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에스토니아 人民戰線 -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本文으로 移動

에스토니아 人民戰線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에스토니아 人民 戰線의 主導者 에드가르 私費사르

에스토니아 人民 戰線 ( 에스토니아語 : Rahvarinne )은 에스토니아 의 獨立을 위해 1980年代와 1990年代에 活動하던 團體이다. 이 組織은 蘇聯 에 對한 反撥感을 지니고 있고 政治人 에드가르 私費사르 를 中心으로 한 團體이다. 라트비아 人民 戰線 , 사유디스 와 類似한 團體이다.

革命 [ 編輯 ]

에스토니아는 蘇聯에게 억눌려 지내야 했다. 그리고 드디어 蘇聯이 무너지려 하자, 에스토니아와 라트비아 는 自身들만의 獨立 組織을 만들었다. 1988年, 에스토니아는 에드가르 私費사르에 依해 에스토니아 人民 戰線이 만들어졌다. 이 團體는 國民들의 歡呼를 받았다. 에스토니아 人民 戰線은 라트비아의 라트비아 人民 戰線 , 리투아니아의 사유디스 와 함께 발트의 길 을 主導하였다. 그들은 에스토니아의 獨立을 主張하였다. 1990年 그들의 끈질긴 努力으로 에스토니아는 獨立하고 政府는 에스토니아 共和國 으로 바뀌었다.

獨立 以後 [ 編輯 ]

1991年 라트비아 리투아니아 에 蘇聯軍이 侵攻하자, 에스토니아 人民 戰線은 蘇聯軍을 물리칠 目的으로 이웃 나라 핀란드 와 蘇聯을 牽制하며 바리케이드 事件 , 1月 革命 의 라트비아群, 리투아니아君을 도왔다. 그리고 그해 12月 蘇聯이 무너지면서 에스토니아에는 完全한 民主主義가 찾아왔다.

같이 보기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