停戰 (電氣)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2009年 에콰도르 電氣 事態

停戰 (停電, 英語 : power outage, power cut, power out, power blackout, power failure, blackout )은 어떤 理由로 인해 하나의 地域에서 電氣 의 供給이 一時的으로 中斷되는 것이다. 다른末路는 블랙아웃 이라고 한다.

停電 事故 目錄 [ 編輯 ]

大韓民國 [ 編輯 ]

停戰 分類 [ 編輯 ]

停電은 狀況에 따라 다음과 같이 나뉜다.

  1. 故意的 停戰 : 故意的으로 停電을 일으키는 것으로, 普通 아파트 電氣 檢査 等을 할 때 이루어진다. 이때 事前에 通報를 미리 하고 檢査를 實行한다.
  2. 一時的 停電 : 갑작스러운 問題에 依해 發生하는 一時的 停電은 普通 1時間 內에 解決된다.
  3. 長期的 停戰 : 많은 問題나 解決하기 힘든 問題로 長時間에 걸쳐 停電이 일어나나, 12時間內로 普通 解決된다.
  4. 블랙아웃 : 國家 電氣가 모자라 電氣를 完全히 끊어버리는 것으로, 이 問題는 엄청나게 深刻한 問題때문에 이루어진다. 블랙아웃은 國家 電氣가 다시 一定量 모일 때까지 無期限 持續되고, 이로 인한 엄청난 混亂과 問題가 發生할 수 있다. 또한, 이것이 18時間을 넘어가면 모든 通信裝備가 멈추게 되고 24時間이 넘어가면 112, 119에서 巡察車에 指令을 내릴 수 없게 되므로 犯罪가 發生해도 犯罪를 막을 수가 없게 된다. 따라서 블랙아웃은 24時間 內에는 無條件 解決되어야 하나 萬若 하지 못할 境遇 病院 電氣 供給 中斷으로 患者 死亡, 負傷, 水道물 供給 中斷, 市內 極甚한 混亂, 建物 孤立, 交通 痲痹, 防犯用 CCTV 稼動 中斷, 犯罪 發生으로 이어진다(대한민국에서는 電力 需要가 深刻段階로 進入하면 블랙아웃을 進行한다).

블랙아웃 發生時 일어날 수 있는 狀況 [ 編輯 ]

電氣 를 週 에너지 로 使用하는 現代 社會에서 블랙아웃 事態가 發生하게 되면 都市 의 모든 基盤施設들이 痲痹되어 엄청난 混亂에 빠지게 된다. 特히 化學物質 을 使用하는 工場 의 機能이 非正常的으로 痲痹된다면 큰 危險에 處할 수도 있다. 萬若 原子力發電 소의 非常發電機 까지 멈추게 되면 우라늄 , 플루토늄 같은 放射性物質 이 流出되는 最惡의 事態까지 벌어지게 되어 큰 混亂에 빠지게 된다. 블랙아웃 이 길어지면 길 수록 發展 施設을 正常으로 回復하는 데 時間도 오래 걸리는 데다 經濟的損失度 눈덩이처럼 불어나게 되며 被害도 겉잡을 수 없이 커지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