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尹 大統領, 多者 外交 데뷔…韓日 頂上會談은 不發 | 채널A 뉴스
尹 大統領, 多者 外交 데뷔…韓日 頂上會談은 不發
2022-06-26 19:03 政治

[앵커]
尹錫悅 大統領이 來日 出國해 첫 多者 頂上會議에 參席합니다.

否認 김건희 女史도 本格的인 國際舞臺 데뷔戰을 치르게 됐는데요.

끝까지 關心을 모았던 日本과의 頂上會談은 事實上 不發됐습니다.

송찬욱 記者입니다.

[리포트]
尹錫悅 大統領은 來日부터 3泊 5日 日程으로 北大西洋 條約 機構, 나토 頂上會議에 參席하기 위해 스페인 마드리드를 訪問합니다.

尹 大統領은 오는 29日 나토 頂上會議에서 韓國 大統領 가운데 처음으로 演說을 하면서 北韓 非核化를 위한 國際社會의 支持와 關心을 當付할 豫定입니다.

같은 날 北韓의 追加 核實驗 等 安保 威脅에 對한 共同 對應을 論議하는 韓美日 頂上會談도 確定됐습니다.

韓美日 頂上會談은 文在寅 政府 初盤이었던 2017年 9月 유엔 總會 以後 4年 9個月 만입니다.

韓日 頂上會談은 事實上 不發됐습니다.

當初 檢討됐던 略式會談, 이른바 '풀어사이드' 形式으로도 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두 頂上이 짧은 時間 만나더라도 議題가 必要한데, 過去事 問題 等에 對해 論議할 狀況이 아직 안 됐다는 理由에서입니다.

大統領室 高位關係者는 "다음 달 日本 參議員 選擧 後 兩國 懸案을 풀어 가는 모멘텀이 마련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尹 大統領은 11個 頂上級 會談과 面談을 갖고 原子力發電, 半導體 等 經濟 協力도 强化할 豫定입니다.

[尹錫悅 大統領(지난 24日, 龍山 大統領室 出勤)]
"유럽과 아시아의 여러 頂上들이 오기 때문에 우리나라의 다양한 懸案들, 또 輸出과 關聯된 問題라든지 이런 것도 必要하면 얘기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否認 김건희 女史도 이番 스페인 訪問에 同行합니다.

金 女史는 尹 大統領과 함께 스페인 國王 內外 主催 갈라 晩餐과 스페인 同胞懇談會에 參席할 豫定입니다.

世界 各國 頂上 配偶者들과 스페인 王宮이 主催한 文化 行事와 午餐에 參席하며 國際 무데 첫 데뷔戰을 치릅니다.

채널A 뉴스 송찬욱입니다.

映像取材: 한규성
映像編輯: 이혜진

이시각 主要뉴스

댓글
댓글 0個

  • 첫番째 댓글을 作成해 보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