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89 民主, 總選 모드 本格 突入…오늘 公官委 첫 會議|東亞日報

D-89 民主, 總選 모드 本格 突入…오늘 公官委 첫 會議

  • 뉴스1
  • 入力 2024年 1月 12日 08時 10分


코멘트
3일 서울 마포구 김대중도서관에서 연세대학교 김대중도서관, 노무현재단, 한반도평화포럼 공동학술회의 ‘문재인정부 1년과 2018 남북정상회담에 대한 평가’가 열리고 있다. 왼쪽부터 원혜영 민주당 의원, 백승헌 변호사, 정해구 정책기획위원장, 임혁백 고려대 명예교수. 2018.5.3. 뉴스1
3日 서울 麻浦區 金大中圖書館에서 延世大學校 金大中圖書館, 盧武鉉財團, 韓半島平和포럼 共同學術會議 ‘文在寅政府 1年과 2018 南北頂上會談에 對한 評價’가 열리고 있다. 왼쪽부터 元惠榮 民主黨 議員, 백승헌 辯護士, 정해구 政策企劃委員長, 임혁백 高麗大 名譽敎授. 2018.5.3. 뉴스1

더불어民主黨은 22代 總選을 89日 앞둔 11日 公薦管理委員會 첫 會議를 열고 本格 總選 모드에 突入한다.

민주당 中央黨 公職選擧候補者推薦管理委員會는 이날 午前 10時30分 國會에서 1次會議를 연다. 會議엔 임혁백 公管委院長 및 公管委員이 參席한다.

앞서 민주당은 李在明 代表의 被襲 하루 前인 지난 1日 임혁백 高麗大 名譽敎授를 公管委員長에, 副委員長엔 趙正湜 事務總長, 幹事엔 金炳基 首席事務副總長 等을 選任했다. 公管委員은 總 12名으로 50%는 女性이며 20%는 靑年으로 構成했다.

한동훈 國民의힘 非常對策委員長이 前날(11日) 公管委員 10인 名單을 發表한 데 비해 빠른 움직임으로, 本格 總選모드에 突入했다.

趙正湜 事務總長은 前날 2달餘間의 總選企劃團 活動을 마무리하며 공관위에 갖가지 案을 移牒, 適用한다고 밝혔다.

總選企劃團은 △候補者 檢證 審査時 假想資産 利害衝突 與否, 不適切한 言行을 한 候補者의 檢證 强化 要請, 誓約書 反映 等 候補者 檢證基準 强化 △減産 對象 下位 10% 減産 比率을 30%로 上向하는 選出職公職者 페널티 强化 △戰略選擧區에 女性·靑年 公薦 于先 提案 等 女性·靑年 政治參與 擴大 方案 等을 提示했다.

조 事務總長은 “12日 公薦管理委員會 1次 會議가 豫定돼 있는데 總選企劃團에서 提案한 事案은 該當 公薦 管理 機構에 이첩돼 適用될 것”이라고 했다.

그는 “前날(10日) 李在明 代表가 退院했고 民主黨은 指導部 中心으로 團合해 蹉跌없이 總選을 準備하고 있다”며 “그間 總選企劃團에서 論議한 總選 弘報 캠페인과 公約 發表가 準備돼 있다”고 傳했다.

이어 “民主, 未來, 希望의 價値를 담은 새로운 黨 象徵(PI) 宣布式을 準備 中”이라며 “尹錫悅 政權의 國民 苦痛 2年을 昭詳히 알리고 민주당이 代案을 提示할 總選 弘報 캠페인도 마련 中”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다음 週부터는 國家비전과 黨論을 담은 公約, 民生體感 公約을 順次的으로 國民께 發表할 豫定”이라고 했다.

공관위는 이밖에 오는 15日부터 總選 候補者 公募, 29日부터는 面接을 進行할 豫定이다. 또 公官委 面接 一週日 前부터 다음 달 2日까지 候補者 適合度 輿論調査 및 競爭力 輿論調査에 突入한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