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C 노스이스트 컴브리아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BBC 노스이스트 컴브리아
스파이털텅스 브로드캐스팅 센터
스파이털텅스 브로드캐스팅 센터
英文表記 BBC North East and Cumbria
本社 뉴캐슬어폰타인
웹사이트 BBC 他人
BBC 룩 노스이스트 앤 컴브리아

BBC 노스이스트 앤드 컴브리아 (BBC North East and Cumbria)는 더럼 州 , 老섬벌랜드 州 , 티사이드 主 , 他人 위어 週 를 對象으로 한 BBC 잉글랜드 地方 放送이다.

放送 [ 編輯 ]

텔레비전 [ 編輯 ]

BBC 노스이스트 컴브리아의 텔레비전 放送은 BBC One 을 통해 放送되며, 看板 地域 뉴스 프로그램 < 룩 노스 >를 筆頭로, 話題 報道 프로그램인 < 인사이드 아웃 >과 그밖의 自體放送으로 構成된다. 自體放送은 < 선데이 폴리틱스 >, 蹴球消息 프로 < 레이트 킥 오프 > 時間에 내보내며 獨立製作社인 바이트 이어 레그 社와 共同 製作한다. BBC 요크셔 리즈 스튜디오에서 PDI 미디어가 製作하는 럭비 리그競技 하이라이트 프로그램인 < 슈퍼 리그 쇼 >도 노스이스트 컴브리아 地域 視聽者들에게 放送된다.

라디오 [ 編輯 ]

BBC 노스이스트 컴브리아는 地域 라디오 放送局인 BBC 티스 , BBC 라디오 컴브리아 , BBC 라디오 뉴캐슬 을 總括하고 있다. 세 放送局은 몇가지 프로그램과 BBC 라디오 5 라이브 에서 내보내는 夜間 프로그램을 放送한다.

온라인과 相互 放送 [ 編輯 ]

BBC 노스이스트 컴브리아는 BBC 레드 버튼 에 地方 뉴스와 地域 라디오 페이지, 그리고 各 州別로 'BBC 로컬 뉴스' 웹사이트도 提供하고 있다.

歷史 [ 編輯 ]

BBC 노스이스트 컴브리아는 1959年 맨체스터 에 本部를 둔 BBC 노스 支部로부터 分離되어 나오면서 텔레비전 放送을 始作했다. 分離 當時까지 맨체스터發 放送은 잉글랜드 北部 全域에 夜間 뉴스 短信을 내보내고 있었다. 새롭게 設立된 뉴캐슬 據點의 노스이스트 컴브리아 放送은 地域에 맞는 뉴스 短信을 내보내기 始作했으며, 처음에는 아나운서 조지 하우스와 톰 킬거가 進行했다. 1962年부터 뉴스 單身 프로는 20分 分量의 報道 프로그램인 <홈 앳 식스>로 바뀌었고 프랭크 보그 가 進行을 맡았다.

그로부터 2年 後 他人티스 텔레비전의 前 아나운서였던 마이크 네빌 이 入社하고 그와 同時에 뉴스 프로그램도 <룩 노스>로 改編됐다. 1986年에는 컴브리아 地域의 大部分을 맡고 있던 콜드백 送信所 발 送出이 BBC 노스이스트에서 BBC 노스웨스트 所屬으로 轉換됐는데 맨체스터 에서 放送을 擔當하는 것이 더 낫다는 判斷 下에서였다. 그러나 現地에서 抗議가 繼續 들어오면서 1990年에 BBC 노스이스트 所屬으로 復歸하게 되었다.

같은 해인 1990年, BBC 노스 BBC 노스웨스트 , BBC 노스이스트가 倂合되어 BBC 노스라는 이름의 單一 區域을 이루게 되었다. 그 結果 모든 官吏 行政 部署가 하나로 合倂됐고 運營 豫算 節約도 이루어지게 되었다. 이 過程에서 各 地域別 프로그램은 以前과 同一하게 維持됐지만 放送上에서 地域局을 가리킬 때에는 'BBC 노스'로, 製作된 프로그램은 'BBC 노스 製作 (BBC North Productions)'로 表記됐다. 이는 1996年 BBC 노스가 다시 分離될 때까지 維持됐다.

1997年에는 只今의 BBC 노스이스트 컴브리아로 改名하고, 새로 製作된 BBC 로고 BBC One 아이덴트 시리즈 도 同時에 適用됐다. 2002年에는 放送上에 標示되는 이름이 'BBC NE & Cumbria'로 살짝 바뀌었는데, BBC One 채널에서 舞踊手 아이덴트 를 새로 適用함에 따라 地域名을 로고 박스 안에 들어맞도록 해야 했기 때문이다. 2007年에 새로 바뀐 '동그라미' 아이덴트부터는 노스이스트 컴브리아라는 이름이 完全히 들어가게 되었다.

스튜디오 [ 編輯 ]

BBC 노스이스트 컴브리아는 뉴캐슬어폰타인 스파이털텅스 의 브로드캐스팅 센터에 本部와 스튜디오를 두고 있다. 브로드캐스팅 센터에서는 1988年 1月 16日 첫 生放送을 開始했고 그 다음週 月曜日에는 <룩 노스>가 처음으로 放送되었다. 브로드캐스팅 센터는 A와 B, 두 個 스튜디오로 區分되며 스튜디오 複合團地가 따로 있다. 團地에는 地域報道팀과 BBC 라디오 뉴캐슬 , 그리고 BBC 노스이스트 어린이 放送을 비롯한 그밖의 네트워크 製作팀이 入住해 있다. 한때 <룩 노스>는 平常時엔 넓은 스튜디오 A에서 放送하다가, 스튜디오가 네트워크 放送 製作으로 使用할 때마다 더 작은 스튜디오 B로 자리를 옮기던 時節이 있었다. 그러다 2000年에 네트워크 放送 製作팀이 縮小 改編됨에 따라 <룩 노스>는 스튜디오 A에 永久 入住하게 되었다. 이렇게 移轉되면서 BBC 웨스트미들랜즈 BBC 노스웨스트 와 마찬가지로 스튜디오가 閉鎖 危機에서 벗어나게 되었는데, 運좋게 스튜디오 크기도 別로 큰 便이 아니었기에 뉴스 프로그램을 수월하게 進行할 수 있었다. 브로드캐스팅 센터 建物은 다양한 粉紅 色調를 띤 琉璃板과 壁으로 지어져 獨特한 建築 樣式을 띄었고, 그 때문에 地域 住民들과 放送 職員들로부터 "핑크 팰리스 (The Pink Palace)"이라는 別名이 붙여졌다. [1]

放送 開始 以後 브로드캐스팅 센터로 移轉하기 前에는 뉴캐슬 都心 뉴브리지 가에 있는 브로드캐스팅 하우스를 本部로 두고 있었다. 옛날에는 産婦人科 病院 이었던 이 建物은 뉴스 報道部가 자리해 있었는데 <룩 노스>와 BBC 라디오 뉴캐슬의 專用 스튜디오가 各各 있었다. 처음엔 放送 用途로 쓰는데 必要 以上으로 充分했으나, 技術이 發展하면서 空間이 不足해졌고, 結局 작은 空間을 再配置하기보단 스튜디오 團地를 새로 짓는 것이 더 낫다는 決定이 내려지게 되었다. 브로드캐스팅 하우스의 마지막 放送 進行은 1988年 1月 15日 金曜日에 이뤄졌다.

같이 보기 [ 編輯 ]

各州 [ 編輯 ]

  1. “Take a look around” . 《BBC Tyne》 . 2006年 9月 21日에 確認함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