해 쓰이며 觀客 受容이 可能하다. 스튜디오 B는 작은 規模로 이따금씩 《사우스 투데이》가 撮影되나 元來는 옥스퍼드 自體編成 프로그램用으로 만들어졌다. 只今은 미팅룸으로 쓰이고 있다. [4]

더 보기 [ 編輯 ]

各州 [ 編輯 ]

  1. “Titanic - Southampton Remembers - BBC One” . 《BBC》 . 2016年 4月 16日에 確認함 .  
  2. “Series 1, Sea City - BBC One” . 《BBC》 . 2016年 4月 16日에 確認함 .  
  3. “BBC South History” . 《TV ARK》. 2012年 3月 4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6年 4月 16日에 確認함 .  
  4. Kempton, Martin. “The Rest of Britain - Today” . 《TV Studio History》 . 2016年 4月 15日에 確認함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