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C 스포츠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BBC 스포츠 (BBC Sport)는  BBC 텔레비전 , 라디오 온라인  사이트에 스포츠 關聯 報道를 提供하는 BBC North의 所屬 部署이다. BBC는 一部 運動 種目 京畿 및 競技 生放送의 텔레비전과 라디오 放送中繼權 및 <매치 오브 더 데이> <테스트 매치 스페셜> <스키 선데이> <투데이 앳 윔블던> <그랜드스탠드> 等의 代表 스포츠 分析 프로그램을 保有하고 있다.  스포츠 競技 結果, 分析, 및 中繼는 BBC 스포츠 웹사이트 [1] 와 雙方向 텔레비전 서비스인 BBC 레드 버튼에서도 提供된다.

歷史 [ 編輯 ]

BBC는 數十年間 多樣한 프로그램을 통해 스포츠를 다뤄왔다. 代表的인 프로그램의 하나인 <그랜드스탠드>는 1958年에 첫 放映을 始作하였다. BBC가 BBC 스포츠라는 이름 아래 中繼를 始作한 것은 서울 올림픽 부터이다.  當時 네 가지 色깔의 고리가 地球를 一周하는 짧은 애니메이션이 오프닝으로 使用되었다 [2] . 이 傳統은 以後 20年間 持續되었다. 1997年 BBC 뉴스 웹사이트의 個國과 함께 스포츠 部門 亦是 온라인 웹사이트에서 처음으로 다루어지게 되었다.


2007年 5月 BBC 트러스트는 BBC 스포츠를 비롯한 몇個 部門을 솔프드 [3] 로 이동시켰다. 미디어시티UK에 자리잡게 된 新規 部門은 BBC의 主要한 脫런던 行步이자 그間 BBC에 投資를 疏忽히 해온 英國 北部地域에 對한 核心 投資로 받아들여진다. 런던을 떠나온 部門들은 2011年 下半期부터 2012年 上半期에 걸쳐 미디어시티UK의 키하우스로 移轉하였다. 2012年 3月 5日, 以前 以後 첫 스포츠 短信 中繼가 이루어졌다.

스포츠 프로그램 目錄 [ 編輯 ]

蹴球 [ 編輯 ]

BBC는 ITV와 피파 월드컵 放送中繼權을 나누어 가지고 있다. 豫選戰과 토너먼트戰, 準決勝과 決勝戰은 거의 同等한 持分으로 兩쪽 放送局에서 中繼된다.

BBC는 1999年부터 게리 리네커 가 進行하는 프로그램 <매치오브더데이>에서 프리미어 리그의 하이라이트를 보여준다. 마크 채프먼과 댄 워커가 進行하는 <매치오브더데이 2>와 <매치오브더데이 2 엑스트라>는 每週 土曜日 點心時間 蹴球 關聯 消息을 報道한다. 土曜日 午後에는 제이슨 모하메드 進行의 <파이널 스코어>街 이어진다. <매치오브더데이>의 專門家 패널陣은 다음과 같다 : 앨런 시어러, 대니 머피, 저메인 지너스, 마틴 키오운, 이안 라이트. 코멘터리 擔當 出演陣은 다음과 같다 : 가이 某브레이, 스티브 윌슨, 조나단 피어스, 사이먼 브라더튼, 스티브 바우어, 존 못슨, 알리스테어 萬. BBC는 또한 2018年까지의 FA컵 中繼權을 保有하고 있다.

테니스 [ 編輯 ]

BBC 스포츠는 윔블던 테니스 챔피언十 과 퀸즈클럽 챔피언십의 텔레비전 中繼權을 保有하고 있다. BBC와 윔블던과의 契約關係는 1937年까지 거슬러 올라가며, 現行 契約은 2017年까지 有效한 것으로 이 契約은 비슷한 內容 가운데 世界에서 가장 오래된 契約 中 하나로 알려져 있다. BBC의 中繼 映像은 900時間에 達하며 159個國의 放送社를 통해 送出되었다 [4] . BBC 윔블던 中繼는 그랜드슬램 優勝者이자 1976年 프랑스 오픈 챔피언인 수 바커가 進行하고 있다. 試合 中繼는 BBC 1, BBC 2, 레드 버튼 或은 BBC 스포츠 웹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放映 或은 提供된다. 하이라이트는 <투데이앳윔블던>에서 視聽할 수 있으며, 進行者는 2015年 존 人버데일에서 只今의 클레어 볼딩으로 交替되었다. 같은 해에 該當 프로그램은 <윔블던2데이>로 改名되어 가벼운 雜誌를 聯想케 하는 新規 포맷으로 改編되었으나 겨우 1年 만에 該當 포맷은 廢棄되었다. [5]

코멘터리 中繼陣은 다음과 같다 : 베티 데이비스, 존 매켄로 , 보리스 베커 , 존 로이드, 앤디 로딕 , 마르티나 나브라틸로바 , 데이비드 머서, 닉 멀린스, 조나단 오버랜드, 앤 키어璽葑, 버지니아 웨이드 , 샘 스미스, 트레이시 오스틴 , 팀 헨먼 , 앤드류 캐슬, 린지 대븐포트, 팻 캐시, 존 인버데일, 크리스 브래드넘, 제이미 베이커, 댄 롭, 가이 맥크리, 마크 페치, 사이먼 리드, 맨 漆턴, 피터 플레밍, 엘리자베스 스밀리, 兆 듀리, 루이즈 플레이밍, 앤드류 코터, 로날드 매킨토시, 앨리슨 밋첼. 定期 토너먼트 氣象 업데이트는 캐롤 커크우드가 맡고 있다.

