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社說]나흘이 멀다하고 善心 攻勢… 攻守만 바뀐 大統領 中立 攻防|東亞日報

[社說]나흘이 멀다하고 善心 攻勢… 攻守만 바뀐 大統領 中立 攻防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3月 6日 23時 57分


코멘트
윤석열 대통령이 4일 대구 북구 경북대에서 ‘첨단 신산업으로 우뚝 솟는 대구’를 주제로 열린 16번째 민생토론회에 입장하며 
참석자들과 인사하고 있다. 윤 대통령은 “혁명적 변화가 일어날 수 있도록 정부가 과감한 지원을 펼치겠다”고 했다. 대구=뉴시스
尹錫悅 大統領이 4日 大邱 北區 경북대에서 ‘尖端 新産業으로 우뚝 솟는 大邱’를 主題로 열린 16番째 民生討論會에 入場하며 參席者들과 人事하고 있다. 尹 大統領은 “革命的 變化가 일어날 수 있도록 政府가 果敢한 支援을 펼치겠다”고 했다. 大邱=뉴시스
尹錫悅 大統領이 그제 “國家奬學金 受惠 對象을 100萬 名에서 150萬 名까지 늘리겠다”고 밝혔다. 京畿道에서 열린 民生討論會에서다. ‘한父母 家族 養育費 先支給제’를 이르면 來年부터 導入한다고도 했다. 尹 大統領은 이런 式의 民生討論會를 1月부터 只今까지 17次例 開催했다. 사나흘에 한 番꼴이다. 首都圈, 釜山, 大田, 蔚山, 忠南, 大邱 等에서 열렸는데 相當數가 總選 勝負處인 게 事實이다.

새해 各 部處 業務報告를 ‘國民과의 疏通’을 위해 討論會 形式으로 바꿨다는 게 大統領室의 說明이다. 그러나 討論會에선 首都圈 廣域急行鐵道(GTX) 新設 및 路線 延長부터 鐵道 地下化, 加德島 新空港, 北港 再開發, 大邱·慶北 新空港 等 엄청난 財源이 所要되는 地域開發 政策이나 福祉 政策 發表가 끊이지 않고 이어진다. 더불어民主黨은 이에 “國家權力을 利用한 官權選擧 運動”이라고 批判하고, 大統領室은 “選擧와는 無關한 政策 行步”라며 中斷할 意思가 없음을 分明히 하고 있다.

過去에도 選擧 앞 大統領의 行步는 ‘選擧 介入’ 論難에 휘말리는 일이 많았다. 朴槿惠 前 大統領은 20代 總選을 앞두고 새누리당(國民의힘 前身) 象徵色인 빨간色 옷을 입고 釜山과 大邱 等 各地의 創造經濟革新센터를 찾은 게 論難이 되기도 했고, 文在寅 前 大統領은 21代 總選 約 보름 前 4人 家口 基準 100萬 원의 코로나 災難支援金 支給을 發表해 ‘現金 撒布’ 指摘이 提起됐다. 그러더니 이番엔 現職 大統領이 全國을 돌며 公約처럼 비치는 수많은 政策을 쏟아내는 方式으로까지 나아간 것이다.

公職選擧法上 大統領을 包含한 公務員은 選擧 結果에 影響을 미치는 行爲를 해서는 안 된다. 特히 大統領은 嚴正한 選擧 管理의 最終 責任者다. 그런데도 論難의 餘地가 있는 大統領의 行步는 갈수록 果敢해지고 있다. 於此彼 總選이 끝나면 選擧法 違反 與否를 明確히 따지기 힘들 것이란 생각일 것이다. 選菅委의 消極的 態度도 問題다. 過去엔 選擧를 앞둔 大統領의 行步가 ‘選擧 中立 違反’ 是非로 번지면 中央選菅委가 大統領室에 ‘自制’를 要請하기도 했다. 그러나 요즘 選菅委는 뒷짐만 지고 있다. 與野 공수만 바뀐 채 反復되는 大統領의 選擧 中立 違反 論難을 언제까지 봐야 하나.
#尹錫悅 大統領 #國家 奬學金 #受惠 對象 #中立 攻防 #選擧 介入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