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國內 最低 登錄金, 最大 奬學金 受惠率… 서울市立大 合理的 敎育 機會 提供|東亞日報

國內 最低 登錄金, 最大 奬學金 受惠率… 서울市立大 合理的 敎育 機會 提供

  • 東亞日報
  • 入力 2023年 10月 19日 03時 00分


코멘트

7個 專攻트랙으로 特化된 專門 經營人 養成
指導敎授와 프로젝트 遂行… 實務能力 培養

서울特別市가 支援하는 公立大學人 서울市立大學校(總長 원용걸) 經營大學院은 國內 最低 水準의 登錄金과 最大 水準의 奬學金 受惠率로 MBA를 꿈꾸는 職場人들에게 合理的인 敎育機會를 提供한다.

韓國經營敎育認證院(KABEA)의 統合經營學敎育認證을 獲得한 內實 있는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企業現場에 바로 適用할 수 있는 實務型 專門經營人을 養成한다. 서울시립대 經營大學院은 多樣한 分野의 職場人들을 對象으로 한 一般 MBA 課程과 公企業·公共機關 管理者들에 特化된 서울 最高經營者 MBA(SEMBA) 過程을 運營한다.

一般 MBA課程은 週中 夜間 및 週末 午前에 運營되는 파트타임 學位課程으로 2年 동안 33學點을 이수해 碩士學位를 取得하는 非論文 學位課程이다. 登錄金은 國內 最低 水準인 學期 黨 363萬 5000원으로, 2年 4學期 동안 總 1454萬원의 登錄金으로 國內 最上級 敎授陣이 提供하는 MBA 프로그램을 누릴 수 있다. 奬學金 受惠率은 25% 以上으로 國內 最高 水準이다. 入學 및 學業 成績, 원우회 活動과 連繫된 다양한 奬學金과 每年 開催되는 海外學術祭 參加를 支援하는 奬學金을 提供한다.

經營大學院은 ‘卓越한 經營敎育과 硏究를 통해 企業과 社會의 變化를 先導하는 經營大學’을 비전으로 삼고, 經營知識 및 專門性 力量(1P), 글로벌 力量(2P), 셀프 & 팀 리더십 力量(3P)의 3大 核心力量과 窓의 革新 마인드셋(1S) 및 社會的 責任 마인드셋(2S)의 2代 促進力量의 培養을 追求하는 3P-2S 敎育目標를 追求한다.

一般 MBA 敎科 過程은 會計·財務·人事組織·마케팅·오퍼레이션스·經營情報·國際經營의 7個 專攻트랙으로 構成돼 特化된 經營專門家를 養成한다. 1, 2學期에는 7個 專攻트랙의 基礎 科目들을 폭넓게 이수해 專門 經營人의 基礎 素養을 培養한다. 3, 4學期에는 關心 專攻트랙을 選擇해 專門 經營知識을 集中 習得한다.

討論과 發表 中心의 內實 있는 MBA 敎育을 위해 모든 講義의 受講 人員을 25名까지로 制限하고 있다. 講義의 90% 內外를 專任敎授가 擔當한다. 마지막 4學期에는 經營學 專門知識과 實務 力量을 고루 갖춘 人材 育成을 위해 指導敎授의 1對1 個別 指導를 통한 個人別 經營프로젝트를 遂行한다. 學生들은 自身이 選擇한 專攻트랙의 指導敎授와 함께 現業 現場에서 經營이슈를 發掘하고, 이를 主題로 實際 適用 可能한 솔루션을 導出한다.

實戰型 經營프로젝트를 통해 學生들은 實質的인 經營 問題 解決 力量을 確保하게 된다. 한 學期 동안 遂行한 經營프로젝트는 經營事例硏究 競進大會를 통해 發表되며, 優秀 프로젝트에 對해서는 上場과 褒賞이 授與된다.

1989年 開院 以來 34年間 이어온 在學生·同門·敎授陣의 끈끈한 네트워크는 經營大學院의 자랑이다. 봄學期 1泊2日 間 開催되는 春季學術第, 여름放學 中 3泊4日 間 開催되는 海外學術第, 가을學期에 開催되는 經營人의 밤 等 每年 開催되는 定例的 行事들은 多樣한 分野에서 活躍 中인 在學生·同門·敎授陣이 함께 하는 네트워킹 行事이다. 特히 여름放學 中 3泊4日 日程으로 敎授陣과 함께 海外 企業·機關·大學 等을 訪問하는 海外學術制는 글로벌 經營 現場에 對한 생생한 體驗學習과 더불어 특별한 紐帶感과 自負心을 膳賜한다.

同門會가 主催하는 在學生·同門·敎授陣 親善골프大會, 專攻別 小모임, 期數別 MT等 다양한 交流 活動도 活潑히 進行되고 있다. 國際 規格의 室內테니스場과 스쿼시競技場, 골프演習場, 피트니스 룸 等 校內 施設과 글램핑 施設을 갖춘 UOS江村유스호스텔 等을 活用한 다양한 交流 行事도 活潑히 이어지고 있다.

2023年부터는 卒業生 聽講制度(UOS Recharge Program)를 통해 持續的인 배움의 機會를 提供하고 있다.

2006年 始作된 SEMBA 過程은 서울交通公社·서울施設工團·서울住宅都市公社·서울農水産食品公社·인천교통공사 等 首都圈 所在 公企業·公共機關들이 協約 機關으로 參與하고 있는 名實相符한 國內 最高의 公共型 EMBA 過程으로 現在 453名의 卒業生과 18期 在學生이 함께 하고 있다.

經營大學院은 來年 3月 入學 豫定인 2024學年度 前期 MBA 新入生을 募集한다. 願書 接受는 30日 午前 10時부터 11月 8日 午後 5時까지 經營大學院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進行한다.

유재영 記者 elegant@donga.com
#에듀플러스 #서울市立大 #國內 最低 登錄金 #最大 奬學金 受惠率 #專門 經營人 養成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