章바티스트 카미유 코로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章바티스트 카미유 코로
身上情報
出生
파리 , Rue du Bac
死亡
파리 , rue du Faubourg-Poissonniere
職業 畫家 , 寫眞家 , 版畫家 , 데생畫가 , 制度史 , 視覺 藝術家
學歷 피에르코르네유 高等學校 (1807 - 1812)
아카데미 쉬스
스승 Achille Etna Michallon , 腸빅토르 베르탱
弟子 베르트 모리조 , Charles Le Roux , Victor Vignon , Auguste Anastasi , 루이오귀스탱 誤갱 , Louis Aime Japy , Marcellin de Groiseilliez , Leopold Desbrosses , Antoine Chintreuil
思潮 寫實主義 , 바르비종파
受賞 레지옹 도뇌르 슈발리에 (1846)
Officer of the Legion of Honour (1867)
主要 作品
Nymphs and Fawns
影響
署名
墓碑
墓所 페르 라셰즈 墓地
Grave of Corot

章바티스트카미유 코로 (Jean-Baptiste-Camille Corot, 1796年 7月 17日 ~ 1875年 2月 22日 )는 프랑스 畫家 이다.

生涯 [ 編輯 ]

파리 의 裕福한 布木商의 아들로 태어났으나, 1815年부터 7年동안 布木商의 徒弟로 있었으며, 平生 獨身으로 산 코로가 그림으로 生計를 維持할 수 있게 되는 것은 50歲가 넘어서였고 그때까지 父母에게 經濟的으로 依存했다. 基本的인 敎育은 루앙(College de Rouen)에서 받았는데 이때 場-자크 루소의 影響을 받은 汎神論的인 自然 사랑을 키우게 된다. 布木商의 徒弟로 있을 때 저녁에는 아카데미 스위스에 나가 그림을 배우며 畫家로서의 꿈을 키운다. 26歲가 되는 1822年에야 父母로부터 그림에 專念할 수 있는 許諾을 얻어서 이때부터 專業作家의 길에 들어섰다. 코로에게 影響을 준 스승은 아실 에트나 美샬롱(Achille Etna Michallon)과 腸-빅토르 베르탱(Jean-Victor Bertin)이며 이들에게 風景畫를 배우며, 이탈리아 旅行을 勸告 받게된다. 平生 세次例어 걸쳐 이탈리아 旅行을 하면서 寫實性을 바탕으爐韓 獨自的인 抒情的아름다운을 지닌 風景畫를 製作한다. 살롱에 出品한 것은 1827年부터이며, 以後에는 오래도록 繼續 出品하지만, 始終 風景畫家로서 그렸다. 作品은 嚴正한 데생을 主張하는 側으로부터는 攻擊을 받으나 그 謙虛한 眞實에서 코로는 漸次 조용한 尊敬을 모으고 있었다. 揷畵도 적지 않다.

作品 [ 編輯 ]

作品으로는 《이탈리아의 風景》도 볼만하지만 또 《두에의 鐘閣(鐘閣)》(1871)과 그 밖의 것도 微妙한 政敵(靜寂)을 나타내는 外에, 蓮못가의 溫和한 魅力에 넘친 《 모르트퐁텐의 追憶 》 等 多數의 作品이 그려졌다. 코로는 生涯에 수많은 風景畫를 남기고 있으나, 그 製作은 언제나 謙讓하면서도, 다른 어떤 製作에도 못지 않는 높은 認識으로 風景畫를 드높였다. 더구나 晩年엔 즐겨 人物을 그리고 있는데, 晩年의 人物은 더욱더 맑아져 조용한 感動을 주는 《푸른 옷을 입은 女人》(1874) 外에 《晉州의 女人》(1868 ~ 1870)의 모나리자와 같은 포즈는 그 品格과 描寫의 的確(的確)으로 19世紀를 代表하는 作品의 하나로 꼽히고 있다.

코로의 風磬에는 詩와 眞實이 異常하리만큼 조용히 溶解되어 있다. 코로는 빌 多브리에도 집을 가지고 있어 못가를 되풀이하여 그렸는데 코로의 畫筆에 그 樹木은 現實과 꿈의 아름다움을 融合시킨 듯하다. 코로는 謙虛하고 他人에 對한 따뜻한 人品 때문에 그 生涯는 會話에만 專念하는 眞實로 평화로운 것이어서 人生의 風波도 이 사람을 避하고 있는 것 같다.

外部 링크 [ 編輯 ]

이 文書에는 다음커뮤니케이션 (現 카카오 )에서 GFDL 또는 CC-SA 라이선스로 配布한 글로벌 世界대백과사전 의 內容을 基礎로 作成된 글이 包含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