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많이 배웠어요”…여자골프 國家代表의 특별한 韓國오픈 自願奉仕|東亞日報

“많이 배웠어요”…여자골프 國家代表의 특별한 韓國오픈 自願奉仕

  • 東亞日報
  • 入力 2021年 6月 26日 20時 28分


코멘트

대한골프협회 생생한 現場學習 機會
男子 프로 그린 周邊 쇼트게임 印象的
거친 매너로 後輩 보기 憫惘한 場面도 演出

한국 골프 여자대표팀 선수들이 26일 충남 천안 우정힐스CC에서 열린 한국오픈골프대회에서 이동 스코어보드 자원봉사에 나섰다. 대한골프협회 제공
韓國 골프 女子代表팀 選手들이 26日 忠南 天安 우정힐스CC에서 열린 韓國오픈골프大會에서 移動 스코어보드 自願奉仕에 나섰다. 대한골프협회 提供
코오롱 第63回 韓國오픈골프選手權大會 3라운드가 열린 26日 忠南 天安 우정힐스골프場에는 先頭그룹 3個組에 太極마크가 달린 유니폼을 입은 女子 選手가 한 名씩 配定됐다. 現在 韓國 골프 女子代表인 이지현(서울컨벤션고), 방신실(비봉고), 李貞鉉(운천中)이다. 이들은 移動式 스코어보드를 드는 自願奉仕를 맡았다.

이지현은 김주형-李俊錫-弁辰裁可 熾烈한 順位 競爭을 펼친 마지막 兆에, 방신실은 看板스타 박상현-이태희-강경남 兆에, 이정현은 이태훈-김비오-김진성 條에서 18홀을 따라 돌았다. 代表選手들은 平素 골프 代表팀 訓鍊 支援에 積極的으로 나서고 있는 우정힐스CC에서 合宿訓鍊을 하고 있었다. 27日 마지막 4라운드 때도 自願奉仕에 나설 豫定이다.

將次 韓國女子골프를 이끌 代表選手에게는 單純한 自願奉仕를 뛰어넘어 내셔널 타이틀이 걸린 國內 最高의 舞臺에서 看板選手들의 플레이를 바로 눈앞에서 지켜보는 배움의 舞臺가 됐다. 大會를 主管한 대한골프협회 關係者는 “百聞이 不如一見이라고 하지 않는가. 생생한 現場 敎育의 機會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중3 여자골프 국가대표 유망주 이정현(운천중). 대한골프협회 제공
中3 女子골프 國家代表 有望株 李貞鉉(운천中). 대한골프협회 提供
中學校 卒業班으로 일찌감치 代表選手가 된 有望株 이정현은 “요즘 코로나19 때문에 프로 大會에 갈 수 없었는데 코스 안에서 갤러리보다 더 가까이서 프로님들을 볼 수 있는 機會가 될 것 같아 支援했다”고 말했다. 그는 또 “그린 周邊 쇼트 게임에서 여러 가지 技術을 많이 볼 수 있었다. 女子 프로님들과는 다른 스타일의 플레이도 많았다. 다음에 오늘 배운 프로님들의 루틴과 쇼트 게임 技術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한국 골프 여자대표팀 선수들이 26일 충남 천안 우정힐스CC에서 열린 한국오픈골프대회에서 이동 스코어보드 자원봉사에 나섰다. 대한골프협회 제공
韓國 골프 女子代表팀 選手들이 26日 忠南 天安 우정힐스CC에서 열린 韓國오픈골프大會에서 移動 스코어보드 自願奉仕에 나섰다. 대한골프협회 提供
지난해 韓國주니어選手權 女中部 優勝者인 이정현은 올해 韓國女子프로골프(KLPGA)투어 넥센 세인트나인 마스터즈에 出戰해 아마추어 部門 1位에 오르기도 했다.

이番 시즌 KLPGA투어 大勢로 떠오른 박민지는 國家代表 經驗을 무엇보다 所重히 여기고 있다. 熾烈한 競爭 속에서 强心臟을 키웠고, 團體生活을 통해 忍耐心과 配慮도 기를 수 있었다. 2016年 멕시코 世界 아마추어 팀 選手權大會에서 國家代表로 韓國 優勝을 合作한 박민지, 최혜진, 박현경은 KLPGA투어의 核心으로 떠올랐다.

最近 대한골프협회는 女子 代表選手들이 많은 經驗으로 實力을 쌓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지난해 KLPGA투어 休엔케어 女子오픈에서 優勝한 이소미는 國家代表 時節 대한골프협회와 SK텔레콤오픈이 마련한 崔京周 才能寄附 同伴라운드에 參席했던 걸 꿈을 키우는 所重한 契機로 삼고 있다.

한便 이날 自身의 플레이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며 18番 홀에서 홀아웃한 뒤 갖고 있던 功을 해저드에 집어던지고 퍼터를 내려찍으려는 듯한 제스처를 醉한 한 選手의 行動은 도마에 올랐다. 이 場面이 TV 畵面에 고스란히 잡히면서 매너를 重視하는 골프에서 어린 後輩 選手들에게도 本보기와는 距離가 먼 行動이었다는 指摘이 나왔다.
金鍾奭 記者 kjs0123@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