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支持率 2倍” “離婚이 罪냐”…국힘서도 公薦 反撥 터졌다|동아일보

“支持率 2倍” “離婚이 罪냐”…국힘서도 公薦 反撥 터졌다

  • 뉴스1
  • 入力 2024年 3月 6日 14時 43分


코멘트
류성걸 국민의힘 의원이 6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를 나서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4.3.7/뉴스1
柳性杰 國民의힘 議員이 6日 서울 汝矣島 中央黨舍를 나서며 取材陣의 質問에 答하고 있다. 2024.3.7/뉴스1
4·10 總選 公薦 審査에서 컷오프(公薦 排除)된 유경준(서울 江南丙)·安炳吉(釜山 薯童)議員이 反撥했다. 國民推薦第 地域으로 指定된 大邱 桐·軍威甲에 柳性杰 議員도 中央黨舍를 訪問하는 等 더불어민주당에 比해 相對的으로 조용한 公薦이라고 評價받던 國民의힘에서도 公薦 反撥이 터져나오고 있다.

劉 議員은 6日 午後 社會關係網서비스(SNS) 페이스북을 통해 “2月 5日 黨에서 實施한 유경준의 競爭力 數値는 49.8%고, 2等 候補는 20% 初盤으로 確認됐다”며 “이는 單數推薦 基準인 ‘1位 候補의 支持率이 2位 候補보다 2倍 以上’ 事項에 該當한다”고 主張했다.

이어 “萬一 事實과 다르다면 공관위는 輿論調査 結果를 公開해 시스템 公薦에 問題가 없다는 點을 確認해줘야 한다”고 强調했다. 劉 議員은 이날 午後 3時 公薦 關聯해서 言論과의 티타임을 進行하겠다고 밝히는 等 剛하게 反撥하고 있다.

國民의힘 公薦管理委員會에 따르면 컷오프된 現役 議員은 ‘國民 公薦’ 地域을 包含하면 現在까지 8名이다. 朴成重(서울 瑞草乙)·유경준(서울 江南丙)·安炳吉(釜山 薯童)·홍석준(大邱 達曙甲) 議員과 西草乙에 公薦을 申請한 比例代表 池成浩 議員 等 5名이 컷오프됐다.

이채익(蔚山 南甲)·류성걸(大邱 桐甲)·양금희(大邱 北甲) 議員 地域區의 境遇 國民들이 候補를 推薦하는 ‘國民 公薦’ 地域으로 選定되면서 事實上 컷오프라는 視角이 支配的이다.

이 中에서도 劉 議員은 黨에 公薦 過程에 對한 召命을 要求하며 異議申請을 하는 等 剛하게 反撥하고 있다. 그는 앞서 이날 午前에도 페이스북을 통해 “‘시스템 公薦’을 自負했던 公官委의 定量的 指標에 根據하지 않은 意思決定에 遺憾을 표한다”며 公薦 原則과 달리 于先推薦을 決定한 事由, 公官委 意思決定 過程에 對한 疏明 等을 要求했다.

特히 劉 議員은 地域 再配置와 關聯해 뉴스1과 通話에서 공관위가 地域 再配置를 提案하지 않았다고 說明했다. 정영환 공관위院長은 이날 午前 서울 汝矣島 中央黨舍 出勤길에 記者들과 만나 “柳 議員도 本人이 願하면 地域區를 再配置하기 위해 接觸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유경준(서울 강남병) 국민의힘 의원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 갈무리 ⓒ 뉴스1
유경준(서울 江南丙) 國民의힘 議員 社會關係網서비스(SNS) 페이스북 갈무리 ⓒ 뉴스1
劉 議員은 이에 “어제부터 오늘까지 公官委로부터 어떤 連絡도 받지 못했다. 連絡받은 게 없으니 (再配置는) 苦悶할 事項이 아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再配置를 論議할 거였으면 미리 連絡했었어야 한다”고 指摘했다.

곽규택 辯護士, 金仁圭 前 大統領室 行政官, 이영풍 前 KBS 記者 3人 競選이 決定된 釜山 薯童의 安炳吉 議員도 “離婚이 罪는 아니지 않나”라며 抑鬱함을 吐露했다.

그는 “巷間에서는 離婚 過程에서 私生活 問題가 불거져 公薦이 안 될 것이라는 所聞이 播多했고, 亂立한 여러 豫備候補 側에서 이를 퍼다 나르며 마치 事實인 양 輿論을 糊塗해 왔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公官委의 이番 排除 決定은 不幸한 家庭事로 인해 한番 傷處 입은 저에게 또 다른 人格 殺人을 하는 것과 다름없는 苛酷한 處事”라며 “저의 公薦排除에 對한 공관위의 決定에 아무런 欠缺이 없는 것인지, 政治的 波長이 憂慮되어 排除되었다는 論理가 黨에서 標榜한 시스템 公薦에 있는 基準인지 非對委에서 結論을 내어달라”고 要請했다.

柳性杰 議員은 이날 午前 直接 中央黨舍를 찾기도 했다. 流 議員은 “指導部하고 公官委 關聯된 事案에 對해서 말씀드릴 것도 있고 말씀을 들을 것도 있다”고 訪問 理由를 說明하며 “나중에 또 말씀드릴 機會가 있지 않겠나 생각한다”고 細部的인 事項에 對해선 말을 아꼈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