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韓國選手 6番 優勝 ‘約束의 땅’… 올해도 旗발 꽂을까|동아일보

韓國選手 6番 優勝 ‘約束의 땅’… 올해도 旗발 꽂을까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3月 3日 03時 00分


코멘트

LPGA HSBC월드챔피언십 開幕… 韓國, 最近 5番 大會 4次例 優勝
優勝 經驗者 3名 包含 13名 出戰
3週 만에 열리는 시즌 4番째 大會…싱가포르 더위 適應이 變數 될듯

왼쪽부터 박인혜, 고진영, 김효주
왼쪽부터 박인혜, 고진영, 김효주
‘約束의 땅’에서 새해 첫 優勝 祝砲에 挑戰한다. 美國女子프로골프(LPGA)투어 HSBC 위민스 월드챔피언십이 3日부터 나흘間 進行된다. 1, 2月 美國 플로리다州에서 열린 3個 大會 以後 3週間의 休息 뒤 열리는 시즌 네 番째 大會다.

特히 每年 이 大會가 열리는 싱가포르 센토사골프클럽(GC) 뉴 誕縱 코스(파72)는 韓國 選手에게 ‘約束의 땅’이다. 지난해 優勝者인 김효주(27·롯데)를 비롯해 2019年 朴城炫(29·솔레어), 2017年 박인비(34·KB金融그룹), 2016年 張하나(30·BC카드) 等 最近 5個 大會(2020年은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 事態로 未開催) 中 네 次例나 韓國 選手가 優勝 트로피를 들었다. 나머지 한 番도 2018年 韓國系 골퍼인 미셸 委(33·美國)가 차지했다. 이 밖에 2015年 박인비, 2009年 신지애(34)가 頂上에 섰다.

優勝賞金 25萬5000달러(約 3億800萬 원)를 包含해 總 賞金 170萬 달러(約 20億5000萬 원)가 걸린 이 大會는 컷 脫落 없이 進行된다. 全體 66名의 選手 中 韓國 選手는 13名이다. 大會 優勝 經驗이 있는 김효주 박인비 朴城炫 外에 女子골프 世界랭킹 1位 고진영(27·솔레어), 5位 김세영(29·메디힐) 等도 出師表를 냈다.

‘디펜딩 챔피언’인 김효주는 優勝의 기운이 깃든 이곳에서 시즌 첫 大會를 치른다. 지난해 3라운드까지 先頭와 5打 次 共同 8位였던 김효주는 4라운드에서 버디만 8個를 따내는 集中力을 보이며 通算 4勝을 차지했다. 5年 3個月 만의 투어 優勝이었다. 김효주는 “디펜딩 챔피언 資格으로 參與하는 大會는 재미있고 期待가 많다. 大會가 끝날 때가지 좋은 이미지가 남아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플로리다 大會에 모두 出戰하며 일찌감치 시즌을 始作한 박인비도 시즌 첫 勝을 正照準한다. 박인비는 2008年 이 大會가 導入된 以後 唯一하게 두 次例 優勝을 맛본 選手다. 박인비는 “시즌을 다른 때보다 일찍 始作해서 몸이 덜 풀렸다는 생각은 안 든다. 좋은 記憶이 많은 만큼 싱가포르에 오는 건 즐겁다”며 善戰을 다짐했다.

지난해 올해의 選手賞에 多勝王, 賞金王을 휩쓸며 最高의 한 해를 보낸 고진영 또한 이 大會에서 시즌 데뷔戰을 치른다. 지난 시즌 왼쪽 손목 痛症에 시달렸던 고진영은 그동안 充分한 休息을 取하며 백스윙 等도 손봤다. 特히 고진영이 이番 大會에서 4라운드 내내 60代 打數를 記錄할 境遇 15라운드 連續 60代 打數라는 투어 新記錄을 세우게 된다. 지난해 14라운드 連續으로 이 部門 타이記錄을 세웠던 고진영은 지난해 10月 釜山에서 열린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1라운드에서 71打를 치며 新記錄이 霧散됐지만 이튿날부터 다시 11라운드 連續 60代 打數를 記錄 中이다.

現地의 더운 날씨가 變數가 될 것으로 보인다. 박인비는 “이런 날씨에서는 에너지를 잘 調節하는 것이 重要하다. 演習場에서 時間을 보내기보다 (大會 첫날인) 木曜日부터 신나서 달릴 수 있게 푹 쉴 것”이라고 强調했다.



강홍구 記者 windup@donga.com
#lpga hsbc월드챔피언십 #約束의 땅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