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사이버大 2023學年度 新·編入生 募集, 7月 12日까지 9個 單科大學 40個 學科|東亞日報

서울사이버大 2023學年度 新·編入生 募集, 7月 12日까지 9個 單科大學 40個 學科

  • 東亞日報
  • 入力 2023年 6月 29日 03時 00分


코멘트
서울 사이버대 학교전경.  서울 사이버대 제공
서울 사이버大 學校戰警. 서울 사이버大 提供
서울사이버大學校는 다음달 12日까지 9個 單科大學, 40個 學科에서 2023學年度 新·編入生을 募集한다. 新入學은 高卒 學歷 以上이면 누구나 可能하고, 編入學은 學年別 學歷資格을 充足하면 된다. 서울사이버大 入學홈페이지에 接續해 PC나 모바일로 쉽게 志願書를 作成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서울사이버大는 2023學年度 學科 新設 및 改編을 통해 社會的 需要와 트렌드에 맞춘 敎育을 提供한다. 新設學科로는 未來融合인재학부에 編成된 모델演技專攻이 있으며 로봇融合專攻은 드론·로봇融合專攻으로, 1人放送專攻은 1人放送크리에이터專攻으로 擴大 改編했다.

서울사이버大는 敎育部 公式 認證評價에서 3回 모두 A等級을 獲得(2007, 2013, 2020年)韓 國內 最初의 사이버大學이다. 사이버大 中 가장 많은 神·編入生이 入學(2021∼2022年 大學알리미 基準)해 온라인 敎育을 받고 있다.

서울사이버大 커리어코칭센터(SCU CC)는 學士學位 取得, 再敎育, 新規 就業 및 이·轉職 等 在學生의 適性과 力量을 考慮해 專門 커리어코치와 함께 하는 프로그램을 提供한다. 集中커리어코칭 프로그램을 통해 1段階(職業適性檢査 및 職業選好度 檢事 L型), 2段階(커리어코칭 相談), 3段階(入社志願書 및 自己紹介書 作成), 4段階(就業特講 및 面接클리닉 參與), 5段階(實戰 求職 活動) 等 段階別로 1對1 맞춤型 進路 相談을 한다. 選擇 커리어코칭 프로그램을 통해 커리어코칭 相談(職業心理檢査를 통한 1對1 맞춤型 相談, 個人 業務力量 診斷), 入社志願書 作成, 就業特講, 面接 클리닉 中 希望프로그램을 選擇해 申請할 수 있다. 專攻과 關聯된 國家 및 民間 機關의 資格證 取得을 指導하며 卒業과 同時에 學位뿐 아니라 各種 資格證 取得으로 就業과 昇進에 直接的인 도움을 주고 있다.

서울 사이버대 이은주 총장
서울 사이버大 이은주 總長
急變하는 敎育環境에 對應하기 위해 細分化된 專門敎育과 다양한 융·複合 敎育을 통해 需要者의 職業·實務 力量을 强化할 수 있는 敎育課程도 마련돼 있다. 該當 過程을 모두 履修하면 누구나 마이크로디그리 認證書를 發給받을 수 있어 自身의 專攻 擴張을 통한 經歷管理에 도움을 준다. 마이크로디그리란 ‘마이크로(micro)’와 ‘디그리(degree)’의 合成語로, 짧은 期間 동안 具體的인 力量强化에 目的을 둔 敎育課程이다. 過程에 따라 專攻(複數專攻) 및 副專攻이 아니더라도 새로운 分野에 對한 專門的 敎育을 經驗할 수 있다.

서울사이버大는 더 나은 온라인 敎育環境 및 인프라 構築을 위해 實感型 콘텐츠 製作 시스템을 構築했다. 하나의 對象을 다양한 角度에서 撮影한 뒤 實時間 餞送을 통해 學習者가 여러 角度의 映像 中 하나를 直接 손쉽고 빠르게 選擇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世界 最初로 이 시스템을 이러닝 서비스에 導入하게 됐다. 學習者는 드래그와 스와이프 動作을 통해 直觀的으로 願하는 角度의 映像 轉換이 可能하다. 別途로 設置해야하는 프로그램 없이 PC와 태블릿, 스마트폰 等 모든 機器에서 同一한 學習 機會를 提供한다. 特히 뷰티 코스메틱 實習 撮影에 적합하기에 現在 뷰티디자인學科 實習 콘텐츠에 適用 中이며, 向後 多樣한 實習 콘텐츠 製作에 活用될 豫定이다.

SCU 멘토링 프로그램은 學生들에게 好評을 받는 서울사이버大의 獨步的인 프로그램이다. 在學生과 新入生, 編入生의 交流를 督勵하며 大學生活 適應 및 滿足度 增大, 先後輩間의 紐帶感 增進 및 人的 네트워크 形成, 專攻 敎科 學習에 要求되는 基礎學習能力 向上, 온라인 學習 노하우 傳授, 온·오프라인 만남 主導, 所屬 兆원들間의 親分關係 維持, 進路 探索 및 設計와 個人別 學習 로드맵 構築 等 大學生活 全般에 對한 情報를 共有한다.

장환수 記者 zangpabo@donga.com
#에듀플러스 #서울사이버大學校 #2023學年度 新·編入生 募集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