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與野 協治·黨政 疏通 決意한 與黨 첫 總會 | 채널A 뉴스
與野 協治·黨政 疏通 決意한 與黨 첫 總會
2024-04-16 19:07 政治

[앵커]
國民의힘 總選 當選人들이 오늘 처음으로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野黨과의 協治, 黨政 間 疏通하며 오로지 國民만 바라보겠다는 결의문을 냈는데요.

2時間 가까이 이어진 論議에도 전당대회까지 黨을 이끌 비대위 構成에 對한 結論은 내지 못했습니다.

조민기 記者입니다.

[記者]
왼쪽 가슴에 붉은 名札을 단 국민의힘 總選 當選者들이 서로에게 祝賀 人事를 건넵니다.

祝賀의 기쁨도 暫時. 

行事가 始作되자 참석자들의 表情은 굳어졌습니다.

總選 慘敗의 成績表를 받아든 국민의힘은 첫 當選者 總會에서 '국민'과 '民心'을 强調했습니다.

[윤재옥 / 國民의힘 黨代表 權限代行 兼 院內代表]
"오로지 國民만 바라보고 民心의 評價를 두려워하며 國民의 基準으로 黨이 나아갈 方向을 定하고 나아가야 할 것입니다."

國民의힘은 과감한 變化와 革新, 黨政 間 疏通, 與野 協治 等을 담은 결의안을 發表했습니다.

이어 國民의힘과 비례 衛星政黨 國民衣未來의 합당도 決意했습니다.

하지만 2時間假量 進行된 論議에서 전당대회까지 黨을 이끌 비상대책위원회 構成에 對해선 결론짓지 못했습니다.

다음 달 10日까지 새 院內代表를 選出하고, 실무형 非對委를 꾸려 빠른 時日 內에 전당대회를 열자는 데에는 합의했지만, 비대위원장을 누구에게 맡기느냐에 대해선 多樣한 意見이 나옵니다.

[안철수 / 國民의힘 議員]
"(윤재옥) 院內代表께서 只今까지 連續線 上에서 모든 그런 過程도 다 아시니까 이 일(非對委員長職)을 맡아주시는 게 第一 無難하지 않을까…"

[윤상현 / 國民의힘 議員]
"우리가 變化하고 反省하고 謝罪, 自省의 雰圍氣로 만들기 위해서는 새로운 얼굴이 必要해요."

윤재옥 院內代表는 來日 黨 常任顧問들과, 금요일에는 낙선자들과 만나 論議한 뒤 決定하겠다는 計劃입니다.

채널A 뉴스 조민기입니다.

映像取材 : 김기태 홍승택
映像編輯 : 배시열
[채널A 뉴스] 購讀하기

이시각 主要뉴스

댓글
댓글 0個

  • 첫番째 댓글을 作成해 보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