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 : 敎育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반갑습니다! 敎育 포털입니다.
사람이 價値 있는 일을 가르치고 배우는 活動을 뜻하는 敎育 입니다.
이 포털의 內容이 繼續해서 바뀌지 않는다는 생각이 든다면, 언제든지 編輯 을 눌러주세요!
敎育은 그 複雜한 性格과 다양한 形態만큼이나 그 定義도 다양합니다. 하지만 1976年 , 정범모 는 技術的(記述的)으로 人間 行動의 計劃的인 變化過程 으로 定義한 바 있습니다. 大韓民國 의 境遇 이 定義가 廣範圍하게 使用되고 있지요. 여기에 價値 있는 일 을 가르쳐야 한다는 것을 前提로 하면 敎育이 무엇인지 어렴풋이 그려지게 됩니다.
者, 그럼 위키百科 에서 敎育은 어떻게 說明되고 있을까요? 위키百科 敎育 포털에서 敎育 文書를 둘러보세요!


읽어볼 만한 글
敎育 知識 , 技術 , 技能, 價値觀 等을 가르치고 배우는 活動을 말한다. 또는, 敎育은 學生이 보다 나은 生活을 營爲하기 위해, 또한 그로 인하여 社會가 維持·發展될 수 있도록 學生이 갖고 있는 能力을 끌어내어, 새로이 習得하게 하는 活動이라고 說明하기도 한다. 넓은 意味의 敎育은, 個人의 精神, 性格, 能力의 形成에 影響을 주는 모든 行爲와 經驗을 意味한다.

人間은 敎育을 통해 다음 世代에게 知識 文化 를 傳授하고 발전시켜 왔다. 敎育 活動의 主要 要素로는 敎師 와 같은 가르치는 사람, 學生 과 같은 俳優는 사람, 그리고 敎科書 와 같은 敎育할 內容이 있다. 敎師, 學生, 敎科書는 學校의 敎育 活動에서 쓰이는 말이지만 그와 같은 役割을 하는 사람과 敎育 內容이 있다면 名稱에 關係없이 敎育 活動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알고 계십니까?
敎育界 消息
  • 2021年 1月 28日, 大韓民國 敎育部 가 開學 및 修能 演技는 없고, 온라인 開學 等 授業 形態는 追後에 定하는 것을 內容으로 2021年 學事·敎育課程 運營 支援 方案을 公開하였다.
  • 2021年 1月 19日, 戴星馬耳麥의 國語 講師 박광일 이 假想私設網으로 아이디를 大量 生成하여 不法 댓글 造作을 主導한 嫌疑로 拘束되었다.
  • 2021年 1月 6日, 英國 敎育部 長官 개빈 윌리엄슨이 코로나19 汎流行 에 따라 2021年에도 大學 入學 試驗 을 치르지 않는다고 밝혔다.
  • 2020年 12月 23日, 韓國敎育課程評價院 이 2021學年度 大學修學能力試驗의 採點 結果를 公開하였다.
  • 2020年 12月 3日, 大韓民國에서 2021學年度 大學修學能力試驗 (寫眞) 이 施行되었다.
關聯된 프로젝트
關心이 必要한 文書
敎育 포털 의 끊어진 링크
敎育   · 大韓民國의 敎育   · 第7次 敎育課程

敎育 포털의 位置는 韓國語 위키百科 > 社會科學 > 敎育 입니다.
포털은 무엇인가요?   · 다른 포털은 어떤 곳이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