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招待席]“패스트 팔로-퍼스트 무브로 글로벌 임플란트 企業으로 키울 것”|東亞日報

[招待席]“패스트 팔로-퍼스트 무브로 글로벌 임플란트 企業으로 키울 것”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5月 16日 03時 00分


코멘트

심기봉 덴티스 代表

13일 대구 동구 ㈜덴티스 본사 내 의료용 발광다이오드(LED) 조명등 생산 공장에서 심기봉 대표가 활짝 웃고 있다. 명민준 기자  mmj86@donga.com
13日 大邱 東區 ㈜덴티스 本社 내 醫療用 發光다이오드(LED) 照明燈 生産 工場에서 심기봉 代表가 활짝 웃고 있다. 名민준 記者 mmj86@donga.com
“패스트 팔로(Fast Follow·빠른 追擊)와 퍼스트 무브(First Move·市場 先導) 戰略을 竝行해 글로벌 企業으로 跳躍하겠습니다.”

13日 大邱 東區 大邱慶北尖端醫療複合團地에 있는 ㈜덴티스 本社에서 만난 심기봉 代表(53)는 東亞日報와의 인터뷰에서 “앞으로 齒科 業界는 患者의 口腔 關聯 情報를 디지털로 만들어 보다 效率的인 診療를 할 수 있는 ‘디지털 덴티스트리(digital dentistry)’ 構造로 變化할 것”이라며 “關聯 市場 先占을 위해 힘을 쏟고 있다”고 덧붙였다.

덴티스는 中小벤처企業部의 글로벌 強小企業(2018年), 大邱市의 스타企業 100(2019年)에 選定됐다. 最近 口腔 乳酸菌 製品을 開發하는 健康機能食品 事業도 始作했다.

齒科用品을 販賣하는 營業社員 出身인 沈 代表는 現場 經驗을 바탕으로 2005年 임플란트 專門企業 덴티스를 創立했다. 沈 代表는 “市場에 對한 理解度가 누구보다 높다는 自信感이 있었다”고 말했다. 以後 會社의 꾸준한 成長을 이끌었다. 創業 當時 7名이었던 職員은 現在 340名으로 늘었다. 主力 製品인 임플란트의 國內 市場 占有率은 約 15%이며, 現在 世界 70餘 個國에 輸出하고 있다.

沈 代表는 後發 走者인 덴티스가 急成長한 祕訣에 對해 “世界에서 가장 깨끗한 임플란트를 만들겠다는 目標를 세운 것이 奏效했다”고 說明했다.

이어 그는 “덴티스 임플란트는 超純粹 洗滌과 每 工程 品質檢査 等 最大 28段階의 製造 過程을 거친다. 洗滌 및 製造 工程에 必要한 裝備까지 直接 硏究 開發해 齒科 業界에서 깨끗한 임플란트로 通한다”고 말했다.

醫療用 發光다이오드(LED) 照明과 齒科用 3次元(3D) 프린터 製造 技術은 國內에서도 손꼽히는 水準으로 꼽힌다.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 等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沈 代表는 “競馬에서 말이 初盤에 後尾 그룹에서 달리며 힘을 아꼈다가 機會가 왔을 때 電力 疾走해 1等을 꿰차는 것을 錘입이라고 한다. 덴티스는 올해 이 같은 戰略으로 成果를 낼 것”이라고 强調했다.

또 透明 矯正 裝置로 勝負를 걸겠다는 覺悟를 밝혔다. 沈 代表는 지난해 4月 子會社인 티에네스를 設立하고 透明 矯正 裝置 서비스인 ‘세라핀’을 公式 出市했다. 올 上半期 自動化 生産 라인을 構築하고 下半期부터 本格的인 量産에 突入한다.

沈 代表는 “國內 齒科 醫療陣을 통해 輸入 透明 矯正 裝置의 長短點을 徹底히 把握했다. 그 結果 韓國人에게 가장 적합한 透明 矯正 裝置를 開發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輸入 製品보다 價格이 30% 程度 低廉하고 生産 및 配送 期間도 越等히 빠르다. 國內 市場에서 큰 呼應을 얻을 것”이라며 自信感을 보였다.

沈 代表가 恒常 苦悶하는 것은 事業 多角化다. 지난해에는 200億 원 規模의 轉換 社債를 發行해 新事業 投資 및 設備 增設에 나섰다. 大邱市가 推進하는 齒科 醫療用 소프트웨어 플랫폼 開發에도 뛰어들었다. 沈 代表는 “硏究開發 分野 人力 約 50名이 只今도 다양한 事業 아이템을 開發하고 있다. 이미 2024年까지 出市할 製品群을 準備한 狀態”라고 말했다.

名민준 記者 mmj86@donga.com
#심기봉 덴티스 代表 #글로벌 임플란트 企業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