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尹 大統領 “細心한 領域서 不足”…領袖會談도 檢討 | 채널A 뉴스
尹 大統領 “細心한 領域서 不足”…領袖會談도 檢討
2024-04-16 18:57 政治

[앵커]
뉴스에이 시작합니다.

저는 동정민입니다.

尹錫悅 大統領이 집권 與黨의 총선 敗北 後 첫 立場을 밝혔습니다.

反省文을 썼는데요.

細心한 領域에서 부족했다, 國民 뜻을 받들지 못해 죄송하다, 더 낮은 姿勢와 유연한 態度로 민심을 傾聽하겠다고 했습니다.

野黨 代表와의 영수회담과 기자회견도 전향적으로 檢討하겠다는 뜻을 내비쳤지만, 국정 刷新의 구체적인 解法은 없었습니다.

홍지은 記者입니다.

[記者]
尹錫悅 大統領은 총선 以後 처음 열린 국무회의에서 변화의 意志를 내비쳤습니다.

[第17回 國務會議]
"民心을 우리 모두 謙虛하게 받아들여야 합니다. 더 낮은 姿勢와 悠然한 態度로 보다 많이 疏通하고, 저부터 民心을 傾聽하겠습니다."

就任 以後 2年 동안 國民의 期待에 미치지 못했다며 특히 民生에서 不足했다고 반성했습니다.

[第17回 國務會議]
"큰 틀에서 國民을 위한 政策이라고 하더라도 細心한 領域에서 不足했다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어려운 庶民들의 삶을 훨씬 더 細密하게 챙겼어야 했습니다."

尹 大統領은 國務會議를 마치며 "매서운 評價의 本質은 소통을 더 하라는 것"이라며 "국민께 罪悚하다"고 거듭 말했다고 大統領室은 밝혔습니다.

이어 "회초리를 맞고 순간을 謀免하기 위해 容恕를 求하기보다 국민을 위한 政治를 잘하는 게 重要하다"고 강조했습니다.

大統領은 野黨과의 協治 意志도 내비쳤습니다.

[第17回 國務會議]
"國會와도 緊密하게 더욱 協力해야 할 것입니다. 民生 安定을 위해 必要한 豫算과 法案은 國會에 잘 說明하고, 더 많이 疏通해야 합니다."

李在明 代表와의 영수회담 可能性에 對해, 대통령실 關係者는 "국민을 위해선 못할 게 뭐가 있겠냐"는 대통령의 마무리 發言을 紹介하며 "이 發言에 다 包含돼 있고 모든 것은 열려 있다"고 했습니다.

記者會見을 전향적으로 檢討하겠다는 의미도 包含된 것이라고 했습니다.

하지만 민주당은 "불통 國政 運營에 對한 反省 代身 '方向은 옳았는데 實績이 좋지 않았다'는 변명만 늘어놓았다"고 批判했습니다.

채널A뉴스 홍지은입니다.

映像取材 : 김기태 홍승택
映像編輯 : 二乘根
[채널A 뉴스] 購讀하기

이시각 主要뉴스

댓글
댓글 0個

  • 첫番째 댓글을 作成해 보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