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泰國戰 勝利로 復歸한 AFC 3位…이 順位가 重要한 理由|東亞日報

泰國戰 勝利로 復歸한 AFC 3位…이 順位가 重要한 理由

  • 뉴스1
  • 入力 2024年 3月 28日 10時 36分


코멘트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지역 3차예선 1번 시드를 놓고 경쟁 중인 한국과 호주. 뉴스1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地域 3次豫選 1番 시드를 놓고 競爭 中인 韓國과 濠洲. 뉴스1
韓國 蹴球가 泰國 遠征 完勝으로 아시아蹴球聯盟(AFC) 加盟國 中 國際蹴球聯盟(FIFA) 랭킹 3位를 지켰다. 이 자리를 지키는 것이 꽤 重要한데, 그러기 위해서는 오는 6月에 펼쳐질 2連戰 傳承이 切實하다.

황선홍 臨時 監督이 이끈 蹴球代表팀은 지난 26日 泰國 방콕의 라자망갈라 스타디움에서 열린 泰國과의 2026 國際蹴球聯盟(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地域 2次 豫選 C組 組別리그 4次戰에서 3-0 完勝을 거뒀다.

이로써 韓國은 3勝 1無(勝點 10)로 中國(勝點 7)에 앞서며 組 1位를 維持했다. 더불어 AFC 加盟國 中 日本, 이란에 이어 3番째로 높은 FIFA 順位를 維持하게 됐다.

韓國은 2月에 發表됐던 FIFA 랭킹에서 22位에 자리, 日本(18位)과 이란(20位)에 이어 아시아 中 3位에 자리했다. 하지만 지난 21日 泰國과의 豫選 3次戰에서 1-1로 비기며 暫時 戶主에게 3位 자리를 내줬다.

多幸히 韓國은 泰國 遠征에서 勝利, 濠洲를 밀어내고 다시 AFC 加盟國 中 3位에 올랐다.

AFC 加盟國 中 FIFA 랭킹 上位 3팀은 9月부터 始作하는 월드컵 3次 豫選(最終豫選)에서 1番 포트 資格을 附與받는다. 이미 日本과 이란이 壓倒的으로 上位 2個 자리를 차지하고 있으며 韓國과 濠洲가 마지막 남은 자리를 놓고 다투는 狀況이다.

박찬하 蹴球 解說委員은 “2番 포트로 가게 된다면 避하고 싶은 日本, 이란을 相對해야 할 可能性이 커진다. 萬若 日本, 이란과 한 組에 屬하고 3番 포트에서 이라크, 4~5番 포트에서 最近 上昇勢인 中東팀을 만난다면 險難한 日程이 豫想된다고 밝혔다.

사우디아라비아, 카타르도 쉽지 않은 相對지만 日本과 이란은 客觀的 戰力에서 앞서며 월드컵 本選의 經驗이 많기 때문에 韓國 立場에서는 避하고 싶은 팀들이다.

3次 豫選을 넘어 월드컵 本選에서도 無難한 條를 노려야 하는 韓國 立場에서는 最大限 껄끄러운 팀들을 避하며 FIFA 랭킹을 끌어 올려야 한다.

FIFA는 랭킹에 따라 월드컵 포트를 配定한다. 韓國은 지난 2022 카타르 월드컵 當時 世界 랭킹 29位로 3番 포트에 配定되면서 모로코, 세네갈, 폴란드 等 만만치 않은 팀들과의 組別리그 맞對決을 避한 바 있다.

이와 함께 1番 시드 配定 時 3次 豫選 日程에 유리함을 갖게 될 수 있다. 朴 委員은 ”아직 3次 豫選 日程 發表가 안 났다. 하지만 앞선 월드컵 豫選에서 1番 시드가 初盤에 홈 競技가 많은 利點이 있었다. 이番에도 비슷한 日程으로 進行될 것“이라고 說明했다.

더불어 ”3次 豫選에서 일찌감치 本選 進出을 確定한다면 韓國은 以後 豫選에 參加하지 않고 評價戰을 통해 여러 實驗을 할 수 있다. 따라서 3次 豫選 1番 시드 配定은 월드컵 準備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于先 韓國이 AFC에서 랭킹 3位를 維持하며 1番 포트를 確保하기 위해서는 6月에 펼쳐지는 싱가포르(6日·遠征), 中國(11日·홈)과의 2連戰 結果가 重要하다.

싱가포르와 中國이 濠洲가 6月에 相對할 방글라데시, 팔레스타인보다 FIFA 랭킹이 높기 때문에 韓國이 2錢 全勝을 거둔다면 順位는 바뀌지 않으며 韓國이 AFC 加盟國 中 3位를 지키게 된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