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實感미디어콘텐츠學 等 新設, 未來型 人材 選拔|東亞日報

AI-實感미디어콘텐츠學 等 新設, 未來型 人材 選拔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9月 29日 03時 00分


코멘트

弘益大學校

홍익대 대학로 캠퍼스 전경.
홍익대 大學路 캠퍼스 前景.
홍익대 大學院에서 2023學年度 前期 新入生을 募集한다. 서울캠퍼스와 世宗캠퍼스의 一般大學院, 專門大學院, 特殊大學院의 모든 學科(專攻)에서 募集을 施行한다. 一般大學院은 博士課程, 碩士課程, 碩博士統合過程 新入生을 各各 募集한다. 專門大學院은 서울캠퍼스에 位置한 國際디자인專門大學院으로, 博士課程 新入生과 碩士課程 新入生을 各各 募集한다. 特殊大學院은 서울캠퍼스의 建築都市大學院, 經營大學院, 公演藝術大學院(大學路캠퍼스 所在), 敎育大學院, 文化藝術經營大學院, 美術大學院, 産業美術大學院, 映像·커뮤니케이션大學院, 패션大學院(大學路캠퍼스 所在)과 世宗캠퍼스의 文化情報政策大學院이 있으며, 碩士課程 新入生을 募集한다.

2023學年度 前期 募集으로 첫 新入生을 募集하는 新設 專攻으로는 一般大學院 AI·實感미디어콘텐츠學 協同過程(博士課程/碩士課程)과 産業融合協同過程(世宗) 스마트시티融合專攻(博士課程)이 있다. AI·實感미디어콘텐츠學 協同過程은 홍익대학교의 藝術 素養 能力을 바탕으로 다양한 AI 應用소프트 基盤 비전技術과 메타버스 및 實感(MR, VR, AR, XR) 콘텐츠 製作 能力을 內在化시켜, 世界的으로 波及力을 가진 革新的인 超經驗 콘텐츠 및 새로운 藝術 産業을 創出하고자 한다.

技術과 藝術의 融合學科 結晶體로서 關聯 分野 大企業 및 中堅企業과 連繫하며, 藝術과 技術이 通涉된 實證的 커리큘럼을 통하여 4次 産業革命의 새로운 人材賞으로서 藝術과 技術을 同時에 遂行할 수 있는 融合型 人材養成을 目標로 한다. 特히 메타버스와 AI技術開發에 必要한 R&D 및 콘텐츠開發 等의 産學連繫를 中心으로 프로젝트 베이스 敎育을 基盤으로 한 技術과 藝術을 同時에 遂行하는 融合的 專門人力을 養成할 計劃이다.

産業融合協同過程(世宗) 스마트시티融合專攻은 都市 인프라, 데이터, 서비스와 콘텐츠가 ICT로 連繫된 未來形 都市 産業을 이끌고 實踐할 創意 融合型 專門人力을 養成하고자 한다. 이를 爲해, 學制 間 融合敎育과 現場 問題 解決을 위한 프로젝트 基盤 산·학·연계형 實務敎育過程을 構成, 實用과 現場性·挑戰精神을 兼備한 革新 人材가 排出되도록 運營한다.

본 過程에서는 未來形 都市 問題解決에 必要한 다양한 硏究方法論을 익히고 專攻 間 連繫된 技術·經營 等 融合된 知識을 學習하며 플랫폼型 未來形 産業을 現場에 適用, 新産業이 必要로 하는 核心 知識과 技術, 力量을 習得한다. 特히 4次 産業革命型 要素 技術들의 융·複合力量을 基礎로 하는 시스템型 産業, 데이터基盤型 비즈니스, 製造業의 서비스化 等 새로운 價値를 만들어 낼 수 있는 事業化 力量을 兼備한 最高의 창조인을 排出하고자 한다.

한便, 홍익대는 2022學年度 前期부터 一般大學院 碩博士統合過程을 新設하여 運營하고 있다. 募集 學科는 總 8個 學科로, 서울캠퍼스 建築學科, 新素材工學科, 電子電氣工學科, 컴퓨터工學科, 土木工學科, 化學工學科, 世宗캠퍼스 게임學科(工學系列), 소프트웨어融合學科이다.

2023學年度 前期 新入生 募集 願書接受 期間은 9.30(금)부터 10.14(금)까지 15日間이다. 口述面接은 서울캠퍼스 一般大學院 및 專門大學院이 11.12(土), 特殊大學院이 11.13(일), 世宗캠퍼스 一般大學院 및 特殊大學院이 11.5(土)에 各各 施行된다.

강동영 記者 kdy184@donga.com
#에듀플러스 #弘益大學校 #ai-實感미디어콘텐츠學 #未來型 人材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