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全國 科學中點學校 最優秀校’ 選定 松島高, ‘大韓民國 靑少年 바이오아카데미’ 參加 熱氣 후끈|東亞日報

지난해 ‘全國 科學中點學校 最優秀校’ 選定 松島高, ‘大韓民國 靑少年 바이오아카데미’ 參加 熱氣 후끈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6月 17日 03時 00分


코멘트

송도중과 함께 150名 參加 申請
總同窓會 奬學會에선 費用 支援

“송도고와 송도중 後輩들이 大韓民國 靑少年 바이오아카데미에 參加하는 機會를 얻어 기쁩니다. 世界 最高 水準의 K바이오의 現住所를 體驗하고 科學者로서 꿈을 키워 나가길 松島總同窓會가 祈願합니다.”

仁川 松都高等學校(校長 李祥源)와 松都中學校(敎藏 강효석) 學生 150餘 名이 東亞日報와 채널A가 共同 主催하는 ‘2022 大韓民國 靑少年 바이오아카데미’에 團體로 參加 申請을 했다. 송도고는 지난해 ‘全國 科學中點學校 最優秀校’로 選定됐다.

16日 송도고 等에 따르면 송도중·高 學生들의 靑少年 바이오아카데미 團體 申請에는 올 4月 設立된 社團法人 ‘松島總同窓會 奬學會’의 남다른 後輩 사랑이 있어 可能했다.

松島總同窓會는 持續的인 奬學金과 運動部(籠球·柔道) 後援, 圓滑한 學術的 支援을 目標로 (寺)松島總同窓會 奬學會를 設立했다.

奬學會가 最近 松島國際都市 바이오클러스터에서 靑少年 바이오아카데미가 열린다는 消息을 接하고 後輩들의 實驗實習 費用 全額을 負擔하기로 하면서 團體 參加가 이뤄졌다.

심재선 仁川商工會議所 會長(19代 總同窓會長)과 정규성 仁川 濁酒 소성주 代表(20代 總同窓會長), 現在 奬學會 理事를 맡고 있는 李萬基 유웨이敎育 硏究所長 等 同門들은 “科學中點學校인 송도고의 敎育 理念과도 맞아떨어져 바이오아카데미에 團體 參加 支援을 決定했다”고 입을 모았다.

松島總同窓會와 奬學會는 大學 進學은 勿論이고 學習 探究에 도움이 되는 學術行事에 많은 學生이 參與해 經驗을 쌓을 수 있도록 持續的으로 支援할 豫定이다.

송도고는 올해 開校 116年(開校記念日 10月 3日)을 맞는 仁川 最高의 名門高다. 開城 松嶽山 기슭에서 ‘한영서願’으로 窓學韓 뒤 仁川으로 移轉해 傳統을 이어오고 있다.

尹錫悅 政府 첫 法制處長人 이완규 21代 松島總同窓會腸은 “靑少年 바이오아카데미에 參加하는 母校 學生들이 바이오産業을 體驗하고 未來에 對한 自身의 꿈을 發掘하길 期待한다”며 “松都 學院의 發展과 後輩 사랑 實踐 運動을 持續的으로 펼치는 松島總同窓會가 되도록 하겠다”고 强調했다.

2022 大韓民國 靑少年 바이오아카데미는 7月 30, 31日, 8月 6, 7日 松島 컨벤시아와 松島 入住 大學, 松島 바이오企業에서 열린다. 바이오 分野의 世界的인 碩學인 美國 하버드대 토비아 리버먼 敎授와 버클리 캘리포니아대 金聖灝 敎授가 松都를 찾아 特別講演을 한다.

優秀 受講生에게는 碩學 名醫의 美國 大學 入學 推薦書를 준다. 바이오아카데미를 修了한 靑少年들에게는 仁川市長 認證書를 授與한다. 參加 申請은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차준호 記者 run-juno@donga.com
#송도고 #송도중 #大韓民國 靑少年 바이오아카데미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