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次 出席 주수호 “政府 對話 姿勢 아냐…비대위원 追加 立件”|東亞日報

3次 出席 주수호 “政府 對話 姿勢 아냐…비대위원 追加 立件”

  • 뉴스1
  • 入力 2024年 3月 25日 10時 47分


코멘트
‘전공의 집단사직 공모’ 혐의를 받는 주수호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회 언론홍보위원장이 25일 오전 서울 마포구 서울경찰청 공공범죄수사대에 출석하며 발언하고 있다. 2024.3.25/뉴스1
‘專攻醫 集團辭職 共謀’ 嫌疑를 받는 주수호 대한의사협회 非常對策委員會 言論弘報委員長이 25日 午前 서울 麻浦區 서울警察廳 公共犯罪搜査隊에 出席하며 發言하고 있다. 2024.3.25/뉴스1
專攻醫 集團社稷을 敎唆했다는 嫌疑를 받는 주수호 대한의사협회(醫協) 非常對策委員會 言論弘報委員長이 政府의 最近 宥和的인 態度에 對해 “二重的 行態”라고 非難했다.

主 委員長은 25日 午前 서울警察廳 公共犯罪搜査隊 出席에 앞서 記者들과 만나 “對話를 하겠다는 政府가 뒤로는 繼續해서 醫師를 壓迫하는데 이건 對話하겠다는 姿勢가 아니다”고 밝혔다.

主 委員長은 警察이 最近 非對委 關係者들을 追加로 押收搜索 하거나, 參考人 身分으로 調査를 했다며 “이러한 二重的인 行態를 보이는 政府와의 對話는 必要하지 않다”고 强調했다.

이어 “參考人으로 調査 받던 非對委 任員 한 名이 被疑者로 轉換됐다”고 덧붙였다. 追加로 立件된 被疑者는 江原道의사회 總務理事인 것으로 알려졌다.

主 委員長은 또 “場·次官이 나서서 ‘醫協 非對委는 對話 相對로 適切치 않다’는 이야기를 한다”면서 “對話의 相對를 尊重하지 않은 狀態에서 提案은 있을 수 없다”고 잘라 말했다.

앞서 大統領室은 尹錫悅 大統領이 醫療現場 離脫 專攻醫 免許停止 處分과 關聯해 한德水 國務總理에게 “黨과 協議해 柔軟한 處理 方案을 摸索해 달라”고 當付했다고 밝혔다. 尹 大統領은 또 “醫療人과 建設的 協議體를 構成해 對話를 推進해 달라”고 注文했다.

主 委員長이 警察에 召喚된 건 지난 6日과 20日에 이어 세 番째다. 지난 20~22日까지 進行한 第42代 대한의사협회 會長 選擧에서 大寒小兒靑少年科醫師會長과 主 委員長이 1, 2位를 차지했다. 그러나 過半을 넘는 得票를 한 候補가 나타나지 않아 決選 投票로 넘어가게 됐다.

主 委員長은 政權退陣運動과 關聯 質問에 “이番 選擧 結果에 會員들이 나를 支持해 주신다면 더 具體化하겠지만 아직 定해진 것은 없다”고 答했다.

最近 醫大 敎授들의 集團 辭職書 提出에 對해서도 主 委員長은 “醫師들을 繼續 壓迫하면 屈服하고 對話의 場으로 나올 것이라는 政府의 誤判”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最近의 事態에 對해 醫師들은 ‘醫療 壟斷’으로 보고 있다”며 “이러한 醫療 壟斷의 原因과 責任者 糾明을 위한 國政調査를 國會에 要求한다”고 덧붙였다.

保健福祉部는 主 委員長을 비롯해 박명하 非對委 組織强化委員長, 김택우 醫協 非對委員長, 노환규 前 醫協 會長과 林 會長 等 5名과 인터넷에 煽動 글을 올린 姓名佛像者를 醫療法上 業務開始命令 違反, 業務妨害 敎師·幇助 等 嫌疑로 告發했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