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4位→2位 바람 탄 안병훈 “첫勝 가자!”|東亞日報

올해 4位→2位 바람 탄 안병훈 “첫勝 가자!”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1月 31日 03時 00分


코멘트

두 大會 連續 톱5… 現在 競技力 韓國選手 最高
드라이브 效率性 1位… 弱點 꼽힌 퍼팅도 改善
來달 2日 開幕 AT&T 페블비치 프로암 出擊

2월 2일부터 나흘간 열리는 미국프로골프(PGA)투어 ‘AT&T 페블비치 프로암’에 출전하는 안병훈은 투어 데뷔 후 
183번째 나서는 이 대회에서 첫 우승을 노린다. 사진은 올 시즌 PGA투어 개막 대회였던 ‘더 센트리’에서 퍼트를 하고 있는 
안병훈. AP 뉴시스
2月 2日부터 나흘間 열리는 美國프로골프(PGA)투어 ‘AT&T 페블비치 프로암’에 出戰하는 안병훈은 투어 데뷔 後 183番째 나서는 이 大會에서 첫 優勝을 노린다. 寫眞은 올 시즌 PGA투어 開幕 大會였던 ‘더 센트里’에서 퍼트를 하고 있는 안병훈. AP 뉴시스
30日 現在 世界 랭킹이 가장 높은 韓國 男子 골프 選手는 김주형(13位)이다. 다음이 임성재(29位)와 안병훈(43位)이다. 하지만 올 시즌 들어 競技力만 놓고 보면 에이스는 斷然 안병훈이다. 안병훈은 美國프로골프(PGA)투어 시즌 開幕前부터 두 大會 連續 톱5에 이름을 올렸다. 8日 끝난 시즌 開幕 大會 ‘더 센트里’에선 4位를 했고, 두 番째 大會인 15日 ‘소니 오픈’에선 共同 準優勝을 차지했다. 시즌 成跡을 反映한 페덱스컵 포인트 랭킹 3位로 韓國 選手 中 가장 위에 있다. 올 시즌 치른 PGA투어 4個 大會 優勝者 中 2名도 안병훈에게 順位가 밀린다.

안병훈이 2月 2日부터 나흘間 美國 캘리포니아州 페블비치 골프 링크스(파72)에서 열리는 PGA투어 시즌 다섯 番째 大會 ‘AT&T 페블비치 프로암’에 出戰한다. 183番째 나서는 PGA투어 大會다. 2016年 PGA투어에 데뷔한 안병훈은 아직 優勝 트로피를 들어본 적이 없다. 이番 시즌 소니 오픈을 包含해 準優勝만 다섯 番을 했다. 3位 세 次例를 包含해 톱5에 모두 13番 이름을 올렸는데 頂上 登極까지는 늘 조금씩 못 미쳤다.

안병훈은 시즌 開幕 後 두 大會 連續 톱5의 氣勢를 몰아 데뷔 後 첫 優勝에 挑戰한다. 시즌 세 番째인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와 네 番째 ‘파머스 인슈어런스 오픈’은 건너뛰었다. 이番 大會에 焦點을 맞추기 위해서였다.

안병훈은 지난 시즌 드라이브 效率性 指數가 22位였는데 올 시즌엔 1位를 달리고 있다. 長打者인 안병훈의 드라이브샷이 이제는 正確性까지 갖췄다는 意味다. 아이언샷에 比해 相對的으로 弱하다고 評價받던 퍼팅도 많이 좋아졌다. 平均 퍼트 數 1.69個로 10位를 記錄 中이다. 지난 시즌엔 平均 1.73個로 22位였다. 平均 打數는 69.1個로 PGA투어 全體 選手 中 7位다. 라운드當 平均 버디度 6.13個로 5位에 올라 있다.

AT&T 페블비치 프로암은 올해부터 特級大會로 格上돼 열린다. 이에 따라 總賞金도 지난해의 2倍 以上인 2000萬 달러(藥 266億 원)로 늘었다. 지난해 總賞金은 900萬 달러였다. 이番 大會에는 昨年의 約 折半 水準인 80名이 出戰해 컷오프 없이 競技를 치른다. 優勝 賞金은 360萬 달러(約 48億 원)다.

特級大會人 만큼 톱 랭커들이 大擧 參加한다. 男子 골프 世界 톱10 中 9名이 出戰해 優勝 競爭을 벌인다. 사우디아라비아 資本의 支援을 받은 LIV 골프로 移籍한 世界 3位 욘 람(스페인)은 出戰하지 않는다. 22日 끝난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에서 아마추어 選手로는 33年 만에 PGA투어 頂上에 오른 닉 던랩(美國)은 이番 大會를 통해 프로 데뷔戰을 치른다. 韓國 選手는 김주형, 임성재, 김시우, 김성현 等 모두 5名이 出戰한다. PGA투어 事務局은 이番 大會 優勝 候補를 豫測하는 파워 랭킹을 30日 發表하면서 로리 매킬로이(北아일랜드)를 1位로 올렸다. 世界 1位 스코티 셰플러(美國)는 프로 데뷔 以後 이 大會에 처음 나선다.


金正薰 記者 hun@donga.com
#안병훈 #韓國 男子 골프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