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에도 賣出額 史上 最大… 世界 임플란트 市場의 다크호스로|동아일보

코로나에도 賣出額 史上 最大… 世界 임플란트 市場의 다크호스로

  • 東亞日報
  • 入力 2021年 10月 18日 03時 00分


코멘트

[嶺南 파워企業]메가젠임플란트

최근 대구 달성군 메가젠임플란트 생산 공장에서 한 직원이 임플란트 완제품 검사 작업을 하고 있다. 메가젠임플란트 제공
最近 大邱 達城郡 메가젠임플란트 生産 工場에서 한 職員이 임플란트 完製品 檢査 作業을 하고 있다. 메가젠임플란트 提供
大邱 産業이 自動車 部品과 같은 傳統 製造業 基盤에서 醫療機器 等 바이오 産業으로 빠르게 再編되고 있다. 特히 올해 地域 業體에서 輸出한 임플란트(人工齒牙 및 잇몸 뼈 高正體)와 齒科 手術用 道具는 歷代 最大 實績을 達成하며 注目받고 있다. 大邱本部稅關에 따르면 1∼6月 地域 業體의 임플란트 및 齒科手術用 道具 輸出額은 모두 5800萬 달러(藥 684億 원)다.

이 같은 地域 바이오企業 宣傳의 中心에는 ㈜메가젠임플란트가 있다. 達城郡 聖書5車尖端一般産業團地에 位置한 이 業體는 지난해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 餘波에도 史上 最大의 賣出額을 記錄하며 世界 임플란트 市場의 다크호스로 떠오르고 있다.

大部分의 發明이 不便한 經驗에서 나오듯 메가젠임플란트는 患者의 苦痛을 念慮하는 醫師의 眞心에서 出發했다. 齒科醫師 出身 創業者 박광범 代表는 患者를 治療하면서 外國産 임플란트의 限界를 느꼈다고 한다. 朴 代表는 “自然齒를 代替하는 임플란트가 1990年代 말에 普遍化했으나 高精力이 弱하고 製作期間도 오래 걸려 患者의 不便이 컸다”고 말했다.

朴 代表는 2002年 資本金 54億3000萬 원으로 메가젠임플란트를 設立한 뒤 專門 엔지니어를 迎入해 旣存 製品보다 性能이 優秀한 임플란트 開發에 나섰다. 朴 代表는 “한番 심으면 10年 以上 지나도 탄탄한 임플란트를 開發하는 것이 目標였다”고 말했다.

메가젠임플란트는 잇몸 뼈에 더욱 단단히 固定될 수 있는 임플란트 開發에 沒頭했다. 이를 通해 나사선의 날개 部分이 旣存 製品보다 넓고 길며 끝이 날카로운 形態의 임플란트를 完成했다. 잇몸 뼈 骨質이 좋지 않은 高齡患者에게도 더욱 단단히 固定시킬 수 있는 效果를 보였다. 임플란트 表面에 칼슘을 입히는 表面處理 方式으로 製品의 性能을 極大化했다. 티타늄 素材인 임플란트를 뼈와 同一한 素材인 칼슘으로 코팅해 人體 拒否 反應을 줄일 수 있었고 手術 後 回復時間度 劃期的으로 短縮시켰다.

메가젠임플란트는 技術力과 더불어 價格 競爭力으로 임플란트 宗主國인 유럽市場 攻掠에 나섰다. 로봇 公正 自動化 시스템 導入을 段階的으로 밟아오며 現在 70%臺 自動化率을 보이고 있다.

메가젠임플란트는 主力 製品인 애니理地(Any Ridge)와 블루 다이아몬드(Blue Diamond)를 앞세워 임플란트 輸出市場을 先導하고 있다. 現在 年 賣出의 70% 以上을 輸出을 통해 얻고 있다. 輸出 比重은 유럽이 34%로 가장 많고 北美 24%, 中國 12% 順이다. 現在 國內 4代 임플란트 生産 業體 가운데 美國과 유럽에 가장 많은 製品을 輸出하고 있는 것이 메가젠임플란트다.

海外市場에서 빛날 수 있었던 祕訣은 메가젠임플란트가 自體 開發한 3次元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알투게이트(R2GATE) 影響도 컸다. 齒科醫師가 患者 情報를 보내오면 알투게이트를 利用해 特性에 맞는 施術 方法을 3次元 시뮬레이션을 통해 提示하고 있다. 임플란트 施術 能力이 相對的으로 떨어지는 中國과 이탈리아 러시아 等에서 좋은 反應을 얻고 있는 理由다.

設立 첫해 賣出額 3億 원에 不過했던 메가젠임플란트는 每年 賣出 上昇을 일궈내며 지난해 史上 最大 賣出額인 1043億 원을 記錄했다. 地域 일자리 創出에도 寄與하고 있다. 設立 當時 7名이었으나 現在 450名으로 職員이 大幅 늘었다. 지난해는 大邱市의 雇傭親和企業 靑年採用 事業에 參與해 前年 對比 雇傭比率을 20% 늘려 地域 靑年 雇傭에 앞장섰다.

朴 代表는 “임플란트 技術이 不足한 國家에서도 患者들이 어렵지 않게 治療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目標다. 人類의 健康한 삶에 寄與하는 글로벌 企業으로 成長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名민준 記者 mmj86@donga.com
#嶺南 #파워企業 #임플란트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