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男골프, 韓日戰 再開 期待感…“韓日戰은 鳶날리기도 재밌다”|동아일보

男골프, 韓日戰 再開 期待感…“韓日戰은 鳶날리기도 재밌다”

  • 뉴시스
  • 入力 2023年 6月 20日 15時 35分


코멘트

한·日 골프 對抗戰 밀리언야드컵 2012年 中斷
박상현 “재미 넘어 量 투어에 肯定的 效果”

男子 골프 選手들이 한·日 國家對抗戰 復活에 對한 期待感을 표했다.

男子 골프 選手들은 지난 18日까지 日本 現地에서 열린 韓國프로골프(KPGA)투어 하나銀行 인비테이셔널을 契機로 한·日 國家對抗戰 再開에 對한 바람을 나타냈다.

이番 하나銀行 인비테이셔널은 KPGA와 日本프로골프투어(JGTO)가 共同 主管했다. 韓國과 日本 2個의 투어가 共同主管 大會를 開催한 것은 이番이 最初였다.

이番 大會에서는 양지호(33)가 日本 神聖 나카지마 케이타(23)와 競爭 끝에 1打 次 優勝을 차지했다. 競技 後 양지호는 優勝 後 公式 인터뷰에서 “마치 韓日戰 같았다. 그래서 當然히 이기고 싶었다”고 말했다.

只今은 열리고 있지 않지만 兩國 골프界는 國家對抗戰을 연 적이 있다.

첫 始作은 2004年이었다. 그해 9月 江原 平昌 所在 용평 버치힐GC에서 골프 韓日戰이 펼쳐졌다. 하지만 以後 6年間 中斷됐다. 타이틀 스폰서를 求하지 못한 것이 가장 큰 原因이었다.

2010年부터 2012年까지 3年間 밀리언야드컵이라는 이름으로 韓日戰이 다시 開催됐다. 밀리언야드라는 名稱은 韓國과 日本列島 間 平均 距離인 950㎞를 야드로 換算하면 100萬 야드가 된다는 意味에서 붙여졌다. 밀리언야드컵은 아시아의 라이더컵을 志向한다는 意味에서 出發했지만 2012年을 끝으로 脈이 끊겼다.

2004年, 2010年부터 2012年까지 總 4回 맞對決에서 韓國은 通算 戰績 3勝1敗로 日本에 優位를 占했다. 2004年과 2011~2012年 大會에서 이겼고 2010年 大會에서 졌다.

마지막 大會였던 2012年에는 現在 투어에서 活動 中인 최호성(50·錦江住宅)을 비롯해 류현우(42), 박상현(40·동아제약), 강경남(40·대선주조), 조민규(35·우리금융그룹)가 出戰해 勝利에 寄與했다. 當時 韓國팀 團長은 얼마 前 別世한 KPGA 創立會員 고(故) 조태운 拷問이었다. 日本팀 團長은 現 JGTO 會長인 아오키 이사오(81)였다.

選手들은 한·日 對抗戰 再開에 贊成했다.

2014年 日本투어 데뷔 後 2勝을 쌓고 2011~2012年 밀리언야드컵에 出戰했던 박상현은 “韓日戰이 주는 意味는 分明 있다. 鳶날리기만 해도 韓日戰이면 재밌다”며 “韓·日 國家 對抗戰을 다시 치르게 된다면 재미를 넘어 量 투어에 肯定的인 效果가 생길 것”이라고 말했다.

日本투어에서 10年이 넘게 活動하며 現在까지 2勝을 記錄하고 있는 2012年 밀리언야드컵 代表 조민규는 “日本에서 뛰는 동안도 그랬지만 只今도 한·日 國家對抗戰이 다시 열렸으면 한다”며 “유럽이나 美國처럼 東아시아에서도 韓國팀과 日本팀이 겨루는 舞臺가 생겨 꾸준하게 進行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20代 初盤 選手들도 한·일 國家對抗戰 再開를 願했다.

이재경(24·CJ)은 “日本 選手들과 競技를 하면서 各 투어에 對한 이야기도 많이 했고 技術的인 助言 等도 나눴다. 뜻깊은 時間이었다”며 “競爭도 存在하겠지만 서로를 尊重하며 友情과 親善을 쌓는 한·日 國家對抗戰 같은 機會가 생겼으면 한다”고 期待했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