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嶺南 파워企業]‘K-스마트 燈臺工場’ 選定된 釜山의 鄕土企業으로 ‘100年 企業’ 挑戰|東亞日報

[嶺南 파워企業]‘K-스마트 燈臺工場’ 選定된 釜山의 鄕土企業으로 ‘100年 企業’ 挑戰

  • 東亞日報
  • 入力 2021年 8月 23日 03時 00分


코멘트

대선주조

19일 부산 기장군 대선주조 생산공장에서 직원들이 일하고 있다. 이곳은 ‘K-스마트 등대공장’사업에 따라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등 첨단기술이 도입돼 한 단계 업그레이 된다. 대선주조 제공
19日 釜山 機張郡 대선주조 生産工場에서 職員들이 일하고 있다. 이곳은 ‘K-스마트 燈臺工場’事業에 따라 事物인터넷, 빅데이터 等 尖端技術이 導入돼 한 段階 業그레이 된다. 대선주조 提供
19日 午前 釜山 機張郡 대선주조㈜ 工場. 各 生産라인은 綠色의 燒酒甁들이 工程에 맞춰 줄지어 移動하며 ‘綠色 물결’의 壯觀을 演出하고 있었다. 2萬3000m² 規模의 機張 工場에서는 하루 最大 130萬 甁의 燒酒가 生産된다는 게 會社 側 說明이다. 職員 100餘 名이 燒酒 알코올의 製造, 品質管理, 製品生産, 物流 等을 나눠 맡고 있다. 차재영 工場長(常務理事)은 “音響 振動 熟成工法, 遠赤外線 熟成工法 等 特許 技術을 適用해 목 넘김이 가장 부드럽고 깊은 맛을 내는 燒酒를 만들고 있다”고 强調했다. 主力 商品은 시원, 大選, 다이아몬드 等이다. 生産 過程을 볼 수 있는 見學 코스도 마련돼 있었는데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 擴散 以前에는 每年 1萬餘 名의 市民이 다녀갔다고 한다.

대선주조는 1930年 釜山 범일동의 大選釀造㈜에서 始作된, 釜山에서 가장 오래된 鄕土企業 가운데 하나다. 優秀한 맛과 品質이 長壽 祕訣로 꼽힌다. 2008年 門을 연 機張 生産工場은 6月 中小벤처企業部의 ‘2021年 K-스마트 燈臺工場’ 事業에 選定되면서 큰 變身을 앞뒀다. 이 事業은 世界經濟포럼이 2018年부터 選定하고 있는 ‘燈臺工場(Lighthouse Factory)’의 槪念을 國內 中小·中堅企業에 擴大 適用한 것. 포럼은 어두운 밤길을 비추는 燈臺처럼 人工知能(AI), 事物인터넷(IoT), 빅데이터 等 4次 産業革命 技術로 世界 製造業의 未來를 이끄는 곳을 審査해 每年 두 次例씩 發表하고 있다.

‘K-스마트 燈臺工場’ 選定으로 대선주조는 앞으로 3年間 最大 12億 원을 支援받을 豫定이다. 公正物流 自動化, IoT 基盤 原料成分 實時間 分析, 多關節 로봇을 利用한 包裝設備 自動化, 實時間 設備 모니터링 및 以上感知 設備, 빅데이터 活用 實時間 制御機器 等을 構築한다. 事業 終了 後 優秀企業에 選定되면 ‘燈臺工場’에 選定된 포스코 等 有數 企業과 協業하는 機會도 提供 받는다. 조우현 대선주조 代表(45)는 “K-스마트 燈臺工場 選定을 契機로 대선주조가 글로벌 企業으로 成長하기 위한 큰 발板이 마련됐다”고 말했다.

조 代表는 最近 經濟 話頭로 떠오른 ‘ESG 經營’에도 力點을 두고 있다. 이는 環境(Environment) 社會貢獻(Social) 支配構造(Governance)를 核心 經營 課題로 推進하는 槪念. 대선주조 關係者는 “그동안 지켜 온 經營 價値가 ‘함께 나누는 즐거움’이다. ESG 經營에는 釜山 企業 中 누구보다 自身 있다”고 말했다.

대선주조는 2005年 40億 원을 出演해 釜山 最初 民間 公益財團人 大選公益財團을 出帆시켰다. 地域 發展의 밑거름인 人材 養成을 위해서다. 釜山 東區의 大選公益財團에서는 每日 少年少女 家長과 한 父母 家庭 子女 等을 위해 90人分의 도시락을 만들어 配達한다. 아이들을 위한 無料 工夫房도 運營하고 있다. 또 社會福祉 專攻 大學生들에게 14年째 奬學金을 傳達하고 3年 前부터는 野球 有望株度 後援한다. 財團 活動과 別個로 會社는 失踪兒童 찾기, 救命조끼 입기, 海洋環境 淨化 等 各種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 防疫 物品이 不足하다는 消息에 工場에서 쓸 알코올 主潮原料 約 150t을 釜山市와 區에 傳達했다. 조 代表는 “釜山 市民에게 더욱 사랑받는 ‘100年 企業’李 되도록 最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성명 記者 smkang@donga.com
#嶺南 파워企業 #대선주조 #釜山 鄕土企業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