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9歲면 어때”…신인왕 挑戰하는 ‘좀 된’ 루키들 | 채널A 뉴스
“29歲면 어때”…신인왕 挑戰하는 ‘좀 된’ 루키들
2022-06-26 19:52 스포츠

[앵커]
올해 나이 29歲.

어떤 選手들은 이른 隱退를 考慮할 나이에 新人王을 꿈꾸는 選手가 있습니다.

프로野球 新人王 레이스에 나선 늦깎이, 中古 新人들의 이야기, 김태욱 記者입니다.

[리포트]
豪快한 스윙으로 剛한 印象을 남기고 있는 김인환.

新人王 先頭走者인 29살 中古 新人 김인환입니다.

正式 指名을 받지 못해 2016年 育成 選手로 入團한 選手.

2軍에 있는 時間이 길었고 軍隊도 現役 砲兵으로 服務한 뒤 昨年 末에 轉役했습니다.

그런데 올해 5月에 正式 選手로 登錄한 뒤 한화의 4番 打者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김태균 / 解說委員]
"부드러운 스윙도 가지고 있었고, 打擊에서 워낙 才能이 좋은 選手이기 때문에 充分히 新人王 可能性이 있다고 생각이 들고"

프로 6年次지만 規定 上 新人王 首相이 可能합니다.

滿 28歲로 歷代 最高齡 受賞 記錄까지 넘보고 있습니다.

[김인환 / 한화]
"(新人王) 생각을 하면 잘 못할 거 같더라고요. 欲心부리지 않고 천천히 하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올 시즌 新人王 레이스는 中古 新人 選手들이 이끌고 있습니다.

入團 3年次인 SSG의 全義酸度 最近 急浮上하고 있고, 三星의 김현준度 박해민의 空白을 메우며 株價를 올리는 等 6名의 中高新人의 競爭이 熾烈합니다.

2017年 이정후를 始作으로 5年 連續 純粹 루키들이 차지했던 新人王.

올해는 自身의 길을 默默히 걸어온 中古 新人들에 視線이 集中되고 있습니다.

채널A 뉴스 김태욱입니다.

映像編輯 : 이능희

이시각 主要뉴스

댓글
댓글 0個

  • 첫番째 댓글을 作成해 보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