BBC는 또한 윔블던 開幕 2週前 치러지는 두 個의 傳統的인 先行 行事를 中繼한다. 하나는 퀸즈클럽에서의 AEGON 챔피언십으로 윔블던 開幕 2週前 치러진다. 該當 競技 中繼의 進行은 수 바커, 코멘터리는 앤드류 캐슬, 앤드류 코터, 존 로이드와 피터 플레이밍이 맡는다. 그 다음週에는 이스트本에서 WTA AEGON 인터내셔널 토너먼트戰이 열린다. 2015年 該當 中繼의 進行은 존 人버데일과 리 맥켄지가, 코멘터리는 앤드류 코터, 샘 스미스, 크리스 브래드넘과 애나벨 크로프트가 맡았다. 두 競技 모두 主로 BBC 2채널에서 中繼되었다.

BBC는 또한 Sky Sport 채널과 ATP 월드 투어 파이널 競技 中繼權을 나눠 가지고 있으며 主로 BBC 2채널에서 準決勝과 決勝戰까지를 包含하는 그 날의 午後 競技를 放映한다.

BBC는 2017年까지의 모든 브리튼즈 데이비스 컵 競技에 對하여 유로스포츠와 契約하였다. 競技 中繼는 大部分 BBC 2채널과 레드 버튼을 통해 放映된다.

럭비 유니언 [ 編輯 ]

BBC는 ITV와 함께 6個國 럭비大會에 對한 2021年까지의 中繼權을 保有하고 있다. 프랑스, 스코틀랜드, 웨일스 홈경기의 境遇 BBC 1 或은 BBC 2채널에서 生放으로 中繼된다. 이 競技들에 對한 關聯 中繼는 雙方向 서비스인 BBC 레드 버튼이 提供하며, 라디오에서도 모든 競技에 對한 解說 中繼를 내보내고 있다. BBC는 또한 스코틀랜드와 웨일스팀이 參加하는 가을 인터내셔널 親善 競技의 生放 中繼權 및 잉글랜드 팀 競技 하이라이트의 中繼權을 保有하고 있다.

존 人버데일은 BBC 럭비 報道의 主 進行者이다. 개비 로건과 제이슨 모하메드度 럭비 報道 一部의 進行을 맡고 있다. 主要 專門家 패널陣은 다음과 같다 : 제레미 舊스콧, 조나단 데이비스, 키스 우드, 앤디 니콜, 마틴 윌리엄스와 크리스 패터슨. 主要 解說陣은 에디 버틀러와 앤드류 코터, 브라이언 무어와 필립 매튜스를 包含하고 있다. 種種 專門家 패널 一部가 共同 解說陣으로 參與하기도 한다.

럭비 리그 [ 編輯 ]

BBC는 準決勝과 決勝戰을 包含하는 챌린지 컵 및 4個國 럭비大會, 럭비 리그 월드컵의 生放 中繼를 提供한다. 該當 報道의 메인 中繼陣은 마크 채프먼과 타냐 아놀드이며, 解說陣은 데이브 우드, 조나단 데이비스와 브라이언 노블이다. BBC의 <수퍼 리그 쇼> 프로그램은 수퍼 리그, 매직 위크엔드, 수퍼 에잇과 그랜드 파이널의 하이라이트 映像을 다룬다.

올림픽 [ 編輯 ]

2012年 夏季 올림픽 當時  올림픽 公園 에 設置된 BBC 1, BBC 3채널 스튜디오

BBC는 夏季 올림픽과 冬季 올림픽의 地上波 中繼 獨占權을 保有하고 있으며, 1960年 以來 每해 夏季 올림픽의 生放 中繼를 繼續해왔다. BBC는 2012年 런던 올림픽 當時 所屬 放送局 세 곳을 통해 生放 中繼를 提供했다. BBC 1은 主要 中繼를, BBC 3은 特別 延長 中繼를, BBC 2는 BBC 1채널에서 뉴스 速報가 있을 때 競技 中繼를 代身하였다.

夏季 올림픽에 對한 BBC의 旣存 中繼權은 2020年까지 有效하다. 2018年 冬季 올림픽 부터 BBC는 디스커버리 커뮤니케이션스로부터 中繼權에 對한 2次 라이센스를 共有 받는다. 디스커버리 커뮤니케이션즈는 2018年부터 2024年까지 全 유럽圈에 對하여 올림픽 中繼權을 保有하고 있다. 디스커버리가 許可한 2次 라이센스는 2018年과 2020年에는 有料 채널에 制限되나, 2022年과 2024年에는 地上波로도 擴大될 豫定이다. 結果的으로 BBC의 올림픽 中繼 分量 縮小가 不可避하나, 이는 歷代 올림픽을 BBC가 中繼해온 傳統을 維持하기 위해서이다. 다큐멘터리 製作에 있어 BBC와 디스커버리의 協力 關係는 由緖깊다.

各州 [ 編輯 ]

  1. “BBC Sport Website” . 2006年 11月 22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07年 3月 30日에 確認함 .  
  2. Piercy, Robert. “BBC Sport Idents” . TVARK: The Online Television Museum. 2012年 5月 5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2年 4月 21日에 確認함 .  
  3. “BBC move to Salford gets green light” . 《BBC Press Office》. 2007年 5月 31日 . 2012年 4月 21日에 確認함 .  
  4. Wimbledon Website - The Championships and The All England Lawn Tennis Club Archived 2005年 11月 8日 - 웨이백 머신
  5. “BBC says controversial Wimbledon 2day will not return” . 2016年 6月 14日에 確認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