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눈물 흘린 ‘메이저퀸’ 전인지 “골프 그만두려고 했다”|동아일보

눈물 흘린 ‘메이저퀸’ 전인지 “골프 그만두려고 했다”

  • 뉴시스
  • 入力 2022年 6月 27日 08時 09分


코멘트
‘메이저퀸’ 전인지(28)가 美國女子프로골프(LPGA) 투어 메이저大會인 KPMG 女子 PGA 챔피언십(總賞金 900萬 달러) 優勝을 確定 짓자 뜨거운 눈물을 흘렸다.

전인지는 27日(韓國時間) 美國 메릴랜드州 베세즈다의 콩그레셔널 컨트리클럽(파72)에서 치러진 大會 最終 4라운드에서 3오버파 75打를 적어냈다.

이로써 最終 合計 5언더파 283打를 친 전인지는 2018年 10月 KEB 하나은행 챔피언십 以後 3年8個月만 LPGA 투어 優勝에 成功했다.

特히 LPGA 通算 4番의 優勝 中 메이저大會에서만 3勝을 올려 ‘메이저퀸’다운 모습을 보였다.

또 전인지의 優勝으로 2020年 US오픈에서 優勝한 김아림(27) 以後 韓國 選手들의 7個 大會 連續 메이저大會 無勝 不振도 깨졌다.

전인지는 優勝 後 “前半에 내 생각만큼 競技가 풀리지 않아서 답답하기도 했고, 많은 생각이 머리에 오간 것 같다”며 “지난 4年 동안 優勝이 없어서 나를 끝까지 믿고 應援해 주신 팬과 스폰서분들께 優勝으로 報答하고 싶었다. 그런 생각들이 너무 剛하게 있다 보니 壓迫이 많았던 것 같다”고 所感을 傳했다.

이어 “그래서 後半에는 나를 믿고 過程을 즐겨보자고 생각했다. 그렇게 플레이한 게 優勝까지 이어졌다. 끝까지 나를 抛棄하지 않고 믿어주시고 應援해주신 분들에게 優勝으로 報答해 너무 幸福하다”고 덧붙였다.

18番 홀에서 한 打 車 選手였던 전인지는 “마지막 홀 티샷을 앞두고 ‘내가 가고자 하는 目標만 생각하자’는 마음으로 쳤다. 세컨샷에서 디봇이라서 라이가 어렵긴 했는데, 그 샷 以後 해야 할 것들에 集中했던 것 같다”고 說明했다.

메이저大會에서만 3勝을 챙긴 전인지는 “恒常 메이저코스에 오면 너무 管理가 잘 돼 있고, 많은 분이 努力을 쏟는 골프場이라는 게 느껴진다. 플레이하면서 쉽지 않고 挑戰精神을 느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勿論 메이저大會니까 조금 더 많은 集中力을 發揮해서 조금 더 熱心히 準備해보려고 하는 팀員들의 努力도 當然히 優勝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믿는다. 그렇다고 다른 大會를 허투루 하진 않았다”고 했다.

3年8個月 만에 優勝컵을 든 전인지는 自身을 後援해준 분들과 스태프들에게 고마움을 傳하면서 “슬럼프가 왔을 때 골프를 그만두려 했었다”면서 “그래도 繼續 골프를 치려고 努力했고, 이렇게 優勝할 수 있게 됐다”고 했다.

US女子오픈, 에비앙 챔피언십, 女子 PGA 챔피언십에서 優勝한 전인지는 AIG 女子오픈, 셰브론 챔피언에서 트로피를 追加하면 커리어 그랜드 슬램을 達成한다.

韓國 選手 中 커리어 그랜드 슬램을 이룬 選手는 박인비(34)가 唯一하다.

전인지는 “메이저 3勝을 했으니, 이제 또 다른 目標價 하나 더 생겼다. 繼續해서 이루고자 하는 것, 내 앞에 놓인 새로운 目標에 다가가기 위해 努力하겠다”고 强調했다.

18番 마지막 퍼팅을 하고 눈물을 보인 전인지는 “그냥 ‘해냈다’, ‘끝냈다’라는 생각에 눈물이 났다”고 말했다.

이어 “率直히 안 울려고 했다. 以前 大會에서 너무 많이 울어서 또 울면 울보 같을 것 같았다. 나이를 먹어가면서 눈물이 많아지는 것 같다”고 했다.

전인지는 마지막으로 “팬분들 얘기만 들어도 눈물이 날 것 같다. 元來 팬들과 疏通을 많이 했는데, 應援조차 부담스럽게 느껴질 때도 있었다. 내가 不足해도 끝까지 抛棄 안 하고 應援해준 팬들께 너무 感謝하다”고 고마움을 傳했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